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2.23
녹턴 Nocturne (야상곡)
본명: 탈리아 조세핀 "T.J." 바그너 Talia Josephine "T.J." Wagner
직업: 모험가
소속: 엑스칼리버, (과거에 대체 현실의 X-멘, 엑사일즈, 브라더후드 오브 뮤턴츠)
가족: 커트(Nightcrawler, 대체 현실에서의 아버지), 완다 맥시모프(Scarlet Witch, 대체 현실에서의 어머니)
특징: 세 손가락과 두 발가락, 꼬리
첫등장: Blink #4 (June, 2001)

초능력

일시적으로 다른 이의 육체를 소유하는 능력(그 대상은 일시적으로 혼수상태가 됨)
다른 차원의 에너지 발사
잠재적인 텔레파시 능력
 

 
녹턴의 현실에서, 그녀의 아버지 나이트크롤러는 울버린과 함께 X-멘을 이끌었다.
녹턴은 X-멘과 함께 자랐고, 아이였을 때 자주 그의 등에 올라탄 후에 텔레포트에 의한 영향을 받게 되었다.
그녀는 팀의 정식멤버가 되고, 또한 벗멍키스 Butt Monkeys라는 밴드를 소유했다.
그것은 우리 현실에서 제임스 프라우드스타와 연관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오랜 시간동안 그녀는 아버지의 그림자 속에서 살아왔고, 그는 녹턴을 매우 심하게 훈련시켰다.
그런데, X-멘을 떠난 사이클롭스가 브라더후드를 이끌고 저택을 공격했을 때, 녹턴은 키티와 함께 바깥으로 나왔다.
키티는 그때 더 어린 자신과 서로 차원을 바꾸어 살고 있는 상황이었다.
다시 돌아온 녹턴은 공격을 연기시키기 위해 학생들을 재결집시킬 수 있었다.
그녀는 팀메이트 아마게돈 Armageddon을 소유하여, 염동력으로 울버린을 풀어주고 미친 사이클롭스를 죽였다.
기술과 능력을 입증한 그녀는 아버지와 화해할 수 있었다.

녹턴은 엑사일스의 첫 멤버였다.
그러나 그녀는 어떤 종류의 리더쉽도 행사하지 않으며, 자유분방한 태도를 유지했다.
엑사일스의 썬더버드의 아이를 임신하게 되었다.
그녀의 가장 힘들었던 임무의 하나는 진 고모의 화신과 싸워야했던 것이었다.
그리고 그 어려운 시간동안, 그녀의 아버지를 무시해야했다.
그녀와 다른 이들은 스크럴 Skrull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다른 초인적 존재들과 격투를 벌여야했다.
그것은 갤럭터스 Galactus의 도착과 세계를 구원하기 위한 썬더버드의 희생으로 끝을 맺었다.
연인을 잃은 스트레스로 인해 녹턴은 몇 주 후 유산을 하고, 당분간 비밀로 했다.
그녀는 결국 팀을 떠났다.
시간이 흘러서, 녹턴은 치유되고 팀에 복귀했다.

우리 현실에 처음 방문하게 된 그녀는 나이트크롤러와 만났다.
나중에, 녹턴은 자신의 세계로 돌아가, X저택으로 가서 아버지를 다시 만났다.
그때, 수수께끼의 방문자가 그녀를 차단하고 다른 제의를 했다.
몇 달 후, 녹턴은 엑소더스 Exodus의 브라더후드의 멤버가 되어 필라델피아를 공격했다.
팀메이트들이 대부분 살인을 하는 동안, 녹턴은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X-멘은 브라더후드를 물리치고, 엑소더스가 X저택을 공격하도록 부추겼다.
저거너트는 녹턴이 첩자라는 것을 알아내고 실컷 때려준 것처럼 보였다.
실제로는, 녹턴이 저거너트에게 엑소더스의 움직임을 파악하려고 했다고 말했고, 저거너트도 자신이 위장 잠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투가 시작되었을 때, 녹턴은 블랙 톰을 소유하여, 손II Xorn II의 머릿속에 있는 블랙홀 속으로 빨려 들어가도록 했다.
운이 없게도, 녹턴마저 빨려 들어가버렸다.

녹턴과 저거너트는 모조월드 Mojoworld로 떨어졌다.
녹턴은 스파이럴 Spiral을 소유하여 지구로 가는 입구를 열어서, 데인저룸을 통해 나올 수 있었다.
그런데, 실제로 스파이럴은 녹턴에게 소유당한 것이 아니라, 모조 Mojo를 데리고 지구로 가기 위해 연기를 한 것이었다.
스파이럴은 X-멘을 아기들로 변화시켰지만, X-멘은 모조를 격파하고 원래의 형태로 돌아올 수 있었다.

하우스 오브 M의 현실에서, 녹턴은 스칼렛 위치와의 유전적인 연관관계를 유지했다.
하지만, 하우스 오브 M의 용병군단인 머로더스 Marauders가 잉글랜드에서 두 "테러리스트"들을 쫒을 때까지 녹턴의 존재는 비밀이었다.
레이첼 그레이와 엘리자베쓰 (벳시) 공주는 그들 중 하나인 녹턴을 발견했다.
녹턴은 저거너트와 함께 여행 중이었으며, 벳시의 육체를 소유하려 했다가 실패했다.
대신 레이첼을 소유하여 날아갔다.
벳시는 그녀를 추적하여 검을 들고 녹턴과 싸움을 벌였다.
그러나 결국 벳시는 녹턴을 이기고 레이첼의 마음을 점령하여, 녹턴이 이름 외에 아무것도 알지 못함을 보고했다.
그 사이에, 머로더스는 물러나지 않고, 계속하여 녹턴을 추적하고 있었다.
머로더스는 녹턴을 붙잡았지만, 다행스럽게도 그들은 그녀의 능력에 대비하고 있지 않아서, 녹턴은 밴시를 소유하여 다른 이들을 무능력하게 만드는 것을 도왔다.
캡틴 브리튼과 레이첼, 벳시는 바깥쪽으로부터 봉인하기 위해 그들의 능력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동안, 녹턴은 방관자로 있었다.

이후, 녹턴은 능력을 유지하고 하우스 오브 M 사건들에 대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리고 캡틴 브리튼을 보기 위해 잉글랜드로 가는 나이트크롤러에 의해 고용되었다.
녹턴은 새로운 엑스칼리버에 합류했다.
 
 
코스튬 갤러리
 

 

 

 
다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