마지막 업데이트 03.09.10
모드레드 더 미스틱 Modred the Mystic
본명: 모드레드 Modred
직업: 마법사
소속: 다크홀드 리디머스, (과거에 크톤의 밀사)
출신지: 잉글랜드
첫등장
: Marvel Chillers #1 (Oct 1975)

초능력
공기와 땅과 불과 물을 조종
마법의 방패 생성
마법을 감지.
신체의 일부를 늘릴 수 있다.
공중부양
비행

 

모드레드는 6세기 브리튼의 소작농 가족에서 태어나, 12세에 마법사 제르바세 Gervasse의 제자가 되었다.
유능한 모드레드의 평판은 캐멀롯의 마하 요기 Maha Yogi에게까지 알려졌다.
마하 요기는 마법사 멀린 Merlin이 없는 동안, 그의 흉내를 내던 사악한 불사의 뮤턴트였다.
여마법사 모건 르 페이의 옛 제자였던 매그너스 Magnus가 어둠의 탑 안에 격리시켰던 신비한 책인 다크홀드를 마스터하여 멀린에 대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그에게 소환명령을 받은 모드레드는 방어막을 뚫고, 책에 접근했다.
그가 다크홀드의 힘의 주문을 외우자마자, 어두운 구름 같은 것이 힘과 교환하는 대가로서 그의 영혼을 가져가려 했다.
모드레드는 자신의 기술로서 그에 저항했으나, 탑으로 들어온 제르바세의 딸인 자신의 약혼녀의 영혼이 위험해지자, 자신의 영혼을 제공했다.
그는 죽은 것 같은 상태가 되었다.
제르바세는 어둠의 탑 근처에 모드레드를 묻었다.

약 1100 년 후, 2명의 영국인 고고학자는 모드레드의 묘를 발견했다.
모드레드는 눈을 뜨게 되었고, 악마 아더 Other에게 습격당했다.
모드레드는 아더를 정복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그것은 그의 몸 안으로 숨어들었다.
악마의 계획에 따라, 크톤 Chthon에게 육체와 정신이 사로잡힌 그는, 크톤이 동유럽의 원더고어 Wundagore 산에 있던 자신의 무덤에 모드레드를 불러들일 때까지, 그것을 전혀 모르고 있었다.
거기에서 크톤은 다크홀드를 되찾기 위해서 잠재적인 마법능력을 갖고 있는 스칼렛 위치를 데려오도록 모드레드에게 명령했다.
크톤의 영향에서 벗어나는 것이 불가능했던 모드레드는 스칼렛 위치의 동료인 어벤저스와 싸워야만 했다.
어벤저스가 크톤을 무덤으로 쫓아 보냈을 때, 모드레드는 그의 정신과 마법에 관한 지식을 잃어버렸다.
모드레드는 원더고어 산의 암소 보바 Bova가 돌보게 되었다.

모드레드의 악마적인 힘은 차차 돌아왔다.
보바는 모드레드가 띵 Thing과 퍼핏 마스터 Puppet Master를 진압시키기 위해 마법을 사용할 때까지, 그것을 알지 못했다.
곧, 매그니토는 자신이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의 아버지였음을 알고 화가 나 보바의 오두막을 파괴했다.
보바와 헤어진 모드레드는 고향인 잉글랜드를 향한 잠재의식 속에 유럽의 나라들을 방랑했다.
그러다가 모드레드의 기억과 마법지식이 돌아왔다.

고향을 마법으로 정복하기로 결심한 모드레드는 잉글랜드의 히어로인 캡틴 브리튼을 공격했다.
캡틴 브리튼의 유니폼을 빼앗아 입은 모드레드는 초인적인 힘을 늘릴 수 있었다.
캡틴 브리튼은 캡틴 어메리카에게 연락을 보낼 수가 있었다.
두 전사는 모드레드를 정복했다.
캡틴 브리튼의 선도자 멀린은 다른 차원에서 모드레드를 재교육시킨 뒤에, 되돌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다크홀드 리디머스에게 연락될 때까지 어떤 일을 겪었는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리디머스 멤버인 징크스를 위한 마법 개인교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