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26
본명: 데이지 루이즈 존슨(Daisy Louise Johnson)
다른 이름: 코리 서터(Cory Sutter), 스카이(Skye)
직업: 특수요원, (과거에 쉴드 국장, 모험가)
소속: 쉴드, (과거에 시크릿 워리어즈, 어벤저스, 윈터 솔저의 파트너)
출신지: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즈
가족:
캘빈 재보(Mister Hyde, 아버지)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Secret War #2 (July 2004)

초능력

힘, 스피드, 내구력, 반사신경, 지진 같은 효력을 나타내는 강력한 진동파 생성, 모든 종류의 진동에 대한 면역력, 정신방어 능력
능력

맨손 전투, 만능 운동실력, 사격실력

무기/장비
진동파를 제어해주는 금속 건틀렛
퀘이크 Quake (진동)
 
미스터 하이드(Mister Hyde)라는 수퍼악당으로 유명한 캘빈 재보는 킴 존슨이라는 매춘부와의 사이에서 데이지를 얻었다. 인간보다 진화된 종족인 인휴먼즈(Inhumans) 종족이었던 킴 존슨은 딸을 키울 여건이 되지 않았고, 생후 7개월 된 데이지는 셔터 부부에게 입양되어 코리 셔터라는 이름으로 자랐다.
데이지는 청소년기에 CD 두 장을 훔쳤고, 인휴먼 혈통으로 인해 진동파를 발생해서 지진을 일으켰다. 정보기관 쉴드(S.H.I.E.L.D.)의 국장인 닉 퓨리(Nick Fury)는 데이지를 데려가 직속부하로 삼았다.

데이지는 쉴드 내에서 레벨10의 보안수준을 갖고 있는데, 이를 소유한 것은 그녀 말고는 닉 퓨리와 블랙 위도우가 유일하다. 그녀는 공식적으로 뮤턴트 매그니토(Magneto)의 뇌에 진동이 일어나도록 유도해서 의식을 잃게 만들었다. 그리고 만약 어벤저스가 자신을 받아들인다면 “퀘이크(Quake)”라는 이름을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비공식적으로는 라트베리아 국에 침입하여 몇몇 히어로들과 함께 비밀작전을 펼쳤고, 이 일이 밝혀지면서 닉 퓨리가 자리에서 물러나 숨어있게 되었다.

잠적 중에 변신 외계종족인 스크럴(Skrull)의 침공을 감지한 닉 퓨리는 데이지를 불러, 각종 수퍼악당들과 히어로들의 자손을 모아 스크럴에 대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스크럴이 맨해튼을 공격했을 때, 그녀는 닉 퓨리와 함께 나타나 퀘이크라는 이름으로 시크릿 워리어즈(Secret Warriors)라는 팀을 이끌며 싸웠다.
닉 퓨리는 쉴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지 않은 9개의 숨겨진 기지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그는 계속해서 시카고의 쉴드 기지를 홀로 정찰하다가 테러조직 하이드라(Hydra)가 실드의 창설당시부터 관여하여 조종하고 있었음을 발견했다.
시크릿 워리어즈의 하이드라에 대항한 처음 몇 임무는 실패했다. 부활한 고곤(Gorgon)에게 요원 슬링샷(Slingshot)이 두 팔을 잃자, 퓨리는 시크릿 워리어즈가 이런 전쟁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데이지에게 말하고, 새로 조직한 하울링 커맨도스 PMC(Howling Commandos PMC)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데이지가 외출했을 때, 멤버인 헬파이어(Hellfire)가 술 한 잔 하자는 제안을 해왔다. 둘이 술 마시던 중에 데이지는 퓨리와 어떤 거래를 해서 합류한 것인지 물어봤을 때, 헬파이어가 자신은 퓨리가 싫지만 데이지 때문에 함께 있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본부로 돌아온 데이지는 헬파이어를 냉장고로 밀어붙인 뒤 키스를 했다. 그녀는 영상통신기를 끄고 헬파이어와 로맨틱한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헬파이어는 사실 하이드라의 첩자였다. 시크릿 워리어즈가 하이드라의 동굴기지를 습격했을 때, 미리 준비하고 기다렸던 퓨리의 숙적인 바론 폰 스트러커(Baron von Strucker)는 이들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그러나 퓨리는 스트러커의 얼굴에 총을 쏘아 죽였다.
고곤(Gorgon)이 아직 어린 소년인 포보스(Phobos)를 죽인데 분노한 데이지는 팀이 후퇴하는 동안에 진동을 일으켜 동굴 전체를 무너뜨렸다. 퓨리는 헬파이어가 배신자인 것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으나, 데이지가 걱정되어 두고 보고 있었다. 퓨리는 헬파이어를 붙잡고 데이지를 사랑하는지 물었다. 헬파이어는 세상 무엇보다 사랑한다고 대답했지만, 벼랑 아래로 떨어뜨려 버렸다.
 
