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1.18
손오공 더 멍키 킹 Sun Wukong the Monkey King
본명: 손오공(쑨우쿵) Sun Wukong
직업: 수퍼히어로, (과거에 조직폭력단 두목)
소속: 어센던츠, 스피어
출신지: 중국
: 검정 모발: 없음
첫등장: Iron Man 2.0 #5 (July 2011)

초능력

내구력
불사
동물로 변신

능력
쿵푸 실력
속임수 능력

무기/장비
크기를 늘릴 수도 줄일 수도 있는 마법의 여의봉 Ryui Jingo Bang

 
손오공은 원래 오래 전 고대의 돌에서 태어난 원숭이였다.
많은 모험 끝에 화과산의 왕이 된 그는 도사로부터 마법과 변신술을 배우고 저승의 명부에서 자신의 이름을 지우기까지 했다.
그리고 네 용왕을 위협하여 갑옷과 무기를 얻어 갔다.
그의 오만한 행위들은 옥황상제의 주목을 끌게 되었다.
천계는 이 원숭이왕을 달래려 노력했지만 그는 스스로를 "제천대성 Great Sage Equal to Heaven"이라고 부르며 오만하게 굴고, 천계에서 복숭아를 훔쳐 먹어 불멸의 생명력을 얻었다.
천계와 손오공의 불화는 커져 갔으나, 부처가 손오공을 제압하여 오백년 동안 산 아래에 가두어버렸다.
나중에 승려 삼장 Tripitaka의 도움으로 풀려난 손오공은 자신의 행동을 만회하기 위해 불교경전을 얻으려 여행을 떠났다.

현대에 "멍키 킹"이라는 범죄조직의 두목이 나타났다.
그는 라이벌에게 속아서, 옛 손오공의 봉인 여의봉 Ryui Jingo Bang을 훔치려고 어느 동굴로 들어갔다.
동굴 안에서 나타난 옛 손오공의 영혼은 그의 대담함에 감동하여, 악을 심판하라는 조건으로 여의봉을 주고 능력도 일부 주었다.
영혼은 그가 선한 인물이라면 자유롭게 떠날 수 있으나, 만약 악에 물든 인물이라면 팔대지옥 Eight City of Hell에 떨어질 것이라고 했다.

그는 팔대지옥에 떨어져 수년 간 갇혀 있었으나, 피어 잇셀프 Fear Itself 사건 동안 워씨 Worthy의 망치가 떨어지면서 구멍을 냈을 때 많은 악마들과 함께 도망쳤다.
자신의 잘못을 안 그는 과거 행위를 속죄하기 위해 노력하고 탈출한 다른 악마를 사냥하는데 자신을 바쳤다.

이후, 스피어 S.P.E.A.R.라는 중국 기관의 팀인 어센던츠 Ascendants의 멤버가 된 멍키 킹은 마드리푸어 Madripoor를 점령한 고곤 Gorgon에게 맞서 공중전을 벌였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마스크 착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