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26
본명: 니콜라스 조셉 퓨리(Nicholas Joseph Fury)
다른 이름: 닉 퓨리(Nick Fury), 미스터리 마스크의 남자(Man in the Mystery Mask), 패치(Patch), 제미니(Gemini), 퓨리 중사(Sgt. Fury), 스콜피오(Scorpio), 에이전트 A-1(Agent A-1), 벽 위의 남자(The Man on The Wall), 미스터 앵거(Mr. Anger), 미스터 올렌(Mr. Ollen)
직업: 관찰자, (과거에 군인, 특수요원)
소속: 없음, (과거에 육군, 하울링 커맨도즈, OSS, CIA, 1950년대의 어벤저스, 조디악의 그레이트 휠, 쉴드, 시크릿 워리어즈)
출신지: 뉴욕 시
가족: 닉 퓨리 주니어(아들), 미켈(아들, 사망), 제이콥(Scorpio, 동생)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Sgt. Fury and his Howling Commandos #1 (May 1963) )

초능력

텔레파시, 텔레포트, 에너지 조종, 비행, 우주의 감각, 불멸 등과 같은 외계의 워처(Watcher) 종족의 능력을 소유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과거에) 느린 노화
능력

태권도(검은띠), 주짓수(갈색띠), 복싱 등의 맨손 격투기, 전략전술, 군사훈련, 사격솜씨, 각종 무기의 전문가, 각종 차량 운전, 다양한 언어 구사

무기/장비
(과거에) 각종 화기류, 첨단장비, 특수방탄복
언씬 Unseen
 
삼남매의 맏이인 닉은 경제대공황 시기의 뉴욕 시에서 자랐다.
아버지 잭 퓨리는 제 1차 세계대전에 영국 왕실비행단에서 활약한 미군 파일럿이었고, 나치의 지배하에 있는 프랑스에서 활동했다. 그는 만프레드 폰 리히토펜을 격추시키고, 전쟁이 끝나자 최고의 전투기 조종사가 되었다. 뉴욕으로 돌아온 그는 결혼하여 세 아이들을 낳았지만, 어머니는 닉이 아주 어렸을 때 돌아가셨다. 잭은 재혼을 했지만 일찍 죽고 말았다.
헬스 키친에서 사는 동안, 닉은 레드 하그로브(Red Hargrove)와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자주 복싱을 했으며, 경찰운동회에서 최고의 사격솜씨를 선보이기도 했다.

레드와 함께 고향을 떠난 닉은 대담한 비행을 하게 되었다.
죽음을 무시한 그들의 곡예비행은 새무얼 “해피 샘” 소여 중위의 눈에 띄었다. 닉과 레드는 육군에 입대하여 배스 상사에게서 기초훈련을 받았다. 레드는 하와이 진주만에 배치되었다가 일본군의 공습으로 전사했고, 미국은 제 2차 세계대전에 참전을 결의했다.
대위로 진급한 소여는 닉에게 하울링 커맨도즈(Howling Commandos)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선제타격대의 지휘를 맡겼다. 부관인 덤덤 듀건(Dum Dum Dugan)을 비롯하여, 게이브 존스(Gabe Jones), 로버트 “렙” 랄스턴(Robert “Reb” Ralston), 디노 마넬리(Dino Manelli), 이지 코헨(Izzy Cohen), 조나단 주니퍼(Jonathan Juniper), 퍼시벌 핑커튼(Pinkerton), 에릭 쾨닉(Eric Koenig) 등 당시의 전우들은 닉의 평생 친구들이 되었다.
이들은 캡틴 아메리카, 버키 등과 함께 레드 스컬이나 바론 제모와 싸웠다. 또한 생애의 가장 큰 적수인 바론 볼프강 폰 슈트뤼커(영어식으로는 스트러커)와 처음 만나기도 했다. 닉은 영국에 위치한 기지에서 특수임무를 수행하며 싸운 닉은 영국인 간호사 패밀라 홀리와 사랑에 빠졌지만, 그가 프로포즈하기 전에 런던의 공습으로 그녀는 죽었다.

전쟁이 끝날 무렵, 닉은 프랑스에서 지뢰로 인한 중상을 입었다.
인피니티 포뮬라(Infinity Formula)을 시험하던 버솔드 스턴버크 교수는 그를 발견하고 실험대상으로서 치료했다. 충분히 회복을 한 후, 닉은 CIA의 전신인 OSS에서 근무하기 시작했다. 6개월 근무한 그는 인피니티 포뮬라의 효과를 알게 되었다. 인피니티 포뮬라는 그의 노화를 지체시켰는데, 만약 해마다 복용하지 않으면 급속히 나이 들어 죽게 될 것이었다. 스턴버크는 이것으로 닉으로부터 큰 액수의 돈을 무려 30여 년 간이나 강요해왔다.
한국전쟁 당시, 닉은 한국에서 작전을 수행하며 샘 소여 대위와 하울링 커맨도즈 멤버들과 재회했다. 적군의 기지를 파괴하는 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닉은 대령으로 승진했다. 리처드 파커(스파이더맨의 아버지)에게 고용되어 CIA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그는 전쟁 중에 유탄을 맞은 것이 시간이 지날수록 천천히 시력을 잃게 되어, 트레이드 마크가 되는 안대를 착용하게 되었다.

