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6.27
마블걸II Marvel Girl II (놀라운 소녀2)
본명: 레이첼 앤 서머즈 Rachel Anne Summers
다른 이름: 피닉스III Phoenix III, 머더 아스카니 Mother Askani, 레이첼 그레이 Rachel Grey
직업: 모험가, (과거에 망명자, 뮤턴트 사냥꾼, Askani sisterhood의 리더)
소속
: X-멘, X-트림 생션스 이그제큐티브, (과거에 엑스칼리버, 아스카니 파)
가족: 스캇(Cyclops, 대체 미래의 아버지), 진 그레이(Phoenix II, 대체 미래의 어머니, 사망), 네이단(Cable, 대체 현실에서의 동생)
: 녹색 모발: 레드
첫등장: Uncanny X-Men #141

초능력
환각을 생성
텔레파시
염동력
피닉스 포스 에너지

 
뛰어난 정신 능력을 소유하고 있는 피닉스라는 존재는 둘이 있다.
최초엔 피닉스 포스 Pheonix Force라는 우주의 존재가 진 그레이의 의식과 형태를 복제한 것이었고, 두 번째 피닉스는 대체 미래의 진 그레이의 딸인 레이첼 서머즈라는 인간의 존재이다.
원래는 다크 피닉스 Dark Pheonix가 된 진이(사실은 그녀의 복제가) 자살을 하게 되지만, 대체 현실 안에서 다크 피닉스가 된 진 그레이는 자살하지 않았다.
릴랜드라 Lilandra의 노력으로 그녀는 제정신으로 돌아왔다.
스캇과 진은 결혼하고 딸을 낳았으며, 피닉스의 능력이 딸에게 물려졌다.

이 대체 현실 안에서, 미스틱의 브라더후드는 로버트 켈리 상원의원을 암살하는데 성공했다.
이 암살은 뮤턴트에 반대하는 과격한 시대 흐름을 유발했다.
센티넬 로봇들은 뮤턴트를 살해하거나 미국과 캐나다의 수용소로 보내버렸다.
레이첼이 아직 아이였을 때, 자비에의 학교는 공격받았고, 연방 군대에 의해 파괴되었다.
학교의 유일한 생존자는 자비에의 시신 옆에 있던 레이첼이었다.
그들은 레이첼을 데려가 고문하고 세뇌시켜 뮤턴트 사냥꾼인 "하운드 Hound"로 만들었다.
몇번의 임무 끝에 반항하던 레이첼은 강제 수용소인 뮤턴트 억제 시설에 놓여졌다.
그녀는 "하운드"라고 새겨진 문신이 보이지 않도록 남들은 볼 수 없게 환각 능력을 사용해서 숨겼다.
수용소에서 그녀는 X-멘의 살아남은 멤버와 재회했다.

레이첼은 자신의 정신능력으로 성인이 된 키티 프라이드의 정신을, 켈리 의원이 아직 살아있을 당시의 어린 키티의 정신과 교체했다.
어린 시절의 자신의 몸으로 들어간 키티는 암살을 막기 위해 노력했고, 결국엔 성공했다.
그녀는 자신의 시간과 현실로 돌아왔다.
그녀가 돌아왔을 때, 다른 X-멘들은 센티넬의 맨해튼 본부를 공격하다가 모두 죽어있었다.
그러나 키티는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는 레이첼에게 최면술을 걸어 그녀가 정신능력을 이용하여, 키티가 "다크 피닉스"라는 말을 할 때의 시간으로 되돌아갔다.
키티와 레이첼은 센티넬에 대한 프로젝트를 파괴했다.
경비원에 쫓기던 그들은 연구소에 갇히게 되고, 키티는 센티넬에게 죽임을 당하였다.

도망친 레이첼은 "현실세계"로 들어왔지만, 맨해튼에서 사이킥 뱀파이어 셀렌에게 쫓겼다.
레이첼은 X-멘에게 구조되고, 드디어 자신의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레이첼은 이 현실 속의 진 그레이의 죽음에 대해 알고 충격을 받았다.
레이첼은 자신이 피닉스의 이름과 능력을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실행에 옮겼다.
자신이 피닉스가 됨에 따라, 과거의 하운드 시절의 행위에 대한 보상을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레이첼에게 마음이 있는 울버린이 셀렌로부터 그녀를 지키는 도중에, 그녀는 약간의 부상을 입었다.

나중에 레이첼은 모조 Mojo에게 납치되었다.
그의 차원을 벗어날 때, 그녀는 X-멘의 멤버들과 협력자들에 의해 구조되었다.
그것은 그들에게 엑스칼리버 Excalibur를 결성하게 했고, 레이첼은 오랜 시간동안 함께 모험했다.
마침내 진 그레이가 살아 돌아왔다.
스캇과 진은 재결합하게 되고, 스캇의 아들 네이단을 함께 키웠다.
레이첼은 네이단을 항상 형제로 간주했다.

