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9.15
미즈 마블III Ms. Marvel III
본명: 칼라 소픈 Karla Sofen
다른 이름: 문스톤II Moonstone II, 미티어라이트 Meteorite
직업: 모험가, (과거에 정신과의사, 범죄자)
소속: 다크 어벤저스, (과거에 마스터즈 오브 이블, 코퍼레이션, 썬더볼츠)
출신지: 캘리포니아 밴 뉴이 Van Nuys
: 블루 모발: 블론드
첫등장: (칼라 소픈으로서) Captain America #192;
(문스톤II으로서) Incredible Hulk #228 (Oct 1978) ;
(미티어라이트로서) Incredible Hulk #449;
(미즈 마블III로서) Dark Avengers #1 (March 2009)

초능력
신경계에 결합된 크리 Kree의 운석으로 인해,
비행
신체 밀도를 낮추어 만져지지 않고 고체를 통과
마법을 포함한 어떤 물리적 공격에 대한 면역력
손에서 블라스트 발사

스피드
체력
반사신경
눈부신 빛을 방출

두 번째 운석으로 인해,
방어막 생성
사물을 조종
목표물 주위의 중력을 증가시킴
소형 블랙홀 생성

능력
정신과 지식

한계
심령체나 에너지 형태에 약함
 
칼라의 아버지는 헐리우드 힐즈에서 사는 다방면의 상을 수상한 프로듀서인 찰스 스톡브리지의 집사였다.
칼라는 스톡브리지의 버릇없는 딸 디애나의 곁에서 함께 다녔다.
칼라는 즐겁지 않았다.
그녀는 그들의 우월함을 좋아하지 않았으며 떠나고 싶어 했다.
그녀에게 유일한 기쁨은 어리석은 디애나를 쉽게 속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칼라의 아버지가 심장마비로 사망했을 때, 어머니는 그들의 자선을 거절하고 헐리우드 힐즈에서 떠나기로 했다.
칼라는 부모의 집인 밴 뉴이 Van Nuys로 떠났다.

칼라의 대학졸업을 위해 어머니는 열심히 일했지만, 칼라는 어머니를 경멸하게 되고 어리석게 살지 않을 것이라고 맹세했다.
심리학을 전공한 그녀는 사람들을 조종하고 교묘히 다루는 것이 잘 맞았다.
자신의 개인 진료를 시작한 그녀는 천천히 성장했지만, 풍족한 많은 환자들 덕에 돈벌이가 잘되었다.
그들 전부를 치료했기 때문에 그녀를 보기 위해 환자들이 계속 몰려왔지만, 칼라는 그들을 좋아하지 않았다.
공부를 더 원했던 칼라는 닥터 파우스투스 밑에서 공부했다.
이것은 그녀를 오리지널 문스톤 Moonstone인 로이드 블록에게 이끌었다.
칼라는 블록을 치료하는 대신에, 그가 가진 월장석 에일리언 보석을 포기하도록 압력을 넣었다.
결국 그녀는 이 보석으로 문스톤이 되었다.

문스톤으로서 그녀는 헐크와 대결하고, 코퍼레이션 Corporation이라는 범죄조직을 위해 일했다.
체포되어 투옥된 후, 탈옥하여 에그헤드 Egghead가 이끄는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고용되었다.
나중엔, 제모 남작 Baron Zemo이 이끄는 새로운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도 합류했다.
제모는 감옥에서 복역중인 그녀를 풀어주기 위한 계획으로 마스터즈 오브 이블을 또 다시 결성했다.
썬더볼츠에 들어오라는 계획을 들은 칼라는 남은 기간을 감옥으로 돌아가길 원치 않음으로 당연히 제안을 받아들였다.