가까스로 탈출한 퓨리는 데이지에게 헬파이어가 나오지 못했다며 거짓말을 했다.
멤버들 중 둘이 죽고 에덴 페시마저 혼수상태가 됨에 따라 팀의 활동은 중지되었고, 퓨리는 데이지에게 헬파이어의 배신행위가 담긴 사진을 보여주었다. 크게 화가 나서 하와이로 떠나버린 데이지는 비밀 메시지를 받았다. 퓨리가 보낸 이 메시지에는 용서를 부탁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자극받은 데이지는 시크릿 워리어즈와 하울링 커맨도스 등의 퓨리가 운영하던 팀들을 모아서 지구를 지키자고 선언했다.

레드 스컬의 딸이자, 아스가르드의 공포의 신을 해방시킨 원흉인 신(Sin)을 찾아서 스티브 로저스(캡틴 아메리카), 마리아 힐, 샤론 카터, 빅토리아 핸드와 함께 스웨덴에 간 데이지는 마스터맨(Master Man)과 엑사일즈(Exiles)에게 둘러싸였다.
그들은 데이지의 진동파 덕분에 아무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었다. 미국의 최고 보안책임자가 된 스티브 로저스는 데이지를 어벤저스 메인 팀에 합류시켰다.
곧, 스티브 로저스는 해체되었던 쉴드를 다시 조직하기로 결정하고 데이지를 국장으로 앉혔다. 데이지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존재인 피닉스 포스(Phoenix Five) 문제를 두고 X-멘에 맞서는 어벤저스와 함께 했다. 이때 X-멘에게 붙잡혀 심문을 당하기도 했다.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행크 핌이 초소형 세계인 마이크로버스(Microverse)로 들어갔을 때, 데이지는 모든 어벤저스와 쉴드 요원들을 대기시켜놓고 그들이 돌아오길 기다렸다. 부국장이자 어벤저스 멤버인 마리아 힐(Maria Hill)이 데이지의 방법이 잘못되었다며 따지고 들었다. 이들이 말다툼을 하는 동안에 원더맨(Wonder Man)이 도와주러 마이크로버스로 들어가 버렸고, 데이지는 마리아와 잡담을 하면서 기다렸다.
마이크로버스에 갔던 히어로들이 죽은 줄 알았던 와스프(Wasp)를 데리고 돌아온 후, 마이크로버스의 지배자인 구자르(Gouzar)가 뒤따라 나타났다. 모든 어벤저스가 달려들어 싸운 끝에 그를 제압하는데 성공했고, 행크 핌이 그를 줄여서 마이크로버스로 돌려보냈다. 이 사건 이후에 데이지와 마리아는 어벤저스를 그만두었다.

캐리비안 해에 있는 바뷰다(Barbuda) 섬에 국가를 건국한 과학테러조직 에임(A.I.M.)은 최고지도자인 수프림 사이언티스트를 죽이려는 쉴드와 헐크에 대항하면서도, 무기박람회에서 아이언 패트리어트 아머를 훔쳤다.
닉 퓨리 주니어,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 모킹버드 등이 침투해 수프림 사이언티스트를 암살하는데 성공한 듯 보였지만 그는 살아있었고, 수프림 사이언티스트가 UN 회원국의 지도자였기 때문에 이는 조약을 파기하는 행위라고 인정되었다. 데이지는 무기한 집행유예를 받았고, 마리아 힐이 다시 쉴드의 국장이 되었다.
데이지는 UN 안전보장 이사회가 소집될 때까지 자신에 대한 어떤 조치도 이뤄지지 않는 것을 이용해, 텔레포트 능력자 매니폴드(Manifold)의 도움을 받아 토니 스타크가 전에 자신의 기억을 지운 것과 비슷한 조치를 취하여 쉴드가 접속할 수 있는 기억들만 지웠다.
데이지는 닉 퓨리와 윈터 솔저, 모킹버드와 함께 비밀모임을 가졌다. 윈터 솔저는 우주의 위협으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특수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데이지를 영입했다.

다시 쉴드의 요원으로 활동하게 된 데이지의 몸에 문제가 생겼다.
진동파 생성이 그녀의 뼈를 쪼개지고 부서뜨리기 시작한 것이었다. 쉴드는 포르투갈에서 미스터 하이드를 붙잡아 스페인의 은신처로 데려갔다. 쉴드는 하이드에게 데이지의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협조하라고 강요했다. 딸에 대한 관심이 생긴 그는 치료약을 완성시켜 데이지를 치료하고, 몸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하이드 물약마저 주입시키려 했다.
감독하고 있는 요원 필 콜슨(Phil Coulson)은 데이지를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물약을 주사하여 하이드에 대항해 싸웠다. 그동안 데이지는 회복할 수 있었으며 지진을 일으켜 하이드를 땅속으로 꺼뜨렸다.
비고: 데이지 존슨의 생김새는 1995년작 영화 <해커스(Hackers>에 나왔던 안젤리나 졸리를 모델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