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3.13
본명: 불명
다른 이름: 캡틴 네뷸라(Captain Nebula), 네뷸라 더 퍼스트(Nebula the First), 미즈 필(Ms. Peale), 레이디 네뷸라(Lady Nebula), 커맨더 네뷸라(Commander Nebula)
직업: 우주해적, 용병, 정복자
소속: 유나이티드 프론트, (과거에 용병단, 그레이시즈)
가족: 타노스(할아버지), 조르(아버지, 사망), 크라(삼촌), 시라(Spirit, 고모, 사망), 에로스(Starfox, 작은 할아버지), 알라스(Mentor, 증조할아버지), 수이-산(증조할머니, 사망)
: 파랑 모발: 없음(과거에 흑발)
피부
: 파랑
첫등장: Avengers #257 (July, 1985)

초능력

힘, 내구력
능력

군사전략, 우주전투력, 우주항해술, 리더십, 맨손 전투, 첨단기술에 능숙하다.

무기/장비
블라스터 팔찌, 제트팩,
의지로 모습을 바꿔주는 카멜레온 장치, 텔레포트 장치, 분노를 레이저 광선으로 바꿔주는 블라스터
네뷸라 Nebula (성운)
 
미치광이 살인마 네뷸라는 우주에서 가장 악명 높고 수수께끼 같은 범죄자이다.
그녀는 오랫동안 자신이 타이탄 위성의 테러리스트 타노스(Thanos)의 손녀라고 주장해왔다. 또한, 잰다르(Xandar) 행성의 상당 부분을 파괴했던 루포모이드(Luphomoid)족의 장군인 조르(Zorr)의 딸이라고도 했다.
조르는 노바 군단의 로만 데이(Rhomann Dey)에 의해 죽었다. 새아버지인지 노예 주인이었는지 확실하지 않은 어떤 인물은 어린 네뷸라를 때리고 성폭행을 저질렀다. 네뷸라는 그를 찔러 죽였지만, 이 사건은 그녀의 정신이상을 가져오고 말았다.
어느 것이 옳고 그른지 판단이 어려워진 네뷸라는 범죄의 길로 들어섰다. 우주를 떠돌며 자란 네뷸라는 어른이 되면서 무자비하기로 이름난 범죄자들을 모아서 해적단을 결성했다.

타노스는 태양의 궤도를 돌도록 만들어진 인공위성 생추어리II(Sanctuary II)를 자신의 기지로 삼고 있었다. 타노스가 죽자, 네뷸라는 이 위성을 탈취하고, 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을 수리하기 위해 믿을 수 있는 부하들을 몇 명 보냈다. 수리를 마친 그들은 조사차 온 캡틴 마블(모니카 램보)과 마주쳐, 네뷸라에게 끌고 왔다.
갤럭투스(Galactus)가 스크럴 제국을 파괴하자, 네뷸라는 그 혼란을 틈타서 스크럴을 정복하기로 계획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법을 모르는 캡틴 마블은 네뷸라의 계획에 동참하기로 했지만, 사실 네뷸라가 파괴하기 전에 스크럴 인들을 탈출시키는 것을 도왔다.

캡틴 마블을 찾아나선 어벤저스는 스크럴과 손을 잡고 네뷸라에 대항했다. 그러나 네뷸라는 스크럴의 전초기지와 파이어로드(Firelord)의 고향 행성인 잰다르를 전멸시켜버렸다.
어벤저스의 멤버이자 타노스의 동생인 스타폭스(Starfox)는 네뷸라가 형의 손녀이자 자신의 종손녀임을 알게 되었다. 전지전능한 비욘더(Beyonder)는 어벤저스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나타나, 네뷸라를 물리치는 것을 도왔다. 네뷸라와 부하들은 안드로메다 은하로 텔레포트할 수 있었다.

얼마 후, 파이어로드와 스타폭스는 네뷸라를 찾아 우주를 누볐다. 부활한 타노스의 첫 번째 업무는 생추어리II를 되찾는 것이었다. 네뷸라를 찾아내자, 그녀는 자신이 손녀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타노스는 네뷸라의 몸을 불태우고 죽도록 내버려뒀다.
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Infinity Gauntlet)을 지키기 위해 네뷸라를 떠나서 자신의 신전 주변을 헤맸다. 타노스가 이터니티(Eternity)를 물리치고 그 시신을 버린 사이에, 네뷸라가 건틀렛을 차지하여 몸을 회복하고 전지전능한 존재가 되었다. 그녀는 타노스가 저지른 일들을 모두 무효로 되돌렸다.
그러나 결국엔 애덤 월록(Adam Warlock)에게 패하여 파이어로드와 스타폭스에게 구금되었다.

나중에, 부하들이 타이탄의 감옥에서 네뷸라를 풀어주었다. 그녀는 정신적으로 이상이 생겨 있었다. 수술을 통해 이전의 정신을 회복한 뒤에는 실버 서퍼(Silver Surfer)와 싸우기도 했다.
화성의 위성인 포보스에서 새로운 용병단을 결성한 그녀는 타이탄을 폭파해 없애려는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워머신(War Machine), 썬더스트라이크(Thunderstrike), 실버 서퍼에게 패하고 다시 붙잡혀 타이탄에 감금되었다.

부관인 지타르(Geatar)는 탈옥했다가 실버 서퍼와 레거시(제니스-벨)에게 다시 붙잡혔다. 네뷸라는 결국 탈출에 성공하고 쾌락주의적 행성인 실로쿼니아(Sylloqonia)에 숨었다. 실버 서퍼와 레거시가 또 다시 붙잡아 교도소 행성인 앤빌(Anvil)로 보내버렸다.
또 다시 탈옥한 네뷸라는 지구에 나타나 로만 데이(Rhomann Dey)의 후계자인 노바(리처드 라이더)를 표적으로 삼았다. 조르의 죽음이 노바의 탓이라고 오해한 그녀는 해적단을 이끌고 공격을 가했다.

네뷸라는 가모라(Gamora)가 이끄는 그레이시즈(Graces)에 속해서 갓섭 오메가(Godthab Omega) 행성을 정복했다. 이 과정에서 크리(Kree) 행성의 전사 로난 디 어큐저(Ronan the Accuser)는 네뷸라를 공격해서 쓰러뜨렸으나, 그녀는 금세 회복할 수 있었다. 반물질 우주인 네거티브 존의 정복자 어나일레이션(Annihilus)의 군대가 갓섭 오메가를 에워싸자, 네뷸라는 살아남은 몇몇 그레이시즈 멤버들과 함께 맞서 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