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26
본명: 필립 콜슨(Phillip Coulson)
다른 이름: 치즈(Cheese), 밥 팬츠(Bob Pants)
직업: 특수요원, (과거에 군인)
소속: 쉴드, (과거에 육군, 시크릿 어벤저스)
출신지: 일리노이 시카고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Battle Scars #1 (January, 2012)

초능력

없음
능력

전투능력, 사격솜씨, 각종 화기류에 숙달

무기/장비
총기류, 폭발물, 특수자동차 롤라(Lola)
필 콜슨 Phil Coulson
 
콜슨은 수퍼히어로에 집착하는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는 자라면서 수퍼히어로 및 초인들을 연구하며 자신만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기까지 했다.
특수부대원인 레인저가 된 콜슨은 마커스 존슨과 함께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했다.
마커스의 어머니가 사망했을 때, 그는 마커스와 함께 미국 본토로 돌아갔다. 그런데 마커스의 어머니는 뜻밖에도 살해당한 것이었으며, 태스크마스터나 데드풀 같은 용병들이 마커스를 쫓아다녔다.

마커스는 사실 세계 최고의 스파이인 닉 퓨리(Nick Fury)의 숨겨진 아들이었으며, 그의 피에 흐르는 불사의 능력을 얻으려는 테러조직 리바이어던(Leviathan)의 우두머리 오라이언(Orion)이 어머니를 죽이고 마커스를 잡으려고 한 것이었다. 그리고 아들을 구하려는 닉 퓨리와 마커스가 만나게 되었다.
콜슨은 마커스의 요청에 따라 그를 도왔지만, 위험한 순간에 마커스가 그를 기절시키고 혼자서 떠났다. 마커스와 닉 퓨리가 오라이언에게 붙잡혀 죽게 될 위기에 놓였을 때, 콜슨은 몰래 마커스의 인식표에 심어둔 추적장치를 이용해서 정보기관 쉴드(S.H.I.E.L.D.), 어벤저스를 현장으로 데려올 수 있었다. 모든 일이 끝나고, 콜슨과 닉 퓨리 주니어가 된 마커스는 쉴드의 요원이 되었다.

얼마 후, 콜슨은 미래에서 온 여행자를 만나기 위해 닉과 함께 갔다. 그는 몇몇 수퍼히어로들의 기원을 설명해주고 쉴드 요원들의 부대를 공격했다. 콜슨은 여행자를 움직이지 못하게 처리했다.
쉴드의 국장인 마리아 힐(Maria Hill)은 쉴드 내의 시크릿 어벤저스를 결성하고 콜슨을 합류시켰다. 그는 멤버들을 골라야 했다. 닉을 비롯해 블랙 위도우, 스파이더 우먼, 모킹버드, 호크아이 등을 선발했다.

몇 달 후, 콜슨은 특수작전 팀의 최고지휘관이 되었다.
그는 다른 차원의 악마 도르마무(Dormammu)가 인간을 마인들리스 원스(Mindless Ones)라는 괴물로 변화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서 직접 맞섰다. 콜슨은 도르마무의 비밀계획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조각들을 함께 모은 후, 도르마무에 의해 갇혀버린 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를 풀어주었다.
누군가가 아이언맨 아머로 국방성을 공격하자, 콜슨은 옛 여자친구인 롤라 대니얼스(Lola Daniels)에게 연락하여 아머를 훔친 이가 누구인지 알아보려 했다.
그것은 지구상의 모든 수퍼히어로들을 없애려는 고도의 민감한 계획이었다. 그리고 콜슨이 개인적으로 만든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 것처럼 보였다.

 
 
 
울버린으로 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