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7.05
MVP
본명: 마이클 이안 밴 패트릭 Michael Ian Van Patrick
직업: 모험가
소속: 카운터 이니셔티브, (과거에 이니셔티브)
첫등장: Avengers: The Initiative #1 (March, 2007)

초능력

스피드
민첩성
반사신경
 
 
마이클 밴 패트릭은 수퍼군인 혈청의 개발자와 관련이 있다.
과학자 요제프 라인슈타인은 나중에 에이브러햄 어스카인으로 코드명을 변경했다.
그가 죽으면서 남긴 논문은 정부에 의해 기밀로 분류되었다.
그의 손자인 브라이언 밴 패트릭은 할아버지의 작업을 공부하며, 성장과 영양식품에 대해 연구했다.
브라이언이 예외적으로 도전한 실험적인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아들 마이클의 유년기에 그 연구를 적용시켜서 최고의 잠재력을 개발했다.

새로 제정된 법률에 의해, 모든 초능력을 지닌 개인들은 정부에 등록을 하게 되었다.
수퍼군인 연구자의 후손인 마이클의 운동능력은 초능력과 연관이 있는 것이 아닐까 의심을 받았고, 장학금마저 박탈당하게 되었다.
이니셔티브 수퍼히어로인 저스티스 Justice는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에 마이클을 발탁했다.
마이클은 MVP라는 코드명을 받고 훈련에 임했다.
캠프 해먼드에서 첫 훈련에서, 그는 놀라운 스피드와 민첩성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전투 시뮬레이션 과정에서, 훈련생 아머리 Armory가 통제력을 잃으면서 블라스트를 마구 발사했고, MVP는 동료인 클라우드 9을 구하려다가 머리에 블라스트를 맞고 즉사했다.

나치출신이며 수퍼악당이었던 이니셔티브의 과학자 폰 블리츠슈락 남작 Baron Von Blitzschlag은 MVP의 시신을 부검하고 수퍼군인 혈청과 관련이 없음을 알게 되었다.
블리츠슈락은 MVP의 복제를 주장했지만, 수석관리자인 옐로우재킷은 이를 반대했다.
초인무장군의 장관인 헨리 피터 가이리크는 MVP의 죽음을 비밀로 유지하고 복제를 지시했다.
클론이 원래의 나이로 자라면서, 원래의 기술과 능력들을 프로그램하면서 특수한 복장을 지원했다.
첫 번째 클론은 켄터키 리버티에 있는 집으로 보내져,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에 실패하여 돌아온 것처럼 생활했다.
클론은 자신은 진짜 마이클 밴 패트릭이 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자신이 진짜 아들이 아니라고 말할 수 없었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저스티스와 클라우드 9은 마이클의 죽음을 가족에게 알리려 리버티로 날아갔다.
그들은 문을 열고 나오는 클론을 보고 경악했지만, 월드 워 헐크 World War Hulk가 벌어지는 바람에 진실을 확인하지 못했다.
나중에, 저스티스와 클라우드 9은 다시 마이클의 집을 찾아갔지만, 그 집은 버려져 있었다.
클론에겐 추적장치가 달려있었고, 마이클의 가족은 테네시 주로 이사한 것을 알았다.

그는 KIA를 저지하는 이니셔티브를 도왔고, 진짜 마이클이 그랬던 것처럼 클라우드 9에게 관심을 보였다.
클라우드 9과 다른 훈련생들은 그에게 기억을 다운로드하는 헬멧을 쓰라고 부탁했다.
이 헬멧을 다시 KIA에게 씌워 업로드시키면 그의 마음을 리셋시킬 수 있었지만, 첫 번째 클론의 뇌는 텅 비게 될 수밖에 없었다.
클론은 망설였지만, 클라우드 9의 목숨을 건 행동을 보고 결심을 굳혔다.
다른 클론들인 스칼렛 스파이더스 Scarlet Spiders와 함께, 그는 이 헬멧을 KIA에게 씌울 수 있었다.
결국, 그는 살아남은 스칼렛 스파이더스, 마이클의 아버지와 함께 저스티스의 카운터 이니셔티브 Counter Initiative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