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26
본명: 린다 제인 카터(Linda Jane Carter)
다른 이름: "왓슨(Watson)"
직업: 의사, (과거에 간호사)
소속: 없음, (과거에 캡틴 아메리카의 "시크릿 어벤저스")
출신지: 뉴욕 앨런타운
: 갈색 모발: 흑발(원래는 금발)
첫등장: Linda Carter, Student Nurse #1 (September, 1961)

초능력

없음
능력

의학지식, 탐정술
나이트 너스 Night Nurse (야간 간호사)
 
린다 카터는 의사의 딸로 태어났다. 간호학교를 졸업하고 간호사가 된 린다는 뉴욕 시의 메트로 종합병원에 취직해서, 크리스틴 파머, 조지아 젠킨스와 함께 일했다.
마셜 마이클스라는 부유한 사업가와 사랑에 빠져 약혼하게 되었지만, 마셜은 결혼하면 일을 그만두길 원했다. 린다는 마셜과 헤어지고 일을 선택했다. 린다는 여러 기술을 익혀가는 와중에도 탐정술 및 조사업무를 익혔다.

어느 날, 마스크를 쓴 자경단원에게 구조된 린다는 수퍼히어로 사회에 은혜를 갚기로 결심하고, 그들이 안심하고 의학적인 처치를 받을 수 있는 진료소를 열기로 했다. 린다는 나이트 너스라는 이름으로 신원을 숨기고, 맨해튼의 차이나타운 또는 오차드 거리 근처에 작은 개인진료소를 열었다.
그녀는 야쿠자에게 패해 중상을 입은 데어데블을 돌보고, 캡틴 아메리카를 간호하기도 했다. 그녀는 히어로들이 안전에 주의하지 않고도 치료받을 수 있는 상황을 제공하길 원했다.

기자 벤 유릭이 인터뷰했을 때, 린다는 건강을 돌보아주는 것으로 수퍼히어로 사회에 갚기를 원한다고 진술했다. 용병 팔러딘(Paladin)의 총에 맞은 데어데블은 엘렉트라(Elektra)에게 자신을 나이트 너스에게 데려가 달라고 했다. 곧, 블랙 위도우마저 밀라 도노반과 함께 나이트 너스를 방문했다. 스파이더맨, 블랙 타란튤라, 파이어스타 등이 그녀에게 치료를 받았다.

초인등록법안으로 인해 히어로들끼리 전쟁이 일어나면서, 린다는 캡틴 아메리카의 저항군 편에 섰으며 레지스탕스 그룹에 합류했다. 그녀는 쉴드의 안전가옥 23호에 머무르며, 퍼니셔가 데려온 부상 입은 스파이더맨을 치료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브리간드(Brigand)의 총에 맞았을 때, 하인인 웡이 나이트 너스의 진료소로 데려왔다. 브리간드가 어떤 병이든 낫게 해주는 마법의 물약을 훔쳤음을 알게 된 린다는 닥터 스트레인지와 웡과 함께 그것을 되찾으려고 함께 모험을 했다.
 
그러나 웡이 다 죽게 생겼고 나이트 너스 진료소는 불타버리고 말았다. 마법의 물약마저 거의 쏟아버리고 말았다.
이 모험은 그녀와 닥터 스트레인지 사이에 로맨스를 키웠다. 둘은 함께 일하며 연애했지만, 결국 헤어졌다.

비고
: 나이트 너스는 원래 마블 유니버스에 속한 캐릭터가 아니었지만, 유니버스 안으로 편입되었다.

 
간호사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