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12.15
호넷 Hornet (말벌)
본명: 호비 브라운(Hobie Brown)
다른 이름: 프라울러(Prowler), 스파이더맨(Spider-Man)
직업: 발명가, 모험가, (과거에 창문 청소부, 건설노동자, 용병, 보안책임자)
소속: 스타크 인더스트리, (과거에 그레이트 게임, 와일드 팩, 아웃로즈, 일일 디펜더스, 파커 인더스트리)
출신지: 뉴욕 주 뉴욕 시 브롱스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프라울러로서) Amazing Spider-Man #78 (November, 1969);
(호넷으로서) King in Black: Planet of the Symbiotes #2 (February, 2021)

초능력

없음
능력

천재적 지능, 은신술, 침투기술, 무술(태권도 녹색띠), 길거리싸움기술, 해킹기술, 운동신경, 곡예술, 스파이더맨의 움직임을 흉내 낼 수 있다.
무기/장비
프라울러 수트: 대공포, 수류탄, 지뢰, 산탄총, 로켓포 등의 무기 장착, 활공용 망토, 충격흡수, 갈고리총, 공기압축 고무부츠, 강철 클로와 수면가스탄, 세제, 강철 다트, 압축공기폭탄, 마그네슘 불꽃탄이 내장된 건틀렛.
 
발명가인 호비 브라운은 디자인과 발명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지만 새롭고 혁신적인 무언가를 건의하면 사람들은 우습게보았다. 하는 수 없이 쌓이는 청구서를 감당하기 위해 창문 청소부로 일하게 된 호비는 창문을 닦던 중에 스틸트맨과 데어데블의 싸움에 휘말렸고, 데어데블에 의해 구출되었다. 그는 스틸트맨 수트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비밀신분을 만들었다. 일을 더 쉽게 하기 위해, 세척액 카트리지를 손목과 발목에 고정할 수 있는 장비, 강철 발톱, 등반용 부츠를 발명했다. 하지만 청소 일마저 잃게 되자 이를 이용해 범죄를 저지르기로 결심했다.
그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았지만 자신은 삶에 갇힌 느낌이었다. 팔찌를 세척액 대신 수면가스탄을 쏠 수 있도록 개조했고, 후드, 망토 등을 만들어 범죄활동에 나섰다.

프라울러라는 이름으로 데일리 뷰글 신문사의 급료를 몽땅 훔쳤다. 여자친구 민디에게 감명을 주기 위해, 프라울러가 훔친 돈을 호비 브라운으로서 돈을 돌려주어 히어로가 되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피터 파커에게서 급료를 훔친 것이 잘못이었다. 그와의 대치 동안에 피터 파커가 창문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사실 스파이더맨이었던 피터는 거미능력으로 무사할 수 있었지만, 이를 알지 못하는 호비는 자신이 살인자가 되었다며 고뇌에 빠졌다.
스스로 만회하기 위해서, 보석가게로 스파이더맨을 유인해서 물리치려 했지만 실패했다. 스파이더맨은 호비로부터 사정 이야기를 듣고, 그냥 보내주었다.

이후, 피터 파커의 비밀을 지켜주기 위해 스파이더맨으로 위장하기도 하고, 조지 스테이시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는 이유로 스파이더맨을 공격하는 등, 정의로운 모습을 보였다. 여자친구인 민디와 결혼하여 건설 일을 시작한 후에도 프라울러의 신원을 포기하지 못하고, 디펜더스와 한 번 함께 했다.
빅 브라더 프로그램에서 호비가 맡고 있는 마누엘 로페즈가 갱단 사건으로 사망했을 때, 경찰이 화이트 타이거(White Tiger)를 용의선상에 놓자 호비는 그를 공격하기도 했다.

한동안 그는 은퇴했는데, 프라울러 장비들은 새 프라울러가 되려는 벨라도나의 지시를 받은 캣 버글러(Cat Burglar)가 훔쳐갔다. 가짜 프라울러가 실수로 경비원을 죽인 사건이 일어나자, 스파이더맨은 호비를 비난하며 맞섰다. 마침내 진실을 알게 된 스파이더맨은 함께 범인을 찾아 나서려는 호비를 말리며, 살인혐의를 받지 않도록 집에 있으라고 설득했다. 스파이더맨은 캣 버글러와 벨라도나를 붙잡고 프라울러 장비를 호비에게 돌려주었다.

