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14
올카 더 휴먼 킬러 웨일 Orka the Human Killer Whale (인간 범고래 올카)
본명: 올카 Orka
직업: 용병, (과거에 범죄자, 군인)
소속: 히어로즈 포 하이어, (과거에 딥식스)
: 흑색 모발: 흑발 피부: 블루
첫등장: Sub-Mariner #23 (March, 1970)

초능력

범고래의 힘, 스피드, 체력을 공유
범고래와 대화
범고래를 소환하여 자신에게 힘을 빌려올 수 있음
수중 및 지상에서 호흡가능
 
 
올카는 반란군의 크랑 장군의 충성스러운 부하였다.
크랑이 도시에서 추방되었을 때, 올카는 아틀란티스의 전함을 훔쳐서 크랑을 찾았다.
크랑은 아투마와의 연합을 결성하기 위해 준비를 했고, 이 와중에서 닥터 도르카스의 수중기지를 보았다.
도르카스는 올카를 실험대상으로 삼아, 범고래 무리의 힘과 야만적 본능을 이식시켰다.
범고래의 능력을 갖게 된 올카는 고래들에게 명령하는 법을 훈련했다.
도르카스는 레이디 도르마와 바슈티 등의 아틀란티스인들을 붙잡았다.
올카는 범고래떼를 이끌고 아틀란티스를 공격했지만, 네이머에게 당했다.
도르카스는 올카를 기계에 넣어 주변의 고래들의 능력을 끌어당길 수 있도록 능력과 크기를 증폭시켰다.

다시 한 번 네이머와 맞붙었지만, 네이머가 크랑을 인질로 붙잡자 할 수 없이 아틀란티스인들을 풀어주었다.
이때, 도르카스가 풀어주는 것을 거절하고 올카에게 멍청이라고 하자, 분노한 올카는 도르카스를 폭포에서 집어던졌다.
네이머와 함께, 크랑의 명령을 받은 올카가 동시에 도르카스를 구하러 갔다.
결국, 아틀란티스인들이 탈출하자 크랑은 도르카스를 비난했다.
올카는 레이디 도르마를 제외한 탈주 아틀란티스인들을 죽이도록 범고래들을 이끌었다.
범고래들은 도르마와 바슈티를 제외한 아틀란티스인들을 동굴 안으로 밀어 넣고 바위들로 내리쳐 죽였다.
네이머와 크랑, 올카에 타이거 샤크까지 개입하여 전투는 혼전을 거듭했다.
결국, 올카는 대형 바다지진으로 인해 매장되었고, 범고래들은 흩어졌다.

몇 달 후, 비라고 Virago가 아틀란티스를 공격했을 때, 그녀의 난동은 올카를 해방시켰다.
크랑이 없었으므로 그는 비라고와 동맹을 맺었다.
범고래들이 도시를 파괴하는 동안, 올카와 비라고는 네이머와 타마라 란 Tamara Rahn을 공격했다.
네이머가 실수로 유해물질을 퍼뜨리는 바람에, 올카와 비라고는 물론, 아틀란티스인들은 가사상태가 되었다.

휴 존스는 서펜트 크라운 Serpent Crown과 함께 올카에게 접근했다.
록슨 Roxxon 정유의 자회사인 브랜드 코퍼레이션 Brand Corporation은 올카의 능력을 인공장치 없이 증가시켰다.
올카는 휴 존스와 버즈 백스터의 비밀무기가 되었다.
올카 혼자서 비스트, 캡틴 어메리카, 아이언맨, 스칼렛 위치, 헬캣을 쓰러뜨리고, 비전을 무의식상태로 만들었다.
분노한 토르는 올카를 계속 때려눕히며 벼락을 내리쳐서 쓰러뜨렸다.
최강 보안교도소인 볼트 Vault에 갇힌 동안, 올카는 난동이 일어난 동안에 탈옥의 기회를 얻고 아이언맨을 공격했다.
하지만, 아이언맨은 그를 쓰러뜨렸다.
닥터 둠의 감정자극기계로 인해, 올카는 아마딜로, 아울, 맨-에이프, 스틸트-맨, 바론 브림스톤, 월윈드와 함께 팬타스틱 포를 공격했지만, 금세 모두 패배했다.

올카는 아틀란티스에서 타이락 Tyrak과 메라노 더 U-맨 Meranno the U-Man과 함께 군대의 장교가 되었다.
올카와 메라노는 캐나다 해안에서 핵잠수함을 찾고 있음을 알았다.
아틀란티스는 핵잠수함을 폭파해 지상세계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아틀란티스는 캐나다 해안을 공격하고, 어벤저스, 알파 플라이트, 피플스 프로텍터레이트 People's Protectorate와 싸웠다.
올카는 박스에게 당했고, 아틀란티스인들은 대부분 패했다.
아틀란티스인들, 히어로들, 몇몇 캐나다 시민들은 셰이먼의 약주머니 안의 차원에 있는 자신들을 발견했다.
아틀란티스인들은 어쩔 수 없이 히어로들과 함께 자신들의 차원으로 돌아가기 위해 애썼다.
돌아온 아틀란티스인들은 지상세계에서 재판받은 아투마가 공정한 판결을 받았다는 것을 깨닫고, 평화롭게 떠났다.

자신이 도르카스라고 믿는 로봇에 의해 올카는 지혜를 많이 잃긴 했지만, 다시 능력을 받아 힘과 크기가 증가했다.
도르카스 로봇이 다이앤 알리스 뉴웰을 납치한 후, 네이머와 스팅레이가 그녀를 구하기 위해 왔다.
이들은 다이앤을 돌연변이화 시키려는 의도에서 구출하고 도르카스 로봇을 파괴하는데 성공했다.

올카는 킬러 슈라이크, 쇼크웨이브, 위플래시와 함께 미국정부에 돈을 요구하려고 했다.
미스티 나이트에게서 정보를 얻은 히어로즈 포 하이어는 루크 케이지와 올카를 대결시켰다.
블랙 나이트가 그를 약하게 한 후에, 케이지의 펀치를 맞은 올카는 감옥으로 돌아갔다.
아투마가 다시 아틀란티스를 지배하게 되었을 때, 그는 디펜더스의 공격을 막기 위해서 딥식스를 결성했다.
올카는 그 팀에 합류했다.
디펜더스는 결국 딥식스를 물리치고 아틀란티스를 다시 차지했다.
올카와 헐크는 이에 관계없이 미친 듯이 싸우며, 도시 밖으로까지 나갔지만 그 싸움의 결과는 불분명하다.

올카가 미스티 나이트와 콜린 윙의 사무실에 나타났을 때, 그는 조수 오티스 존슨을 만났다.
미스티와 콜린을 만나게 해달라는 그의 요구를 오티스가 계속 거절하자, 올카는 그를 마구 때리기 시작했다.
돌연변이화로 인해 고통을 느끼지 못하고 무적의 신체를 지니게 된 오티스에게, 올카는 진정하고 스틸트-맨을 구해야한다며 이유를 설명했다.
돌아온 미스티와 콜린은 다음 날 다시 오라며 나갔다.
오티스는 올카에게 그들이 바에 갔다고 일러주었고, 올카는 그들을 쫒아갔다.
올카는 스틸트-맨의 보석금을 지불하고, 그가 달아나면 책임을 지는 것에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