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2.10
패트리어트 Patriot (애국자)
본명: 레이숀 “숀” 루카스(Rayshaun "Shaun" Lucas)
다른 이름: Patriot398
직업: 학생, 자경단
소속: 팔콘의 파트너, 챔피언스, (과거에 언더그라운드)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레이숀 루카스로서) Captain America: Sam Wilson #18 (March, 2017);
(패트리어트로서) Secret Empire: Brave New World #2 (August, 2017)

초능력

없음
능력

육박전 기술
무기/장비
방패: 글라이더 및 드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머니랑 브루클린에서 함께 사는 숀은 캡틴 아메리카(샘 윌슨)가 공개한 것을 보았다. 그것은 킨 인더스트리즈에게 고발당한 레이지(Rage)가 킨의 사설 보안요원인 아메리캅스(Americops)에게 가혹하게 구타당하는 장면이었다.
레이지가 부당하게 유죄 판결을 받자, 숀은 얼굴에 레이지의 마스크와 닮도록 칠을 하고 지역 은행을 습격하기 위해 나선 뒤에 뉴욕 시에서 벌어진 폭동에 참여했다. 샘 윌슨이 캡틴 아메리카를 그만 둔 뒤, 숀은 얼굴의 칠을 씻어버리고 패트리어트 코스튬 디자인을 시작했다.

얼마 후 원조 캡틴 아메리카인 스티브 로저스가 자신을 하이드라 요원이라고 밝히고 쉴드 법안을 이용해 미국의 통제권을 장악해버렸다. 릭 존스는 감금되는 처지에 놓였지만 자신의 교도관의 휴대기기의 패스워드를 추측하여 하이드라의 네트워크를 해킹하는 데 사용했다. 에릭 셀빅 박사의 파일을 훔친 릭은 코스믹 큐브의 일부가 생명력을 얻어 탄생한 코빅(Kobik)이라는 어린 소녀가 스티브 로저스의 개인사를 어려서부터 다시 만들어낸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자신이 저항조직 일원이라고 주장하는 인터넷 유저 Patriot398에게 전송했다. 이 유저의 정체는 사실 숀이었다.

숀은 온라인상에서 진짜 저항조직인 언더그라운드(Underground)와 접촉하고 라스베이거스에서 그 일원인 비브(Viv)를 만나기로 했다. 그런데 접선 장소에 하이드라의 드레드노트(Dreadnought)들이 나타나자, 비브와 다른 멤버들이 숀을 구해서 그들의 은신처인 더 마운트(The Mount)로 데려갔다.
숀은 릭이 준 정보가 든 파일을 토니 스타크 A.I.에게 전달했다. 토니 A.I.는 희망을 되찾아준 숀에게 감사의 의미로 새로운 패트리어트 디자인에 어울리는 방패를 만들어주었다. 그리고 블랙 위도우 A.I.에게 숀을 훈련시키도록 프로그램했다.
덕분에 숀은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훌륭한 전투원이 될 수 있었고, 새로운 패트리어트로서 하이드라와의 전투에 참전했다. 하이드라가 몰락한 뒤, 숀은 샘 윌슨의 제자 겸 파트너가 되었다.

멕시코 소노란 사막에서 숀과 팔콘(호아킨 토레스)는 로커스트(
Locust)라는 모험가와 만나 대부업자들이 차량에 가둔 이주노동자들을 구출했다. 곧 밀수업자들이 이들을 매복 공격했지만, 미즈 마블과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가 나타나서 상황을 유리하게 바꾸었다. 그리고 숀과 팔콘, 로커스트는 챔피언스에 영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