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12.20
몽구스 Mongoose
본명: 몽구스 Mongoose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뉴 멘/원더고어 기사단, 마스터즈 오브 이블, 썬더볼츠 군단)
첫등장: (그림자로서) The Amazing Spider-Man #283;
(완전히) Thor #391 (May 1988)

초능력

스피드
내구력
체력
반사신경
민첩성


능력
맨손전투


무기/장비
손톱달린 장갑
가스탄
손목의 블라스트 발사장치
DNA 감식기
 
몽구스는 하이 에볼루셔너리 High Evolutionary가 유전자 변이를 조작해 요원으로 삼은 진짜 몽구스이다.
뉴욕에 오게 된 몽구스는 제모 남작II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초청되었다.
그는 스파이더-맨과 토르를 상대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몽구스와 토르는 적이 되었다.
토르에게 처음 패배했을 때, 몽구스는 도망쳤다.
도망치다가 글라이더들을 추락시키게 되었는데, 이로 인해 에릭 마스터슨(썬더스트라이크 Thunderstrike)가 부상을 입게 되었다.

몽구스는 토르에 맞서기 위해서 퀵샌드 Quicksand, 타가 백작 Count Tagar 과 손을 잡고 토르의 세포 샘플을 얻으려고 했다.
퀵샌드가 토르의 주의를 돌리기 위해 싸움을 벌이고, 타가는 "비비섹터 vivisector"라는 무기로 샘플을 얻으려 했다.
타가는 샘플을 충분히 얻지 못했기에 몽구스에게 더 얻어오라고 지시했다.
몽구스는 타가의 뜻에 어긋나지만 에릭 마스터슨을 납치하여 토르를 유인했다.
뉴 멘 New Men과 함께 원더고어 Wundagore 산에서 토르에게 맹공격을 퍼붓지만, 토르는 결국 무슨 일인지 알게 되어 몽구스와 퀵샌드, 타가를 물리칠 수 있었다.
몽구스는 다시 도망쳤다.

몽구스는 다시 뉴 멘에 합류하려고 했지만, 그의 악행을 들은 뉴 멘 멤버들은 그것을 거부했다.
이에 격분한 몽구스는 보복으로 토르와 마스터슨을 공격했다.
그는 거의 승리할 뻔했지만, 헤라클레스가 토르를 도와주러 온 덕분에 다시 도망쳐야만 했다.

몽구스는 필라델피아에서의 전투 후에 제모 남작II의 싼더볼츠에게 체포되었다.
재판을 받는 대신에, 팀에 합류하거나 수감되는 것 중에 선택하도록 강요된 몽구스는 썬더볼츠 군단에 합류할 것을 결정했다.
몽구스는 50개 주 이니셔티브의 일원으로서 142명의 등록된 수퍼히어로들 중 하나가 되었다.

크레이븐 더 헌터II는 동물을 테마로 한 초인들을 수집하여 동물원에 가두기 시작했다.
몽구스를 비롯해 가고일, 타이거 샤크, 부시마스터, 캥거루II, 아라곤, 벌쳐, 드래곤맨, 스웜, 맨드릴, 맨-불, 그리즐리, 프로그-맨III, 라이노 등이 붙잡혀 갇혔다.
결국, 퍼니셔가 동물원을 부수어 이들은 풀려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