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11.05
핍 더 트롤 Pip the Troll
본명: 핍 고펀(Pip Gofern)
다른 이름: 닥터 디트롤(Dr. DeTroll), 드랙스(Drax), 핍맨(Pipman)
직업: 모험가, (과거에 왕자, 화가, 비서)
소속: 라비저스, (과거에 메이거스와 가모라, 타노스, 인피니티 워치, X-팩터 탐정소)
출신지: 돌렌즈 성계 락시다지아 행성
: 녹색 모발: 빨강
첫등장: Strange Tales #179 (January, 1975)

초능력

힘, 텔레포트, 누구든지 그 위치를 탐지해낼 수 있다.
능력

해킹
무기/장비
(과거에) 스페이스젬
토르의 망치 펜던트: 인간으로 변신, 자신의 위치가 마법에 탐지되는 것을 방지한다.
 
핍은 락시다지아(Laxidazia)라는 행성에서 왕위 계승 서열 260번째인 왕족이다. 예술에 관심이 있는 핍은 밤하늘을 그리며 많은 시간을 보냈다. 하루는 락시다지아 트롤 한 무리를 발견했다. 락시다지아인들은 퇴화한 이 트롤들을 자신들의 아종으로 여겨 외면해왔지만, 핍은 그들과 함께 밤새도록 술을 마신 후에, 트롤의 특징을 얻었다.
사실 그들의 술은 종을 변화시키는 마력이 있었다. 핍은 자신이 트롤이 된 것을 숨기려고 노력했지만, 트롤 같은 행동과 외형 때문에 결국엔 왕실에서 추방되었다.

여러 술집과 지저분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던 중, 메이거스(Magus)의 군대가 락시다지아에 쳐들어왔다. 그들은 모든 트롤을 없애버리려 했고, 핍은 생포되어 처형될 우주선에 태워졌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애덤 워록(Adam Warlock)과 함께 탈출하기 위해 반란을 일으켰다. 메이거스가 패배한 후, 둘은 잠시 헤어졌다.

핍은 타노스에 의해 죽었지만, 워록은 자신이 갖고 있던 소울젬 안으로 핍과 가모라(Gamora)를 데려갔다. 결국 새로운 몸을 얻어 부활한 핍은 워록의 팀인 인피니티 워치(Infinity Watch)의 멤버가 되었다. 핍은 워록과 함께 하면서 얻은 스페이스젬 같은 여러 마법 아이템들 덕분에 텔레포트 같은 마법능력을 얻게 되었으며, 새로운 신체로 인해 힘도 세게 되었다.
나중에, 핍은 타노시(Thanosi)에 대항할 방법을 찾던 타노스(Thanos)의 요청으로 잠들어 있던 워록을 찾았다. 핍은 또한 헝거(Hunger)라는 존재에 맞서는 타노스와 갤럭투스(Galactus)를 도왔다. 타노스가 헝거를 쫒아내자, 핍은 가모라와 워록과 함께 다시 일하게 되었다.

헬라 여신에게 빚을 지게 된 핍에게, 헬라의 이복동생인 아가멤논이 몰래 헬라의 감각을 흐리게 하고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게 해주는 마법 펜던트를 주었다. 이것을 이용해 핍은 인페르노 클럽을 탈출할 수 있었지만, 그 대가로 핍은 X-팩터 탐정소에 침투하여 아가멤논이 울프스베인(Wolfsbane)의 임신을 계속 추적하도록 도와야 했다.
뉴욕으로 간 핍은 바와 클럽에서 파티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한편, 헬라는 “할리야(Halja)”로 가장하여 X-팩터를 고용해 핍을 찾도록 했다. 멀티플맨과 사이린은 동네 펍에서 핍을 발견했고, 무심코 펜던트를 제거하는 바람에 헬라에게 위치를 알리고 말았다. 이들은 방금 죽음의 여신에게 누군가를 넘겨준 것을 깨닫고, 극도의 죄책감을 느껴 핍을 구하기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향했다.

X-팩터는 토르의 도움으로 니플헤임에서 헬라의 언데드 군대와 싸워 핍을 구했다. 핍은 X-팩터의 비서로 일하는 것으로 보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울프스베인이 아이를 낳았을 때, 아가멤논에게 알렸다.
울프스베인이 도망치고 나머지 팀원들이 그 뒤를 쫓는 사이, 핍은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할 것을 기대하며 남아 있었다. 속이는 것이 쉽지 않았던 레일라 밀러가 그의 비밀을 알아내려고 했지만, 핍은 미스터리로 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연을 위해 은하계에서 벗어나 멀리 떠나던 핍은 욘두 우돈타(Yondu Udonta)의 용병 그룹인 라비저스(Ravagers)와 마주쳐 합류했다. 라비저스는 기도를 하면 다이아몬드로 구체화하는 능력을 지진 종족 출신의 난민들과 얽히게 되었고, 차가젤과 그의 레이더스를 피해 다른 행성으로 이동하는 것을 도왔다.
그들은 결국 살아있는 행성 에고(Ego the Living Planet)에 정착했다. 아스가르디안즈 오브 더 갤럭시(Asgardians of the Galaxy)는 라비저스와 우연히 마주쳤고, 곧이어 레이더스가 나타났다. 두 팀은 레이더스를 격퇴하기 위해 협력한 뒤에 각자의 길을 갔다. 라비저스는 에고에 남았다.
 
덧붙임
핍의 흡연 습관은 아티스트 잭 커비의 습관에서 영향을 받아 설정된 것이다.
핍 더 트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