썬더볼츠의 일원으로서 그녀는 미티어라이트 Meteorite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녀는 팀을 설득하려 애쓰고 심지어 제모의 노력을 방해하는 등, 제모와 반목하였다.
나중엔 그에게 대항하여 공격까지 했다.
썬더볼츠가 코스모스 Kosmos로 이송되었을 때, 그녀는 다 함께 돌아가려고 애쓰며 코스모스의 국왕을 죽이기까지 했다.
계략이 밝혀진 후로 그녀는 미티어라이트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녀는 팀을 설득하면서 자신이 생각한 최선의 방향으로 그들을 이끌었다.
썬더볼츠는 히어로들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호크아이 Hawkeye가 리더가 되었을 때, 그에게 관심을 가졌다.
칼라는 권력을 얻기 위해서 호크아이를 다루기 위한 방법을 찾느라 노력했으나, 둘 사이엔 사랑이 발전하고 있었다.
에일리언 보석은 한동안 활동하고 있다가 칼라에게 해답을 찾도록 강요했다.
타이탄 Titan 행성에서 ISSAC는 그녀에게 모든 것을 설명해주었다.
그 이후로 ISSAC는 문스톤과 보석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
캡틴 마블은 그녀와 썬더볼츠를 보았다.
호크아이로 인해 공식적으로 사면을 받은 썬더볼츠는 평범한 삶을 살 기회가 있었지만, 칼라는 일자리를 구할 수가 없었다.
또한 호크아이가 형무소에 계속 투옥되어 있는 것이 수상했다.

프타 P'tah의 에일리언의 정탐행위로 칼라는 그와 맞서서 그래비톤 Graviton과 관련있는 에일리언의 일자리 제안을 받아들였다.
칼라는 그래비톤이 능력을 더 제어할 수 있도록 돕고, 그의 계획의 일부가 되었다.
재결성된 썬더볼츠는 그래비톤의 계획들을 방해하고 칼라가 어느 편을 들지는 불확실했다.
세계를 구하기 위한 도박에서 썬더볼츠 몇 명이 사라졌다.
그래비톤에 의해 구조되었던 지구는 반대지구 Counter Earth 지역이었다.

반대지구에서 새로 부활한 제모를 포함한 썬더볼츠는 세계의 생명을 개량하는 것을 도왔다.
그들의 작전기지는 거대한 공중도시 아틸란 Attilan이었다.
첫 번째 살인이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과 함께 범죄자는 팬텀이글 Phantom Eagle이 되려고 했다.
결국 칼라는 능력을 취소하는 협약을 맺으려고 시도했고, 이후로 그녀는 능력이 더 빨리 회복되었음을 알았다.
그녀는 기회를 포착하고 팬텀이글을 막기 위한 계획과 함께 그의 문스톤을 훔쳐서 더 강해지고 모습이 변화되게 해주었다.
썬더볼츠 멤버들은 그녀가 소유한 능력에 대해 걱정했지만 칼라는 그것으로 인해 문제가 생겼던 사람이 있는가 물었다.
그들은 대답을 주저하고 아무것도 말하지 않았다.

썬더볼츠가 반대지구에서 돌아왔을 때, 칼라는 호크아이와 재결합했다.
그들은 일어난 일과 팀에 대해서, 그리고 제모가 이끌어나가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그들은 또한 자신들의 관계를 토론하고, 칼라는 그가 자신을 변화시켰다고 말하고, 이제부터는 그를 위하는 대신에 자신을 위해 변하기로 했다.
마침내 칼라는 제모가 이끄는 썬더볼츠에 남아있게 되었다.

그러나 진짜로 영웅적인 생각을 하는 자신을 발견하고, 봉인을 풀어서 오리지널 파워젬을 사용하기에 이르렀다.
반대지구의 블록 Bloch으로부터 두 번째 운석을 흡수하여 파워레벨을 올렸다.
그러나 혼수상태가 되어 두 개는 다 제모의 손에 넘어갔다.
그때 이후로, 제모는 보석과 연결된 그녀를 꼭두각시로 부리지만, 그녀의 마음은 잠들어있는 상태였다.
초인활동위원회는 칼라의 육신을 시설로 옮겨왔고, 월장석을 통해서 송버드와 정신을 연결시켰다.
칼라는 코마상태에서 깨어나고, 다시 월장석을 소유하게 되었다.

