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9.21
오펀 메이커 Orphan-Maker (고아 창조자)
본명: 피터(Peter)
직업: 암살자, 모험가
소속: 내니의 파트너, 헬리온스(에섹스)
첫등장: X-Factor #31 (August, 1988)

초능력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 않다.
능력

전투능력.
무기/장비
장갑형 전투복, 자동화기.
한계

아이 수준의 정서적/지적 수준을 갖고 있다.
 
본명이 피터인 것으로 보이는 오펀 메이커는 미스터 시니스터에게 감금당해 있었으나 내니(Nanny)라는 사이보그에 구출되었다. 시니스터는 자신의 목적을 위해 피터의 능력을 이용할 계획이었으나, 피터를 통제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그를 죽이기로 결정했다. 피터는 내니가 자신이 예정된 어떤 존재로 성장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을 찾았다고 언급했지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분명하지 않다.
내니는 세상의 위험으로부터 뮤턴트 아이들을 보호하는 것은 자신에게 달려 있다고 믿었다. 그래서 피터에게 전투복과 무기를 쥐어주고 이 일을 함께 할 공범으로 삼았다. 그들은 뮤턴트 아이들을 납치하고 아이들의 부모를 살해하는 등 자신들을 방해하는 자들과 싸웠다. 이 때문에 피터는 “오펀 메이커”로 알려지게 되었다.
오펀 메이커와 내니는 X-멘, X-팩터, 어벤저스, 제너레이션 X, 판타스틱 포의 멤버들과 싸웠다.

후에,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아이들을 “구하려”고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X-멘을 공격했다. 내니는 X-멘의 적인 도널드 피어스와 리버즈(Reavers)에게도 호의적이지 않았고, 사일록, 대즐러, 하복을 전투복 안에 봉인하여 정신을 어린아이 수준으로 퇴행시켰다. 그러나 전투의 흐름이 바뀌면서 오펀 메이커와 함께 비행선을 타고 도망쳤다. 스톰은 뒤를 쫓다가 비행선의 부속물에 걸렸고, 당황한 하복은 플라즈마 블라스트를 발사해서 비행선과 스톰을 죽인 것처럼 보였다.
실제로는 내니가 비행선에 실려 있던 라이프 모델 디코이(살아있는 안드로이드)를 스톰의 시신처럼 위장해 잔해와 함께 버려둔 것이었다. 그리고 스톰의 몸을 어린아이의 몸으로 퇴행시켰다. 스톰은 탈출에 성공했지만, 성인 시절의 기억이 흐려졌다. 내니는 스톰을 노예로 삼고 싶어 하는 또 다른 위험한 적인 섀도우 킹을 조심했다. 스톰은 갬빗의 도움으로 기억을 되찾고 내니와 오펀 메이커를 물리쳐 그들의 비행선이 늪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나중에 또 다른 아이를 얻는 과정에서 오펀 메이커의 아머가 오작동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내니는 피터의 아직 밝혀지지 않은 뮤턴트 능력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그것을 억제하기 위해 새로운 아머를 만들어야 했다.
내니는 나중에 폭도들이 뮤턴트라고 믿은 한 기형아를 보호하도록 그 아이가 갇혀 있는 학교 건물로 오펀 메이커를 보냈다. 역시 그 아이를 보호하러 온 제너레이션 X가 오펀 메이커의 폭력적 방법으로부터 폭도들과 아이의 부모까지 보호하기 위해 충돌했다.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리코셰(Ricochet) 어머니의 살인에 책임이 있기도 하다.

뮤턴트 대다수가 능력을 잃은 후, 학생들은 자비에 교육원에서 집으로 돌려보내지게 되었다. 이때 오펀 메이커와 내니는 트랜스(Trance)를 납치하려 했으나, 울버린과 싸우게 되었고 결정적으로 트랜스에 의해 패배했다.

자비에가 뮤턴트 국가 크라코아(Krakoa)를 건국한 후에 합류한 내니와 오펀 메이커는 시니스터가 이끄는 헬리온스(Hellions) 팀에 투입되었다. 이 팀은 크라코아로 오는 것을 거부한 머로더즈를 붙잡아 오는 임무를 맡았다.
 
오펀 메이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