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14
나갈라 Nagala
본명: 나갈라 Nagala
직업: 종교 광신자
소속: 아틀라틱, (과거에 딥식스)
첫등장: Defenders I#7 (September, 2001)
 

초능력
마법능력
수중에서 생존
 
나갈라는 레무리아 Lemuria의 후손이며, 뱀관을 만든 나가 Naga의 상속녀이다.
나갈라는 새로운 뱀관을 만들었다.
그녀는 아투마와 동맹을 맺고 디펜더스로부터 아틀란티스를 지키기 위해서 딥식스에 합류했다.
디펜더스는 딥식스를 공격하고, 나갈라는 자신의 마법으로 디펜더스가 저주로 인해 멀리 가버릴 때까지 닥터 스트레인지를 붙들고 있었다.
디펜더스는 아틀란티스의 국경에서 다시 딥식스를 공격했다.
큰 전투가 벌어졌을 때, 나갈라는 민첩한 헬캣을 상대해야 했다.
나갈라는 닥터 스트레인지의 방해와 실버서퍼가 그녀 주위의 물에서 산소를 제거하자, 점점 약해지기 시작했다.
나갈라는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격파되었다.

고대 아틀란티스 언어로 '바다의 분노'라는 뜻을 가진 아틀라틱 At'La'Tique이란 이름을 지은 반란자들은 나갈라, 샤코쓰 Shakkoth, 타마라 란 Tamara Rahn 등의 지도자들을 따랐다.
그들은 드래곤라이더 Dragonrider, 라이론 Llyron, 블러드타이드 Bloodtide, 시레퍼드 Sea Leopard, 매노워 Manowar와 함께 패덤 파이브 Fathom Five라는 특공대를 결성하였다.
아틀라틱의 최고의 종교적 믿음은 지상세계의 생명체를 없애버리는 것이었다.
목표달성을 위해서, 그들은 하이드라 HYDRA의 폰 슈트뤼커 남작과 동맹을 이루었다.
다시 뱀관을 착용한 나갈라와 타마라 란은 패덤 파이브로서 아틀란티스의 군대와 국경을 놓고 싸웠다.
라이론이 지상세계와의 통신선을 끊어버리자, 나갈라는 패덤 파이브의 멤버들의 힘을 검토했다.
패덤 파이브는 결국 투옥되었다.

래디오액티브맨에 의한 방사능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된 라이론은, 래디오액티브맨이 바이러스를 반전시킬 때까지 아틀란티스에 갇혀서 사람들을 감염시켰다.
그녀가 거기서 돌아온 후, 아틀라틱의 모두를 감염시킬 작정으로 그는 그때 타마라 란을 감염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