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11.01
퓨마 Puma
본명: 토머스 파이어하트(Thomas Fireheart)
다른 이름: 키티(Kitty), 미니언 퓨마(Minion Puma), 토미보이(Tommy-Boy), 톤토(Tonto)
직업: 사업가, 용병, 암살자
소속: 파이어하트 엔터프라이즈, 키사니 네이션, (과거에 로즈의 요원, 아웃로즈, 이니셔티브, 모독스 11, 언더그라운드)
출신지: 뉴멕시코 하츠데일 근처
: 빨강(퓨마)/녹색(인간) 모발: 검정
첫등장: Amazing Spider-Man #256 (May, 1984)

초능력

힘, 체력, 스피드, 민첩성, 강화된 감각,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
능력

재무관리, 무술, 백병전, 곡예술, 추적기술.
 
토머스 파이어하트는 미국 선주민 키사니 부족에 의해 수행된 10세대 유전자 공학의 결과물로, 퓨마로 변신할 수가 있다. 그는 뉴멕시코 지역 부족의 전통 수호자로 자신의 역할을 진지하게 수행하지만, 종종 부족의 샤먼인 조지프 쓰리트리스 삼촌의 전통 의식에 의문을 제기한다. 또한, 마스터 무라모토라는 일본인 무술가에게서 훈련을 받았다.
퓨마는 국제적으로 알려진 프로 암살자이자 용병이 되어, 로즈나 킹핀과 같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기술을 판매한다. 다른 한 편으로 토머스 파이어하트로서는 국제적으로 유명한 파이어하트 엔터프라이즈의 CEO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로즈의 의뢰로 스파이더맨을 제거하는 임무를 맡았으나 블랙캣의 방해로 실패했다. 다시 스파이더맨을 노렸지만, 스파이더맨이 무고한 시민을 구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바꿨다. 이후 로즈가 마음을 바꿨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이 살아 있는 것이 퓨마의 커리어를 해치진 않았다. 퓨마는 예리한 감각으로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임을 알 수 있었고, 자신의 회사에 일자리를 주기도 했지만, 피터가 이를 거절했다.

퓨마는 “우주와의 조화로운 깨달음” 상태에 도달해 헤아릴 수 없는 힘을 얻었다. 그러나 자신의 감각을 의심한 그는 우주의 존재 비욘더를 공격하면서 신비한 힘을 잃었다. 이때 퓨마는 비욘더와 싸울 운명이라는 것을 알고 스파이더맨의 도움을 구했지만, 스파이더맨이 거절하면서 퓨마는 자신을 의심하게 되었고, 결국 비욘더에 대항하는 원정에서 실패했다.

친척인 찰스 리틀 스카이에게 뮤턴트 능력이 처음 나타났을 때 파이어하트는 동료 부족민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리틀 스카이는 파이어하트의 도움을 거절하고 엘리스 섬으로 도망쳤다. 파이어하트는 그를 쫓아갔고, 리틀 스카이의 차원의 문을 여는 능력이 다시 활성화되면서 뜻하지 않게 다른 차원에 갇혀 있던 빌런 팀 U-포즈를 지구로 데려왔다. 파이어하트는 어벤저스와 함께 리틀 스카이를 지키며 빌런들을 물리쳤다.

퓨마는 데일리 뷰글에서 스파이더맨이 도둑인 것처럼 보이게 한 기사로 인해 공개적으로 스파이더맨과 맞섰다. 기사가 거짓이라는 것이 밝혀지자, 퓨마는 체면을 잃었다고 느끼고 스파이더맨의 명예를 회복시키기 위해 데일리 뷰글의 지분 51%를 사서, 로비 로버트슨을 발행인으로 앉히고 스파이더맨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홉고블린의 공격으로 거의 죽을 뻔했지만, 스파이더맨이 구해주었다.

그는 스파이더맨의 적이었다가 동료로 돌아선 샌드맨, 로켓 레이서, 프라울러와 함께 아웃로즈(Outlaws)라는 팀에 합류하기로 했다. 아웃로즈는 어벤저스와 충돌했는데, 두팀이 사실 스페이스 팬의 손아귀에 놀아났음이 밝혀졌다.
그는 결국 J. 조나 제임슨에게 데일리 뷰글을 1달러에 팔고, 빚을 갚기 위해 스파이더맨을 따라 뉴멕시코에서 전망을 찾았다.

언론으로 스파이더맨에 대한 명예로운 변호를 했지만, 퓨마는 개인적으로 그에 대한 경멸과 빚을 졌다는 감정이 상충했다. 이 내부 갈등은 결국 둘 사이에 새로운 적대감을 불러일으켰고, 수수께끼의 블랙 크로우에 의해 관찰되었다.
블랙 크로우와의 접촉 후에 퓨마의 인간 쪽은 무너졌고, 동물 쪽이 지배적이 되었다. 퓨마 인격은 상원의원을 암살하려는 시도를 했다. 스파이더맨이 그를 막았지만, 그 전에 이미 뉴욕 경찰에 의해 몇 발을 맞은 상태였다. 블랙 크로우는 그의 기억에서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모두 지워버리는 주문을 외웠고, 녹턴이 그를 간호하며 인간 정신을 회복시킬 수 있었다.

퓨마는 블러드스포트 대회에 참가해서 준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울버린에게 패했다. 나중에는 스파이더맨과 블랙캣과 함께 스테그론이 뉴욕 시민들을 퇴화시키는 것을 막았다. 이후에 블랙캣과 사귀기 시작했지만 블랙캣이 스파이더맨에게 여전히 감정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스틸트맨의 죽음 이후 슈퍼빌런들이 “이름 없는 바”에서 추모하고 있을 때 퓨마도 참석했다. 순찰 중이던 스파이더맨이 술에 취한 퓨마를 끌고 나왔다. 또한 초인등록법으로 인해 도주 중인 스파이더맨을 돕는 블랙캣과 함께 했다.
퓨마와 블랙캣은 함께 라이노의 음주 난동을 무력화시켰다. 퓨마는 캠프 해먼드의 훈련생 중 한 명이 되었다.

파이어하트는 이후 연방에 뇌물을 제공했다는 누명을 쓰고 기소되어 자산이 동결되었다. 부족에 의해 어떤 살인도 금지되었으나, 법정에서 자신을 변호하기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모독스 11에 합류했다. 그러나 이것은 보호구역에 남아 있으라는 부족 의회의 명령에 불복종한다는 것을 의미했고, 그래서 그는 퓨마 권한을 박탈당해 보통 인간으로 돌아갔다.

먼저 자신을 구해주었던 리빙 레이저를 구출하기로 결심했을 때, 그는 자신의 국민을 지키는 것이 퓨마 토템이 할 일이라는 깨달음을 얻었고, 그 과정에서 힘을 되찾았다. 또는 그렇다고 생각했다. 실제로는 나이트셰이드가 늑대인간 혈청을 비밀리에 주입했다. 퓨마는 모독으로부터 현금을 받았고, 나이트셰이드로부터는 그의 법적 방어를 돕기 위한 제안을 받아들였다.

하이드라가 미국을 점령했을 때, 퓨마는 저항세력인 언더그라운드의 일원으로 등장했다.
 
퓨마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