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25
푸마 Puma
본명: 토머스 파이어하트 Thomas Fireheart
직업: 용병, 사업가
소속: 모독의 11, (과거에 아웃로즈)
출신지: 애리조나 하츠데일
첫등장: Amazing Spider-Man #256 (1984)
 

초능력
푸마인간으로 변신하여, 힘, 스피드, 체력, 반사신경, 내구력을 소유.
종이 한장의 잉크를 감지할 정도의 촉각
먼 거리의 소리를 들을수 있는 청각
냄새로 추적이 가능한 후각


능력
무술실력
 
토머스 파이어하트는 미국 원주민의 후손이다.
애리조나 하츠데일에 있는 그의 부족은 세계를 파괴하는 강력한 존재가 온다는 고대의 예언을 갖고 있었다.
오래 전, 그들은 이 종말을 맞이할 준비를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완벽한 전사를 창조하기 위해 신비한 의식과 선별된 종자를 이용했다.
토머스는 이렇게 만들어진 전사 중 하나이다.
그는 예언을 결코 믿지 않았지만, 부족의 수호자라는 의무를 진지하게 수행했다.
그리고 최고가 되기 위해 일생을 노력하며, 인간맹수로 변하는 능력을 익혔다.
또한, 마스터 무라모토라는 일본인 무술가에게서 훈련을 받았다.

매우 영리하고 뛰어난 사업 감각이 있는 그는 파이어하트 엔터프라이즈의 CEO가 되었다.
본부도 부족 가까이에 두었다.
많은 노력으로 인해, 회사는 전 세계에 집무실을 갖춘 다국적 기업이 되었다.
사업이 지겨워진 그는 더 중대한 도전을 찾기 시작하고, 푸마의 기술을 팔기로 했다.
그가 처음 나타났을 때, 스파이더-맨을 죽이기 위해 로즈 Rose에게 고용된 용병이었지만, 블랙캣의 방해로 실패했다.
다시 스파이더-맨을 노렸지만, 스파이더-맨이 무고한 시민을 구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바꿨다.
예민한 감각으로 그는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임을 알 수 있었지만, 지금은 그에게 명예를 빚지고 있다고 느낀다.
자신의 회사에 일자리를 주기도 했지만, 피터가 이를 거절했다.

또한, 스파이더-맨이 범죄의 누명을 썼을 때, 이를 밝히려고 애써주었다.
토머스는 데일리 뷰글의 51%를 사서, 로비 로버트슨을 발행인으로 앉혀서 친스파이더-맨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동안, 그는 홉고블린의 공격으로 거의 죽을 뻔했지만, 스파이더-맨이 구해주었다.
그는 스파이더-맨의 수퍼히어로 팀인 아웃로스 Outlaws에 합류하기로 했다.
스파이더-맨의 적이었다가 동료로 돌아선 샌드맨, 로켓 레이서, 프라울러와 함께였다.
이 팀은 어벤저스와 충돌했고, 두 그룹이 사실 스페이스 팬텀 Space Phantom의 손아귀에 놀아났음이 밝혀졌다.
그는 결국 J. 조나 제임슨에게 데일리 뷰글을 1달러에 팔고, 빚을 갚기 위해 스파이더-맨을 따라 뉴 멕시코에서 전망을 찾았다.

토머스의 푸마 인격은 나중에 그를 소멸시켜버리고, 미국의 상원의원을 암살하려는 시도를 했다.
스파이더-맨이 그를 막았지만, 그 전에 이미 뉴욕경찰이 토머스에게 몇 발을 쐈다.
블랙 크로우 Black Crow는 토머스의 기억에서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모두 지워버리는 주문을 외우고, 토머스는 녹턴 Nocturne에게 간호 받았다.
그는 피의 격투전의 준결승전에서 울버린에게 패배하기도 했다.
최근, 그는 스파이더-맨, 블랙캣과 팀을 이루어 뉴욕시민들을 퇴화시키려는 스테그론 Stegron에 맞섰다.
토머스가 블랙캣과 사귀게 된 후, 그는 그녀가 아직도 피터 파커에게 마음이 있지 않은지 주의하고 있다.

시빌 워 이후, 그는 스틸트-맨을 추모하기 위해 수퍼악당들이 모여 있던 바에서, 프라울러를 스파이더-맨과 함께 데리고 나갔다.
토마스는 정부에 등록된 142명의 초인 중 하나이지만, 최근에 모독 M.O.D.O.K.이 모은 범죄자들 사이에도 포함되어 은행을 털 준비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