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7.27
랜덤 Random (무작위)
본명: 마셜 에반 스톤 3세 Marshall Evan Stone III
다른 이름: 알렉스 Alex
직업: 현상금 사냥꾼
소속: 없음, (과거에 X-팩터, 브라더후드)
첫등장: X-Factor #88 (March 1993)

초능력

세포원형질로 된 자신의 육체 형태를 변형
자신에게 다가오는 물리적 힘이나 뮤턴트 능력을 자신의 질량이나 힘으로 변화하여 생체 에너지로 발사
 
 
아포칼립스 Apocalypse의 시대에서, 시니스터 Sinister의 지휘아래 진행된 실험을 통해, 다크 비스트는 세포질로부터 랜덤을 "창조"했다.
새롭게 창조된 젊은이는 알렉스라는 이름을 얻었다.
그는 뉴욕시 아래의 하수구에서 다크 비스트의 도우미로서 이 이름을 사용했다.

어느 날, 탈출한 그는 근육질의 남자로 모습을 바꾸고 랜덤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랜덤은 현상금 사냥꾼이 되었다.
제노샤 Genosha의 배신자인 X-패트리어츠 X-Patriots를 데려가는 임무를 띤 랜덤은 X-팩터와 처음 만나게 되었다.
X-팩터와 랜덤의 충돌에서, 전투를 빨리 끝내고 싶던 해복은 랜덤을 고용했다.
사업의 성공으로 인해, 그는 정부지원의 X-팩터의 멤버인 폴라리스 다음에 가기로 계약되었다.
전투 중에 랜덤은 사실 정부가 그녀를 죽이기 위해 자신을 고용했다고 말했다.
폴라리스가 그것을 믿지 않음에도 그는 (비록 정부의 편이라 할지라도)정부가 뮤턴트를 싫어한다고 납득시켰다.
짧은 난투 뒤에, 폴라리스는 떠났다.

후에, X-팩터가 광신적인 해븐 Haven과 만났을 때, 랜덤은 울프스베인과 스트롱 가이에게 나타나, 정부가 전에 자신을 고용했었음을 고백했다.
보호의 대가로, 그는 폴라리스를 죽이기 위해 고용되었었다는 것을 X-팩터에게 말하기로 합의했다.
그들은 새로운 기지로 그를 데려가고, 포지 Forge는 해븐에 대항하도록 랜덤을 고용하려 했다.
폴라리스에게 파괴당한 차를 새로운 차로 바꾸기 위해, 그는 15,000달러에 합의했다.
거기서, 해븐은 모든 X-팩터와 랜덤을 포켓차원으로 이동시키고, 자신이 얼마나 필요한 존재인지 보여주었다.
이 세계에서, 랜덤은 그의 세포원형질 상태로 돌아가기 시작했고, 해븐은 그의 잔인한 겉모습 뒤의 진실을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녀가 진짜 현실에 팀을 돌려놓았을 때, 랜덤은 완전한 젤라틴 상태가 되었다.
그러나 곧 회복하고, X-팩터에게 말하기로 한 약속을 거부했다.
해븐이 패배한 후, 포지는 랜덤에게 보수를 지불하고 팀에 합류할 것을 제의했지만, 그는 거절했다.

얼마 후, 랜덤은 포지와 폴라리스와 함께 폴라리스를 죽이라고 그를 고용했던 남자를 추적했다.
그의 이름은 말론 대령으로, 그를 찾아 심문하려고 하기 전에 자살해버렸다.
운 좋게 그곳에 있던 말론의 조수는 정부는 단지 그녀의 한계를 시험하고 싶어 했을 뿐이라고 했지, 결코 폴라리스 살해계획을 세운 적이 없다고 알려주었다.
그들은 매그니토에 대항해 안전장치로 그녀를 이용하기를 원했던 것이고, 만약 랜덤이 그녀에게 패배한다면 그땐 그녀를 자신들의 무기로 만들기 위해 세뇌시키려 했다고 했다.

나중에 해복이 브라더후드를 재편성했을 때, 랜덤은 다시 나타났다.
해복이 자신의 진짜 임무를 밝히기 전까지, 둘은 자주 의견 충돌했다.
둘은 다크 비스트의 무자비한 실험의 일부를 해방하는 것을 도왔다.

최근에, 랜덤은 뮤턴트를 절멸시키려는 개장된 웨폰X 프로그램에게 붙잡혔다.
그는 뮤턴트 수용소인 네버랜드 Neverland로 보내졌고 다이아몬드 릴 Diamond Lil과 함께 쿠데타를 시도했다.
그런데, 그들의 능력이 리치 Leech에 의해 부정되고, 가혹한 처벌을 받았다.
그 이후로 다이아몬드 릴은 다시 모습을 보였지만, 랜덤이 살아났는지는 알 수 없었다.
M-데이 M-Day 이후, 정부파일인 198에 그의 이름이 들어있긴 했지만, 이 파일은 구식이기 때문에 그가 생존했다고 확실히 말할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