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7.07
몰리 헤이즈 Molly Hayes
본명: 몰리 헤이즈(Molly Hayes)
다른 이름: 브루저(Bruiser), 프린세스 파워풀(Princess Powerful), 몰(Mol), 쇼트라운드(Shortround), 몰네르도(Molnerdo), 몰리피센트(Mollificent), 몰리버(Molliver)
직업: 모험가
소속: 런어웨이즈, (과거에 X-코퍼레이션)
출신지: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 녹색
모발: 갈색
첫등장: Runaways #1 (July, 2003)

초능력

힘, 힘이 세 질수록 눈이 분홍색으로 빛나며, 때때로 분홍색 오라가 나타나기도 한다, 어떤 상해도 입지 않는다.
무기/장비
(과거에) 캐롤리나 딘의 의료용 경고 팔찌.
한계

힘을 사용하면 인내심이 빠르게 닳고, 자주 힘을 쓴 뒤에 잠이 든다.
 
그들의 부모들이 범죄조직 프라이드(Pride)의 일원으로서 데스티니 곤잘레스라는 여성을 제물로 바치며 피의 의식을 치렀을 때, 초대를 받지 못한 몰리와 캐롤리나 딘은 그 광경을 보지 못했다. 몰리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있었던 모임에서도 제외되었다. 다른 아이들은 부모들로부터 달아나기 전에 어린 몰리를 구하러 들렀다.
간신히 탈출한 그들은 호스텔에 은신처를 마련하고, 부모의 영향에서 벗어나기 위해 코드네임을 짓기로 했다. 몰리는 ‘파워 프린세스’를 원했지만, 체이스는 ‘브루저’라고 불러주었다.

몰리는 도망치는 것이 대단한 모험이라고 생각했고, 진짜 슈퍼히어로가 되는 것에 대해 흥분해서 코스튬까지 만들었다. X-멘에 가입하여 울버린과 결혼할 계획까지 세워둘 만큼 오랫동안 슈퍼히어로를 숭배해온 몰리는 둡(Doop) 인형을 갖고 있으며, X-멘 대즐러(Dazzler)의 음악을 좋아한다.
몰리는 같은 런어웨이즈 일행 중에서 유일하게 부모를 그리워했기에, 부모가 슈퍼빌런임을 끊임없이 상기시켜줘야만 했다. 체이스와는 남매 같은 사이가 되어갔으며, 나중에 영 어벤저스의 스피드(Speed)와도 비슷한 관계가 되었다.

비밀장소인 마린 비바리움(Marine Vivarium)에서 프라이드와 대결할 때, 몰리는 제물로서 희생되었던 데스티니 곤잘레스의 영혼을 풀어주었다. 마린 비바리움이 파괴되면서 가까스로 탈출한 런어웨이즈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곧바로 체포되어 위탁가정으로 보내졌다. 몰리는 X-코퍼레이션(X-Corporation)의 한 지부에 영입되었다.
몇 주 후, 캐롤리나로부터 온 문자 메시지를 받은 런어웨이즈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다시 모이고, 함께 공룡 올드 레이스(Old Lace)를 되찾은 다음에 다시 도망가기로 결정했다.

몰리는 항상 팀에 새 멤버를 영입하는 것에 대해 흥분했지만, 때때로 언니 오빠들의 말과 행동의 뉘앙스를 잘 알아차리지 못하곤 했다.
클록(Cloak)을 도우러 뉴욕 시에 간 동안, 몰리는 우상인 울버린을 만났다. 하지만, 금세 울버린에게 짜증이 난 몰리는 주먹을 세게 휘둘러 교회 창문 밖으로 날려버렸다. 이렇게 울버린에 대한 애정은 식어버렸다.

몰리는 대부분의 뮤턴트들이 초능력을 잃게 된 M-데이 이후에도 초능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뮤턴트 인구가 심각하게 감소하자, X-멘은 런어웨이즈를 추적하여 몰리를 자비에 영재학교에 데려가서 훈련시키려고 했다. 결국 싸움이 벌어졌고 X-멘은 결국 몰리가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것에 동의했다.
한번은 라 브레아 타르 피츠(La Brea Tar Pits)에서 비스트(Beast)를 만나서 멸종에 대해 토론했다. 비스트가 뮤턴트 종족의 방향을 설명하자, 몰리는 우울한 멍청이라며 화를 냈지만 결국 화해했다.
X-멘이 샌프란시스코로 본거지를 옮긴 후 모든 뮤턴트들에게 보낸 텔레파시에 대해, 몰리는 불평을 했다. 몰리는 X-멘의 본거지인 그레이말킨 인더스트리즈를 둘러보는 투어를 했지만, 또다시 그들의 제의를 거절하고 돌아갔다.

드래고니스(Dragoness)와 싸우다가 기절한 몰리는 프로보스트(Provost)에게 납치되었다. 프로보스트는 아이들에게 도둑질을 시켰다. 몰리는 같은 처지의 다른 아이들을 모아서 프로보스트를 물리치고 집으로 돌아갔다.
런어웨이즈 멤버인 거트루드의 죽음에 힘들어 한 몰리는 불길한 목소리로부터 지시를 받기 시작했다. 그 목소리의 주인공이 자신을 도우려는 거트루드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지옥에서 탈출하려는 전 멤버 알렉스 와일더였다.
1907년으로 여행을 떠난 동안, 자신과 나이가 비슷한 식물조종 능력을 가진 소녀 클라라 프라스트를 영입했다. 현재로 돌아오자마자 몰리와 클라라는 가장 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런어웨이즈가 프라이드 멤버인 마커스 로스턴을 쓰러뜨리는 것을 도와 줄 때 따라갔다.

체이스가 올드 레이스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감지하기 시작하면서, 런어웨이즈는 그 흔적을 따라 어벤저스 아카데미(Avengers Academy) 캠퍼스까지 갔다. 저스틴 세이퍼트와 그의 센티넬 로봇이 빅터에게서 울트론 기술을, 몰리와 클라라에게서 X 유전자를 감지하고 공격을 했다.
싸움이 중단되고 올드 레이스와 다시 만나게 되었지만, 아카데미가 몰리와 클라라를 남게 하려는 계획을 세운 것이 밝혀지면서 다시 싸움이 벌어졌다. 행크 핌은 몰리와 클라라를 위한 로봇 가정교사를 데려가고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조건으로, 런어웨이즈와 함께 있는 것에 동의했다.

니코와 체이스가 말도 없이 사라졌을 때, 몰리는 매우 걱정이 되었다. 그들이 납치되었음을 감지한 몰리는 올드 레이스의 건강을 걱정했다. 행크 핌은 이 문제를 조사하겠다고 했지만, 알아내지 못했다.
 
몰리 헤이즈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