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4.17
오메가 레드 Omega Red
본명: 아르카디 롯소비치 Arkady Rossovich
다른 이름: 아르카디 그레고리비치 Arkady Gregorivich, 바실리에프 아르카디 Vasyliev Arkady

직업: 범죄자, (과거에 정부요원)
소속: 없음, (소련정부, 핸드, 레드 마피아)
첫등장: X-Men (Vol. 2) #4 (1992)
 

초능력
"죽음의 포자"라는 치명적인 페로몬 방출
팔에서 뻗어나오는 카보나듐 carbonadium 촉수.

체력
내구력
반사신경
치유능력


능력
  전투실력
전술가

한계
자신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이의 생명력을 흡수해야 함
카보나듐 합성기만이 상태를 안정시킬 수 있음
 
아르카디 롯소비치는 연쇄살인마였다.
그는 인터폴 요원인 밴시 Banshee에게 붙잡히고, 캡틴 어메리카와 유사한 수퍼군인을 만들고 싶어 했던 KGB로 넘겨졌다.
그 결과, 그는 최종작인 오메가 레드가 되었다.
오메가 레드의 또 다른 버전의 과거는, 그가 작은 시베리아 마을에 주둔하던 소련 군인이었다는 것이다.
그는 또한 아동 성폭행범 및 살인범이었으며, 작은 마을인 탓에 범죄는 쉽게 발견되었고 잠재적인 피해자도 제한되어 있었다.
그는 동료군인들에 의해 붙잡히고 재판 없이 즉결처형을 당하게 되었다.
아르카디가 죽지 않자, 그의 상관은 기절할 듯이 놀랐다.
그리고 소련의 수퍼군인 프로젝트에 그를 추천했다.
잔인한 과정을 통해, 아르카디는 악하고 비열한 성격 탓에 혼자서만 살아남을 수 있었다.

소련정부는 오메가 레드의 팔 안에 카보나듐 carbonadium 촉수를 이식했다.
카보나듐은 인공합금 아다만티움 adamantium을 재창조해보려고 만든 것으로, 아다만티움보다 더 유연했다.
그의 상태를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카보나듐 합성기가 필요한데, 이것은 1960년대 팀X Team X(울버린, 매버릭, 세이버투쓰)가 마지막 임무에서 훔쳐냈다.
.
오메가 레드는 그들이 지금 이 장치의 행방을 알지 모른다고 믿고, 수년에 걸쳐서 이 셋을 찾아다녔다.

소련정부는 오메가 레드가 너무 예측할 수 없어서 배신할 수 있다고 여겼다.
그를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극저온장치에 넣어두었다.
러시아에 공산주의가 몰락한 뒤, 닌자조직 핸드 Hand가 그를 풀어놨다.
그는 울버린이 자신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카보나듐 합성기의 소재를 알아내기 위해, 울버린을 찾아다녔다.
그 이후로, X-멘과 수많은 충돌이 벌어지게 되었다.

나중에, 오메가 레드는 시베리아에서 소울 스키너 Soul Skinner의 정신통제 아래 놓이게 되었다.
소울 스키너는 그를 이용해 X-멘과 싸웠다.
오메가 레드는 울버린과 주빌리를 붙잡았지만, 소울 스키너가 죽은 후에 탈출했다.
또한, 제너레이션 X의 체임버 Chamber와도 싸웠다가, 굴욕적인 패배를 겪었다.
오메가 레드는 울버린의 제거에 실패하고 소련정부에 충성했던 것만큼 핸드에 충성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는 신공산주의 조직과 함께 하며, 어메리콤 Americomp 조직의 멤버를 죽이려고 했지만, 데어데블과 블랙 위도우에 의해 실패했다.
나중에 러시아 갱인 이반 푸쉬킨에게 고용되어, 하이드라 HYDRA와 기술공급원인 A. I. M. 사이의 전쟁을 유도했다.

최근, 제너럴 General이라는 마약장군을 위해 일하던 오메가 레드는 울버린의 친구들과 가족들을 공격하기 위해서 세이버투쓰에게 고용되어, 레이디 데쓰스트라이크 Lady Deathstrike와 함께 일하게 되었다.
세이버투쓰는 오메가 레드와 레이디 데쓰스트라이크에게 지구의 거의 모든 뮤턴트에 대한 정보를 약속했었다.
그러나 울버린, 아미꼬와 함께 부하에 의해 배신당해 장거리 텔레포트를 당했다.

오메가 레드는 합법적인 사업가로 자리하는 레드 마피아 Red Mafia의 우두머리가 되어 카보나듐 장치를 다시 수색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카보나듐 장치의 위치를 알고 있는 유일한 사람이자, 능력을 잃어버린 뮤턴트 에이전트 제로 Agent Zero를 찾았다.
이것은 울버린과 직접적인 대치를 불러일으켰다.
울버린 역시 같은 목적으로 에이전트 제로를 찾아다니고 있었던 것이다.
둘의 대결에서, 울버린이 오메가 레드를 압도하여 실드에 넘겼다.

몇 달 뒤, 러시안 레드 룸 Russian Red Room이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 오메가 레드의 자유를 샀다.
이곳에 잡혀간 울버린, 콜로서스, 나이트크롤러는 풀려난 오메가 레드와 싸웠다.
실험을 당해 치유능력이 크게 강화된 오메가 레드는 울버린의 손톱이 통하지 않았다.
나이트크롤러의 개입으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오메가 레드는 다시 실드에 잡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