1959년, 닉은 어벤저스(수퍼히어로 팀과는 관련 없음)라는 비밀 팀을 결성하고 도미닉 포춘, 세이버투쓰, 크레이븐 등을 영입했다. 이 어벤저스는 스웨덴의 헬싱보리에서 나치 제국을 다시 세우려는 레드 스컬을 저지하고 그가 연구하는 새로운 수퍼군인 혈청을 막아야 하는 임무가 있었다. 세이버투쓰가 레드 스컬의 목을 베고, 레드 스컬의 서류가방을 챙긴 닉은 뉴욕 시의 스토크 클럽에 어벤저스 전원을 초대했다. 임무의 성공을 축하하며 마지막으로 헤어지기 전에 즐기는 파티였다.
그러나 돌아가는 길에 몇몇 멤버들이 공격을 받자, 닉 퓨리는 다시 팀을 소집했다. 이 공격들은 아이콘(ICON)이라는 조직의 짓이었고, 리더인 제프리 시드넘(Geoffrey Sydenham)은 러시아와의 제 3차 세계 대전을 일으키기 위해 나치사냥꾼들을 제거하고 있었다. 어벤저스는 전 세계를 다니며 그들과 싸웠다.
닉은 아이콘의 계획에 협력하는 위버메텐(Ubermadchen)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리고 아이콘을 와해시켰다. 이 어벤저스 멤버들은 정부에 의해 수배되었던 모든 행동에 대한 사면을 받았다.

1960년대, 각국의 정보요원들은 조디악의 그레이트 휠(Great Wheel of Zodiac)이라는 조직을 만들어서 협력했다. 닉은 제미니가 되었고, 동생 제이크는 스콜피오가 되었다. 덤덤 듀건과 바론 스트러커도 조직의 일원이었다. 이들은 러시아 요원들의 배신으로 인해 깨졌고, 멤버들 상당수는 이후에 테러리스트가 되었다.
 
토니 스타크에 의해 고용된 닉은 정보기관 쉴드(S.H.I.E.L.D.)의 국장이 되었다.
닉은 오랫동안 쉴드를 이끌면서 덤덤 듀건, 게이브 존스를 데려왔고, 콘테사 발렌티나 알레그라 데 라 폰테인(Contessa Valentina Allegra de la Fontaine) 요원과는 연인이 되었다. 쉴드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조직의 하나로 성장했고, 은밀하게 각국의 정부들과 연결되었다. 어벤저스와 다른 수퍼히어로 그룹들과 전략적으로 연합을 형성했다. 조직의 주요한 적은 국제 테러조직 하이드라(Hydra)였다.

닉은 미국의 수퍼악당들에게 자금과 무기를 제공하며 공격을 꾀하고 있던 동유럽 국가 라트베리아(Latveria)의 지도부에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맨, 데어데블, 루크 케이지, 데이지 존슨을 데리고 비밀리에 돌격을 개시했다.
공격 일 년 후에, 라트베리아 군대는 뉴욕에 침투해서 반격을 개시했다. 그로 인해 루크 케이지는 의식을 잃고 입원을 하고, 닉과 캡틴 아메리카의 우정은 벌어지기 시작했다. 닉은 쉴드 국장으로서의 자리를 박탈당하고, 수많은 국제적 체포영장을 피해서 숨어야만 했다. 닉은 지구 곳곳에 있는 비밀기지의 존재를 알고 있는 쉴드의 유일한 인물이었다.
초인등록법이 시행되었을 때, 그는 법안을 반대하는 캡틴 아메리카에게 기지를 제공하고 이들의 위장신원을 만들어 제공해주었다.

변신 외계종족인 스크럴(Skrull) 요원이 콘테사로 변신하여 숨어있는 그를 찾아와 유혹했을 때, 닉은 쉴드의 암호를 얻어내려는 걸 수상스럽게 여겨서 죽여 버렸다. 스크럴들이 음모를 꾸미고 있음을 눈치 챈 그는 정부에 등록되지 않은 청소년 초인들을 데리고 새로운 팀을 만들었다. 그리고 스파이더 우먼(제시카 드루)을 쉴드와 하이드라 양쪽 모두의 스파이로 이용했다. 그러나 스크럴의 여제인 베란케(Veranke)가 스파이더 우먼을 바꿔치기하고 그녀로 변신했다.
스크럴 침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을 때, 닉은 자신의 팀 시크릿 워리어즈를 데리고 뉴욕 시에 나타나 싸웠다. 그는 용병인 데드풀을 스크럴 함선에 침투시켜서 그들의 데이터를 전부 가져오도록 시켰는데, 데드풀이 전송한 파일은 노먼 오스본(그린 고블린)에게 해킹되어 닉에게 닿지 못했다. 오스본은 이 데이터를 토대로 스크럴을 죽일 수 있는 무기를 만들어 베란케를 죽이고 국가의 최고 보안책임자가 되었다.

