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6.11
플랜트맨 Plantman (식물남자)
본명: 새뮤얼 스미더즈 Samuel Smithers
다른 이름: 블랙히드 Blackheath
직업: 모험가, 범죄자, 과학자
소속: 없음, (과거에 썬더볼츠)
첫등장: Strange Tales #113 (October, 1963)

초능력
식물을 조종
말하고 움직임이 가능한 식물인간 창조(대량발생과 자신의 복제의 두 가지가 있음)
 
 
영국인 새뮤얼 스미더즈는 미국으로 이민와서 귀화하기 전 십 년 간 우수한 과학자를 도우며 식물학을 공부했었다.
기술학과 식물학 양쪽에 재능을 타고난 그는 고아원에서 자랐다.
정규교육을 받지 못한 그의 식물의 지능을 발달시키는 방법에 대한 주장은 비웃음을 샀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위해 많은 시간을 쏟아 붓느라 실직하게 된 것을 제외하고는, 그가 꿈을 이루기 위해 한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의 실험적인 기술은 번개에 맞았다.
스미더즈는 코스튬을 입고 자신을 플랜트맨이라고 부르며, 옛 고용주와 사회에 대해 보복을 하기 시작했다.

처음엔 아주 보잘 것 없는 악당이었던 플랜트맨은 옛 고용주에게서 잠수함을 훔쳤다.
그때 매기아 Maggia의 기술을 이용해서 능력을 더 향상시켰다.
식물인간을 만드는 것을 배운 그는 더 많은 자원을 얻기 위해 그것들을 보냈다.
플랜트맨 또는 그의 식물인간들은 휴먼토치 Human Torch, 네이머 Namor, 디펜더스 Defenders, 캡틴 어메리카 등등의 히어로들과 싸웠다.
식물인간들의 하나는 테라포머 Terraformer라는 이름으로 포스 오브 네이쳐 Force of Nature라는 그룹에 합류했다.

송버드는 호크아이와 다시 만나게 되고, 저스틴 해머 Justin Hammer의 수수께끼의 유산을 찾기 위해 플랜트맨을 붙잡았다.
그들은 해머의 유산이 생화학유독물임을 발견했다.
해머를 위해 일했던 악당들이 그것을 수집해왔으며, 플랜트맨은 그 운반자 중 하나였다.
호크아이, 송버드, 플랜트맨은 플랜트맨의 독을 해독하기 위해 수색을 시작했다.
수색은 마스터즈 오브 이블의 리더인 크림슨 카울 Crimson Cowl이 된 저스틴 해머의 딸 저스틴 Justine으로 인해 끝났다.
호크아이는 마스터즈 오브 이블의 몇몇 멤버들을 설득하여 같은 편으로 만들고, 송버드는 크림슨 카울에게 대항했다.
썬더볼츠의 새로운 팀은 크림슨 카울과 그녀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을 물리쳤다.
플랜트맨은 대기권에서 해독제를 풀어놓았다.

나중에, 플랜트맨은 식물조종능력을 내면화하고, 식물과 인간의 잡종 같은 존재가 되었다.
이름을 블랙히드라고 이름을 바꾸고 썬더볼츠의 멤버가 되었다.
그런데 어벤저스와 썬더볼츠가 문스톤 Moonstone에 대항하여 전투를 벌였을 때, 식물부분인 "그린 Green"은 분리되어서 그를 버렸다.
그는 다시 인간이 되었다.
그는 "자신이 어떻게 인간으로 돌아왔는지 알기 위해서" 교도소로 돌아갔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두 번째 코스튬 세 번째 코스튬  
   
블랙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