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6.27
페이백 Payback (되갚아줌)
본명: 에드워드 "에디" 다이슨 Edward "Eddie" Dyson
직업: 자경단원, (과거에 경찰)
소속: 린 마이클스의 동료
첫등장: Punisher War Journal#48 (November, 1992)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실력

무기/장비
각종 총기류
방탄복
 
 
신입 경관 다이슨은 추적하던 중요 범죄자를 잡은 후에 퍼니셔와 마주쳤다.
퍼니셔는 자신이 악당을 멈추게 했으니, 그 공로를 인정하는 대가로 그냥 보내달라고 다이슨을 설득했다.
그 결과로, 다이슨은 사무직이긴 하지만 형사로 승진했고 가족들은 리버데일에 작은 집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일 년 후에 다이슨은 중요한 범죄수사과에 발령을 받았다.

여섯 달 정도 지난 후, 그는 자신의 분대가 건설조합과 관련된 범죄조직들에게서 뇌물을 받았음을 알게 되었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던 다이슨은 퍼니셔에게 조언을 구했다.
퍼니셔는 자신이 범죄조직을 상대하도록 놔두고 내사과에 뇌물수수에 대한 정보를 주라고 했다.
퍼니셔가 그들을 쓸어버리고 다이슨은 강력계로 진급했지만, 배신자로 낙인 찍혀 모든 경찰들의 미움을 샀다.
그런데, 퍼니셔는 부정의 깊이를 과소평가했다.
다이슨에게 보복을 하기 위한 고위층이 다이슨의 집에 폭탄을 설치했다.
그의 가족은 죽고 다이슨 자신은 중상을 입었다.
다이슨은 크게 낙심하여 물리치료를 거부하고 휠체어에 앉아 있었다.
퍼니셔는 애도를 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었다.
이 이야기는 다이슨을 오히려 화나게 하여, 자신이 퍼니셔를 만나거나 그의 말을 듣지 않았다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했다.
이 분노에 고무된 다이슨은 복수를 열망하며, 회복에 힘쓰고 페이백 Payback이란 신원을 택했다.
페이백은 퍼니셔가 조사한 건설조합과 함께 퍼니셔와 일한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기 시작했다.

페이백의 가족을 죽이라고 지시한 스티브 벤쳐와 싸우는 동안, 퍼니셔는 발목에 총을 맞았다.
그때 페이백이 도착했다.
페이백은 퍼니셔를 죽이는 것에 대해 심사숙고했으나, 벤쳐가 아직 살아있다는 말에 휴전하기로 했다.
페이백은 벤쳐의 신용카드를 추적했다.
그리고 퍼니셔가 대공포를 사용해 배를 물가에서 물로 밀어 보내는 동안, 페이백이 벤쳐의 배에 침입해서 그의 부하들을 학살했다.
페이백은 벤쳐를 죽였지만, 침몰하는 배로부터 벤쳐의 딸을 데려왔다.
그는 퍼니셔와의 첫 만남에서 받았던 총을 다시 돌려주고, 증오가 사라졌다고 말했다.

퍼니셔가 폭발로 인해 죽었다고 알려진 후, 정부의 반 자경단체 조직인 비질 VIGIL은 다른 자경단원들을 표적으로 삼았다.
그들은 페이백의 아파트에 쳐들어갔으나, 그는 밖으로 도망쳤다.
그리고 다른 자경단원인 린 마이클스의 도움으로 탈출할 수 있었다.
비질로부터 벗어날 수 없음을 안 둘은 함께 힘을 합쳐 그들을 섬멸하기로 했다.
그들은 비질의 주의를 끌고 붙잡혔다.
비질의 블랙웰은 그들을 잔인하게 때려, 특히 페이백에게 심한 부상을 입혔다.
린과 페이백은 탈출했다.
비질 요원 제섭은 블랙웰을 협박하다가 오히려 그에게 죽었고, 블랙웰은 이 살인을 린과 페이백에게 뒤집어씌웠다.

린은 경찰에 있는 친구에게 연락하여 퍼니셔가 래스테키스트 Laastekist에 있음을 알고, 그 정보는 비질로부터 범죄조직에 알려지게 되었다.
아직 회복중인 페이백과 린은 래스테키스트로 향했다.
래스테키스트에서, 린과 페이백은 컬린 패밀리와 총격전을 벌였다.
방탄복을 착용했음에도 린은 중상을 입었다.
페이백은 의사에게 그녀를 데려갔다.
아직 의식이 없는 린을 페이백은 래스테키스트 밖으로 옮겼다.
페이백은 린을 전에 퍼니셔를 도운 적이 있는 전직 의사인 멜린다 브루어에게 데리고 갔다.
린은 퍼니셔의 이름을 부르며 신음하기 시작했다.
비질 요원 네일스는 페이백을 붙잡았지만, 린은 회복되어 도망쳤다.
퍼니셔가 블랙웰을 죽인 것을 알지 못한 그녀는 블랙웰을 쓰러뜨리기로 맹세했다.
그녀는 비질 요원 하나를 붙잡아 블랙웰에게로 데려가라고 했다가, 그가 블랙웰의 추모실로 안내하자 놀랐다.
린은 비질에 의해 감금되었던 보안관 해리 벤딕스와 함께 탈출했고, 요원 네일스와 아인혼이 뒤를 쫒았다.

린은 호텔에 숨어 지내다가, 오랫동안 소식을 듣지 못해 걱정하던 아버지로 인해 밖으로 나왔다.
히든의 요원인 블라인드 조 데쓰 Blind Joe Death는 그녀의 위치를 알아냈다.
그녀는 덫에 걸렸지만 탈출하여 아버지와 페이백에게로 갔지만, 블라인드 조와 히든이 그들을 공격하고 있었다.
린은 블라인드 조를 죽였고, 히든은 달아났다.
린과 아버지, 페이백은 다른 장소에 숨고 며칠간 평화를 즐겼으나, 린의 아버지가 신용카드로 숙박비를 지불하고 말았다.
퍼니시먼트 스쿼드 Punishment Squad가 곧 이들을 찾아왔다.
퍼니시먼트 스쿼드와 싸운 후에는 트러스트 Trust의 우두머리인 앤젤라와 앨라릭과 대결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들이 뉴욕을 떠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안 히든이 앤젤라와 앨라릭을 죽이고, 이들에게 도망가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