닉은 공식 데이터베이스에 들어있지 않은 비밀기지가 시카고에 있는 것을 발견하고 조사하다가, 쉴드가 창설 당시부터 하이드라의 통제를 받고 있었으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정부와도 연관이 있음을 발견하고 충격을 받았다.
오스본은 쉴드를 해체하고 자신의 기관 해머(H.A.M.M.E.R.)로 변환시켜 놓았다. 군대가 필요하다고 느낀 닉은 옛 하울링 커맨도즈 멤버들과 해머에서 일하기를 거부한 1200명의 쉴드 요원들, 설득한 3000명의 해머 요원들, 퇴역한 세 대의 헬리캐리어(쉴드의 비행요새)를 모았다. 닉은 하이드라말고도 제 3의 세력이 있음을 알아내고, 어벤저스 타워에 침투하여 러시아 정부가 만든 리바이어던(Leviathan)이라는 조직에 대해 알아낼 수 있었다.
한 달 후, 닉은 군대를 소집시키고, 다른 팀의 리더들인 알렉산더 피어스(Alexander Pierce)와 자신의 아들 미켈 퓨리(Mikel Fury)에게 데이지 존슨을 소개했다. 많은 희생을 겪으면서도 닉은 바론 스트러커를 죽이고 하이드라와 리바이어던을 와해시키는데 성공했다. 그는 데이지에게 미안함과 고마움이 담긴 편지를 남기고, 사실 하이드라의 요원이었던 콘테사를 구하러 혼자 사라졌다.

모든 것을 지켜보는 우주의 종족 워처(Watcher)의 달 기지와 지구를 담당하는 우아투(Uatu)의 한쪽 눈이 오브(Orb), 닥터 마이더스(Doctor Midas), 엑스터미네트릭스(Exterminatrix)에게 탈취 당했다.
닉이 도착해서 누가 범인인지 알아내려 했으나, 우아투는 자신의 의무는 보는 것일 뿐이라며 대답을 거절했다. 워처의 눈은 본 것을 모두 저장하고 있으며, 그것으로 범인들을 알아내어 행동을 취하기 전에 미리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닉은 우아투를 죽이고 나머지 눈을 가져갔다. 닉은 자신을 복제한 생체모형로봇(LMD)으로 어벤저스와 함께 우아투 살해사건 조사에 나섰다.
인피니티 포뮬라의 소진으로 인해 삶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는 닉은 외계의 위협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벽 위의 남자”라는 자신의 임무를 물려줄 후계자를 찾기로 했다. 그가 고른 후보들은 블랙 팬서, 닥터 스트레인지, 앤트맨, 에마 프로스트, 가모라, 윈터 솔저, 퍼니셔, 문나이트였다. 그는 비밀리에 접촉해서 우아투의 살해범을 수사하는 일을 맡겼다

윈터 솔저는 닉이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깨닫고 어벤저스와 함께 있는 닉의 생체모형로봇을 죽이고, 그것의 칩을 통해서 진짜 닉의 위치를 추적했다. 닉이 고른 후보들은 다함께 그의 인공위성 기지로 가서 닉으로부터 벽 위의 남자에 대한 설명과 그가 죽어간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어벤저스와 있던 생체모형로봇이 자폭하자, 닉은 보안이 강화된 방에 들어가 우아투의 눈을 작동시키려 애썼다. 아이언맨이 신호를 추적해서 어벤저스가 인공위성에 나타나자, 닉은 두 눈을 들고 히어로들에게 맞서 싸웠다. 그는 워처의 기지를 빼앗으려 했으나, 닥터 마이더스가 먼저 와있었다. 닉과 닥터 마이더스가 싸우던 중에 닉이 고른 후보들이 도착하여 우아투의 살인을 자백하도록 했다. 우아투의 시신으로부터 힘을 흡수하여 더욱 강력해진 마이더스는 닉이 오브에게 빼앗기고 하나 남은 눈의 힘마저 흡수하려고 했다. 닉은 마이더스를 과부하하게 만들어 폭발을 일으키고 함께 죽었다.
그러나 닉은 죽지 않았다. 다른 워처들은 닉의 죄를 처벌하기 위해서, 그를 쇠사슬을 묶인 침묵의 관찰자로 만들어버렸다. 닉은 언씬(Unseen)이 되어 아무런 관여 없이 지구를 지켜보기만 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