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9.22
내니 Nanny (유모)
본명: 불명
직업: 과학자, 뮤턴트활동가, 모험가
소속: 오펀 메이커의 파트너, 헬리온스(에섹스), (과거에 로스트 보이즈 앤 걸즈, 라이트)
첫등장: X-Factor #30 (July, 1988)

초능력

낮은 수준의 텔레파시와 정신조종. “픽시 더스트”를 희생자에게 뿌려 그 효과를 강화한다.
성인 뮤턴트의 몸을 어린아이로 되돌릴 수 있고, 정신을 어린아이 수준으로 퇴행시킬 수도 있는데, 이것이 뮤턴트 능력인지 기술로 인한 효과인지 알 수 없다.
능력

과학기술 및 지식.
무기/장비
전투복: 비행, 텔레포트, 리펄서장 생성, 로켓 발사의 기능과 총이 내장되어 있다.
비행선.
 
그저 내니(유모)라고만 알려진 이 여성은 한때 라이트(Right)에게 고용된 사이보그 기술 분야의 연구자였다. 라이트의 반뮤턴트 목표를 알게 된 이 과학자는 그것을 막으려 했지만, 라이트는 본인이 설계한 달걀형 장갑 수트 안에 과학자를 봉인해버렸다. 그들의 감금에서 벗어날 수 있었지만 시련으로 인해 정신의 균형이 무너졌다.
얼마 후, 피터라는 이름의 어린 뮤턴트를 구출한 과학자는 아이를 위해 전투복을 만들고 ‘오펀 메이커(Orphan-Maker)’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또한 첨단 무기와 비행선도 얻었다.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뮤턴트 아이들의 구원자로서 활동했다. 내니는 두뇌와 지도력을,오펀 고아메이커는 무력을 맡았다. 내니는 뮤턴트 아이들의 부모는 특히 자식을 버리는 부모는 사악하다고 믿거나, 적어도 어린 뮤턴트를 위험과 착취로부터 적절히 키우고 보호할 수 없는 무능하고 비능률적인 부모라고 믿는다. 둘은 세계를 다니면서 자신들이 돌볼 어린 뮤턴트를 찾아, 가족 관계를 끊기 위해 부모를 살해했으며, 내니의 약한 텔레파시 능력을 이용해 아이들을 통솔했다.
내니는 피터 팬 이야기에 나오는 로스트 보이즈의 이름을 따서 이 아이들을 “로스트 보이즈 앤 걸스(Lost Boys and Girls)”라고 불렀다. 그리고 정신이 이상한 상태에서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와 동요를 거의 집착하다시피 만들었고, 종종 적절한 상황에 마음속에 있는 구절을 인용하곤 했다.

내니의 첫 번째 큰 활동은 미스터 시니스터가 뮤턴트 아이들을 관찰하고 실험하고 있던 네브라스카 주 오마하에 있는 한 시설을 공격하는 것이었다. 사이클롭스와 매들린 프라이어의 아들인 네이선이 당시 그 곳에 감금되어 있었다. 내니는 오펀 메이커와 로스트 보이즈 앤 걸스와 함께 뮤턴트 아이들 몇을 데려가서 “해방”시키려 했지만, 아들을 되찾기 위해 온 사이클롭스와 마블걸(진 그레이)의 반대에 부딪혔다.
전투가 벌어지고, 그 과정에서 마블걸은 내니의 아이들 중 하나가 언니인 새라 그레이의 아이들인 게일린 베일리와 조이 베일리인 것을 발견했다. 나스티르(N'astirh)를 섬겨서 네이선을 비롯한 아이들을 제물로 바치려던 악마들은 모두 패했고, 내니 일당은 도망쳤다. 마블걸은 네이선을 데려간 악마들을 쫓느라, 자신의 조카들이 덜 위험해보이는 내니를 따라가도록 할 수밖에 없었다. 히어로들은 내니와 오펀 메이커를 로봇이라고 생각했다.

이후 내니는 나스티르의 악마들로부터 X-팩터가 구한 뮤턴트 아이들과 판타스틱 포와 캡틴 아메리카가 구한 프랭클린 리처즈를 싣고 미국 정부 보호구역으로 가는 비행기를 공격했다. 프랭클린을 잡아가려던 내니의 전투복이 아크엔젤에 의해 손상되었을 때에 비로소 히어로들은 내니와 오펀 메이커가 아머를 입은 인간임을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자신들의 배경을 밝히고, 체포되기 전에 텔레포트로 사라졌다. X-팩터는 그들의 비행선에서 아이들 몇 명을 발견했는데, 그 중에는 베일리 남매도 포함되어 있어서 조부모에게로 보냈다.

후에,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아이들을 “구하려”고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X-멘을 공격했다. 내니는 X-멘의 적인 도널드 피어스와 리버즈(Reavers)에게도 호의적이지 않았고, 사일록, 대즐러, 하복을 전투복 안에 봉인하여 정신을 어린아이 수준으로 퇴행시켰다. 그러나 전투의 흐름이 바뀌면서 오펀 메이커와 함께 비행선을 타고 도망쳤다. 스톰은 뒤를 쫓다가 비행선의 부속물에 걸렸고, 당황한 하복은 플라즈마 블라스트를 발사해서 비행선과 스톰을 죽인 것처럼 보였다.
실제로는 내니가 비행선에 실려 있던 라이프 모델 디코이(살아있는 안드로이드)를 스톰의 시신처럼 위장해 잔해와 함께 버려둔 것이었다. 그리고 스톰의 몸을 어린아이의 몸으로 퇴행시켰다. 스톰은 탈출에 성공했지만, 성인 시절의 기억이 흐려졌다. 내니는 스톰을 노예로 삼고 싶어 하는 또 다른 위험한 적인 섀도우 킹을 조심했다. 스톰은 갬빗의 도움으로 기억을 되찾고 내니와 오펀 메이커를 물리쳐 그들의 비행선이 늪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나중에 또 다른 아이를 얻는 과정에서 오펀 메이커의 아머가 오작동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내니는 피터의 아직 밝혀지지 않은 뮤턴트 능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그것을 억제하기 위해 새로운 아머를 만들어야 했다.
내니는 나중에 폭도들이 뮤턴트라고 믿은 한 기형아를 보호하도록 그 아이가 갇혀 있는 학교 건물로 오펀 메이커를 보냈다. 역시 그 아이를 보호하러 온 제너레이션 X가 오펀 메이커의 폭력적 방법으로부터 폭도들과 아이의 부모까지 보호하기 위해 충돌했다.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리코셰(Ricochet) 어머니의 살인에 책임이 있기도 하다.

뮤턴트들 대다수가 초능력을 잃은 직후, 자비에 교육원의 학생들이 집으로 돌려보내지자, 오펀 메이커와 내니가 나타나 트랜스(Trance)를 납치하려 했다. 둘은 울버린과 싸웠고 트랜스에 의해 패배했다.

자비에가 뮤턴트 국가 크라코아(Krakoa)를 건국한 후에 합류한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시니스터가 이끄는 헬리온스(Hellions) 팀에 투입되었다. 이 팀은 크라코아로 오는 것을 거부한 머로더즈를 붙잡아 오는 임무를 맡았다.
 
내니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