호비는 스파이더맨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로켓 레이서(Rocket Racer)와 팀을 이루어, 샌드맨에 대항하여 싸웠다. 스파이더맨에 의해 전투가 중단되고 진실이 밝혀지자, 실버 세이블(Silver Sable)은 프라울러에게 자신의 용병조직에 프리랜서로 일하라고 제안했다. 또한 다른 갱생한 빌런들인 로켓 레이서, 윌 오 더 위스프, 샌드맨과 푸마와 함께 아웃로즈(Outlaws)라는 팀을 만들었다. 그들은 스파이더맨이 누명을 벗는 것을 도왔고, 스파이더맨이 어벤저스에 맞서는 것도 도왔다.

아웃로즈는 실버 세이블의 용볌 팀인 와일드팩(Wild Pack)으로 확장되었으나, 용병활동이 지지부진해지자 호비와 로켓 레이서는 그레이트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 스폰서를 물색하고 서로 싸워서 얻은 수익금을 나눠가질 생각을 했다. 그러나 그들은 참가자 중 엘 토로 네그로에게 방해를 받았고, 호비는 한동안 하반신이 마비되었다. 그가 활동을 못하는 동안에 프라울러 장비는 다른 범죄자에게 또 도난당했다.
다시 걸을 수 있게 된 호비는 스틸트맨의 장례식에 참석했다. 그는 곧 초인등록법 위반으로 체포되었고, 마지막 전투에서 탈주자들과 함께 싸웠다.

파커 인더스트리를 경영하게 된 피터는 호비를 설득하여 대중 앞에서 스파이더맨으로서 행동하게 함으로써, 피터와 스파이더맨이 동일인물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했다. 스파이더맨의 요청으로 정보를 얻기 위해 뉴U 테크놀러지스에 침투한 호비는 일렉트로인 맥스 딜런에게 초능력을 돌려주는 실험을 목격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맥스의 전 여자친구인 프랜신 프라이가 새로운 일렉트로가 되었다.
발각된 호비는 프랜신에게 쫓기다가 고압전류에 감전되어 죽을 뻔했다. 뉴U의 경영자인 재칼은 심한 화상을 입은 호비를 치료용 용기에 넣어 회복시키는 동안, 그를 복제해서 이 클론을 파커 인더스트리에 스파이로 보냈다. 클론이 퇴화된 후에 진짜 호비는 재칼의 제2본부의 지하실에서 완전히 회복된 채로 발견되었다. 이 일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에 호비는 스파이더맨의 곁을 떠났다.

후에 토니 스타크는 호비를 이전에 수상한 크라우드펀딩 조직인 페어그레이 페이(Fairgray Pay)의 수장으로 임명했다.
호비는 민디와 함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프라울러 수트를 영원히 포기했다고 설득했다. 그때, 암흑의 신 널(Knull)이 지구를 공격하고 전 세계에 심비오트를 풀어버렸다. 하늘에서 심비오트가 쏟아져 내리면서 시민들을 공격하는 것을 본 호비는 민디와 사람들에게 숨으라고 외치고, 본인은 호넷 수트를 착용했다.
호비는 스파이더맨을 도울 수 있을만한 것을 찾아보려 연구실로 가려고 했지만, 도중에 한 상점에 침입하여 스타크폰을 해킹한 뒤 심비오트를 쫓아낼 수 있는 고주파음악을 만들어냈다. 호비는 나중에 자신의 아파트로 가서 민디로부터 걸려 온 전화를 받았는데, 그는 호넷이 되어 스파이더맨을 도와 침략을 막겠다고 했다.
 
덧붙임
아티스트 존 로미타 주니어가 13세 때 창작한 캐릭터를 그의 아버지 존 로미타 시니어가 디자인을 바꿔 사용한 캐릭터이다.
호비 브라운은 전투 시에도 침착한 성격이다.
첫 등장 당시엔 파란 눈으로 그려졌지만 이후 갈색 눈으로 바뀌었다.
프라울러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