엑스칼리버의 멤버들은 자신들이 모든 현실의 대참사를 막기 위해 특별히 선택되었음을 알았다.
동시에, 레이첼은 마법사 네크롬 Necrom과 싸우는 피닉스 포스의 천성에 대해 발견했다.
싸움은 레이첼을 거의 죽게 만들었다.
그러나 피닉스 포스는 레이첼과 그녀의 팀메이트들을 회복시켰다.
피닉스 포스는 레이첼에서 떠났다.
레이첼은 기억은 모두 회복되었고, 엑스칼리버의 도움으로 자신의 현실로 떠났다.
그러나 현재로 돌아오는 중에 팀메이트 캡틴 브리튼을 시간의 흐름 속에서 잃었다.
그를 구하기 위해, 레이첼은 그와 장소를 바꿨다.

레이첼은 결국 악당 아포칼립스가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2000년의 또 다른 대체 미래에 내던져졌다.
레이첼은 아포칼립스의 정권에 대항하기 위해 아스카니파 Clan Askani(아웃사이더라는 뜻)를 시작했다.
어느덧, 레이첼은 "머더 아스카니"라고 불렸다.
이 시대에서 레이첼은 피닉스 포스와 한 번 더 접속이 되었다.
네이단은 치명적인 기계조직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어린 아이가 죽을까봐 두려웠던 레이첼은 그의 클론을 만들어 두었다.
(클론은 악당 스트라이프 Stryfe가 되었다.)
레이첼은 대체 신체를 준비해두고 스캇과 진을 데려왔다.
그들은 잠시 네이단(나중에 케이블 Cable이 된다)을 훈련시켰다.
레이첼은 시대/차원을 넘어 평화를 위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애썼다.

결국 머더 아스카니의 시대는 존재가 지워진다.
(비록 진, 스캇, 네이단과 다른 사람들이 그곳에서 보냈던 기억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레이첼은 이 미래에서 끝나지 않았다.
그 대신에 레이첼은 모든 시간의 끝 쪽으로 시간의 흐름을 타고 내던져졌다.
도중에 그녀는 피닉스 포스의 남아있는 자취가 완전히 떠났음을 느꼈다.
그녀는 아포칼립스의 세계에서 끝나고, 범죄 때문에 구속되었던 건트 Gaunt의 인질이 되었다.
그녀는 정신적으로 케이블에게 도움을 청했다.
케이블에게 구조된 레이첼은 그녀의 복귀를 진을 포함한 모두에게 비밀로 했다.
그녀는 곧 평범한 생활로 정착하고 대학에 입학했다.

대학에 간 레이첼은 그룹 "뮤턴트에 대항하는 학생들 Students Against Mutants"가 다크 시스터후드 Dark Sisterhood의 기관이라는 것이 밝혀진 후, 학교를 떠나야만 했다.
레이첼은 시스터후드를 물리치는 케이블을 돕고 사라졌다.
레이첼은 X-멘 등의 여러 뮤턴트들에 대항하는 일라이어스 보간에 의해 정체불명의 그림자 텔레파시였음이 밝혀졌다.
그녀는 X-멘에게 구조되고 보간으로부터 풀려났다.
어떻게 그녀가 보간에게 붙들렸었는지 모르지만, 스톰의 X-멘과 함께 저택으로 돌아왔다.

레이첼은 X-트림 생션스 이그제큐티브 X-Treme Sanctions Executive에 합류하고, 레이첼 그레이로 이름을 바꾼 후에 코드명도 마블걸로 변경했다.
이것은 명백하게 매그니토IV에게 살해당한 "어머니" 진에 대한 명예를 위한 것이었다.
레이첼은 현재 황금 피닉스 불꽃이 왼쪽 눈에 나타나면서, 사일로크와 비슷한 그림자 형태를 소유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녀는 더 강력해졌다.
그러나 공룡 하우카 Hauk'ka의 텔레파시가 그녀를 세뇌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함에 따라, 능력을 사용하는 훈련이 약간 부족한 것처럼 보인다.
흥미롭게도, 레이첼의 염동력은 잠재의식의 셀프 이미지를 일치시키기 위해 하우카가 되기로 하고, 육체의 구조를 다시 쓰기 시작했다.
다행히도, 사일로크는 하우카와의 연결을 끊고, 레이첼의 육체는 천천히 정상으로 돌아왔다.
 
코스튬 갤러리

 

 

 
머더 아스카니 피닉스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