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3.05.23
파일라-벨 Phyla-Vell
본명: 파일라-벨(Phyla-Vell)
다른 이름: 캡틴 마블(Captain Marvel)
직업: 모험가
소속: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출신지: 지구-18897의 타이탄
가족: 헤더 더글라스(Moondragon, 아내)
: 흰색 모발: 흰색 피부: 파랑
첫등장: Infinity Countdown #4 (June, 2018)

초능력

힘, 내구력, 스피드, 우주에서 생존

무기/장비
퀀텀 소드(Quantum Sword): 강력한 블라스트를 발사할 수 있다.
 
가모라가 레퀴엠(Requiem)의 신분으로 인피니티 스톤 수집에 나선 후, 스톤들이 멀티버스에 흩어져버리면서 인접 우주로 이동하자, 파일라-벨과 문드래곤은 자신들 우주의 리얼리티 스톤을 되찾기 위해 지구-616의 우주로 이동했다. 둘은 스타로드와 콜렉터를 맞닥뜨렸다. 그들은 리얼리티 스톤이 자신들의 우주에서는 쓸모가 없다며 파일라에게 넘겼다. 문드래곤은 스톤을 숨기고 사건에 대한 자신의 기억을 지웠다.

가모라는 파일라와 문드래곤을 사로잡은 후 로키 오딘손을 죽이고 그가 가지고 있던 인피니티 스톤을 가져갔다. 문드래곤은 자신의 정신을 읽어서 리얼리티 스톤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가모라를 속인 후 정신 전투에 가두어 버렸다. 파일라는 가모라를 죽이려다가 가모라의 정신과 연결된 문드래곤이 위험할 수 있었기 때문에 공격을 망설였다. 이 기회를 놓치는 바람에 가모라는 리얼리티 스톤의 위치를 알아낸 후 다시 통제권을 되찾을 준비를 했다. 자신들의 우주가 파멸한 문드래곤은 가모라와의 연결이 끊어지기 전에 인피니티 스톤을 사용하여 자신과 파일라-벨을 우주 밖으로 쏘아 지구-616으로 탈출하게 했다.

둘은 창조의 채석장(Quarry of Creation)에 도착했다. 지구-616의 가모라는 이 장벽을 뚫을 수가 없었다. 그들은 자신들의 가모라가 한 행동에 대한 보복으로 이 가모라를 공격했지만, 그들의 공격은 빗나갔다. 로키와 코스믹 어벤저스가 가모라와 맞서 싸워 물리친 후, 로키는 가모라를 소울 월드로 가는 포털로 끌고 가면서 파일라와 문드래곤도 함께 데려가고 말았다. 그들은 애덤 워록과 그의 동료들과 힘을 합쳐 가모라와 싸웠다.

그 후 코스믹 어벤저스는 소울 월드로 돌아와 괴물 데본드라를 막고 워프 월드를 다시 현실 세계로 바꾸었다. 모두 현실 세계로 돌아온 후 파일라와 문드래곤은 가모라를 죽이려 했지만 스타로드가 그러지 말라고 설득했다. 워록이 소울 젬을 이용해 나머지 인피니티 스톤들에게 영혼을 부여한 후, 갈등에 연루된 모든 당사자들은 헤어졌다. 파일라와 문드래곤은 이제부터 살게 될 이 새로운 우주를 탐험하기 위해 떠났다.

둘은 스타폭스가 타노스의 유언을 보여주기 위해 개최한 모임에 참석했는데, 타노스는 자신의 의식이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가서 부활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임에 모인 사람들이 이 새로운 정보를 어떻게 처리할지 논의하던 중 블랙 오더의 공격을 받았고, 모두가 오더가 만든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버렸다.
파일라와 문드래곤은 코스믹 고스트 라이더와 함께 베타 레이 빌과 그의 망치 스톰브레이커 덕분에 구출되었고, 모두 스타로드에 의해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의 일원으로 합류하게 되었다. 스타로드가 타노스의 부활에 대해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자 라이더는 팀을 떠났지만 파일라와 문드래곤은 남기로 했다. 이들은 의논 끝에 타노스가 부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가모라를 타깃으로 삼지 않도록 보호하기로 결정했다. 스타로드에게 반란을 일으킨 후 팀원들은 로켓 라쿤이 가모라를 지켜보고 있는 하프월드로 향했고, 가모라는 가디언즈와 동행하기로 결심했다.

그때 노바가 나타나 가모라를 죽이려는 스타폭스의 다크 가디언즈의 임무를 경고했지만, 다크 가디언즈는 가모라를 찾기 위해 노바를 미행하고 있었다. 가디언즈의 우주선이 추락하고, 이들은 다크 가디언즈와 전투를 벌였지만 가디언즈는 패배했고 다크 가디언즈가 가모라를 데려갔다. 가디언즈가 인휴먼 개인 락조의 텔레포트 능력을 이용해 다크 가디언즈의 함선에 도착했지만, 이들은 이미 누군가에게 패배한 뒤였다. 가모라는 헬라가 타노스의 실제 숙주가 될 스타폭스를 노웨어로 데려갔다고 알리자, 두 팀은 결국 힘을 합쳐 타노스의 귀환을 막는 데 성공했다.

올림포스인들을 상대로 한 임무에서 스타로드가 사망한 후 슬픔에 빠진 가모라는 자신만의 용병 가디언즈를 결성했다. 가모라가 카스토르 그노바르크 3세의 의뢰를 받아들이면서 두 가디언즈 팀이 서로 맞붙게 되었다.
이 대결에서 문드래곤은 지구-616의 자신과 맞닥뜨렸고, 결국 두 사람은 하나의 존재로 합쳐졌다. 파일라는 처음에는 아내의 영혼이 자신과는 전혀 모르는 사람과 합쳐졌다는 사실에 불편함을 느꼈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자신의 아내인지를 몰라 이 문드래곤에게 거리를 뒀다. 스타로드가 살아서 돌아오고, 올림포스인들과의 마지막 전투에서 문드래곤은 헤르메스의 텔레파시 공격을 받았다. 문드래곤의 마음속으로 들어간 파일라는 새로운 문드래곤의 모든 것을 알고 사랑하고 싶다고 고백하며 두 사람의 관계를 회복하고, 문드래곤이 헤르메스를 물리치는 데 필요한 힘을 얻게 해줬다.
 
파일라-벨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