정부가 썬더볼츠를 재결성하자, 노만 오스본이 팀의 국장이 되었다.
오스본은 칼라에게 합류하지 않으면 월장석을 제거하고 다시 코마상태로 몰아넣겠다고 협박했다.
칼라는 전투 지휘관이 되었지만, 팀메이트인 송버드나 고용주인 오스본과 번번이 충돌했다.
그녀는 오스본에게 보통 약보다 효과가 없는 위약을 주도록 실드 요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그리고 송버드를 '사고로' 죽게 하려는 계획을 갖고 있었다.

정신력을 가진 수퍼악당들인 마인드-웨이브 Mind-Wave, 카프리스 Caprice, 블루스트릭 Bluestreak, 미라지 Mirage는 썬더볼츠 본부 안에 감금된 채로 썬더볼츠의 정신을 조종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칼라를 조종해 닥 샘슨과 페넌스II를 공격하도록 했지만 페넌스II가 칼라를 물리쳤다.

썬더볼츠가 스크럴 함선과 전투를 벌일 때, 소즈맨은 살아 돌아온 누나 안드레아를 함께 데려갔다.
칼라는 소즈맨을 고통스럽게 마비시킨 뒤에, 스크럴이라고 생각한 안드레아와 스크럴들에게 연합을 제안했다.
그러나 안드레아는 스크럴로 변신하는 것이 아니라 칼라를 공격했다.
불스아이는 뒤에서 안드레아를 죽이고 칼라마저 죽이려고 했지만, 칼라는 투명화되어 공격을 피하면서 선을 지키라고 그를 협박했다.
오스본의 명령에 의해 불스아이가 송버드를 죽이려고 했을 때, 송버드가 비행기로 본부를 폭파시켰다.
불스아이가 경고한 덕에 칼라는 투명화 되어 살아날 수 있었다.

오스본은 칼라에게 미즈 마블이 되어서 다크 어벤저스에 들어오라고 제안했다.
코스튬은 오리지널 미즈 마블인 캐롤 댄버스의 오리지널 코스튬을 물려받은 얼트라걸에게서 빼앗아 입었다.
미즈 마블이 된 칼라는 무장강도들을 죽였다가 언론에 보도가 되었다.
이 일로 정신과 상담을 받게 된 그녀는 어머니를 죽였으며 자신이 범죄자나 패배자로 보이는 것을 싫어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 과정에서 고통을 겪은 칼라는 정신과 의사를 죽여 버렸다.

A.I.M.을 찾아내라는 명령을 받은 칼라는 아틀랜타에서 A.I.M.과 현실조작 능력을 가진 아기 모독 M.O.D.O.C.들을 발견했다.
아기들은 자신들을 구할 수 있는 것은 미즈 마블이라며 텔레파시로 접촉을 해왔다.
칼라는 아기들을 어벤저스 타워의 자신의 방으로 데려와 숨겼는데, 그 즉시 노란 빛의 존재가 그 방을 폭파시켰다.
베놈, 노-바, 아이언 패트리어트는 칼라가 노란 존재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아기들은 썬더볼츠 마운틴으로 옮겨졌지만, A.I.M. 이 고용한 데드풀이 다시 아기들을 훔쳐갔다.

녹색 빛의 미즈 마블을 보게 된 칼라는 오스본으로부터 데드풀이 훔쳐갔음을 듣고, 로스 엔젤레스로 가서 그를 물리쳤다.
이후, 뉴 어벤저스와 네 가지 빛의 존재들을 마주치게 되었다.
칼라는 아기들을 구하려고 했으나, 스파이더-맨이 끼어들어 방해했고, 네 빛은 하나로 합쳐져 캐롤 댄버스가 되었다.
칼라는 그녀를 공격했으나 소용이 없었다.
샌프란시스코의 난동을 진압하기 위해서 다크 어벤저스와 해머 H.A.M.M.E.R.가 출동했다.
 
코스튬 갤러리

 
문스톤II 오리지널 코스튬 미티어라이트 문스톤II 두 번째 코스튬  
문스톤II 세 번째 코스튬 문스톤II 네 번째 코스튬 문스톤II 다섯 번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