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4.24
레이저 피스트 Razor Fist (면도칼 주먹) 사망
본명: 더글러스 스캇(Douglas Scott)
다른 이름: 레이저-피스트(Razor-Fist)
직업: 암살자, 용병, (과거에 경호원, 해결사)
소속: 어새신즈 길드, (과거에 쉴드, Blood Tong삼합회, 화이트 드래곤 클랜,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가족: 윌리엄(Razor-Fist, 동생, 사망)
: 파랑 모발: 검정
첫등장: Master of Kung Fu #105 (October, 1981)

초능력

없음
능력

무술
무기/장비
양손에 접합된 칼날, (과거에) 형태가 변하는 인공 의수
 
뛰어난 무술가인 더글러스 스캇은 빠른 주먹 덕분에 레이저 피스트라고 불리며 동생 윌리엄과 함께 같은 이름을 사용하며 둘이 한 사람인 척 하고 다녔다. 형제가 함께 교통사고를 당해 각각 한 손을 잃게 되었을 때, 마약상인 칼튼 벨크로가 긴 칼날을 달아주어 무기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다.
벨크로는 마르케사스 섬에 있는 저택에서 이 형제를 고용하고, 샹치와 파반을 사냥하도록 지시했다. 하지만 윌리엄은 벨크로가 쏜 총에 맞아 죽고 더글러스는 샹치와 파반에게 패하여 사로잡혔다. 얼마 후, 더글러스는 콜린 윙과의 전투에서 오른손마저 잃었다.

그는 나중에 양손 모두에 칼날을 달고 나타났다. 정보기관 쉴드 내부의 델타이트(Deltite) 세력은 더글러스를 고용해서 쇼크웨이브와 맥스밀리언 자란을 도와 어벤저스 웨스트 코스트에 대항하도록 했다. 이들은 호크아이, 모킹버드, 아이언맨을 공격해서 그들이 델타이트의 작전에서 눈을 돌리도록 유도했다. 모킹버드가 더글러스를 쓰러뜨렸지만 그는 탈출했다.

후에 마드리푸어에서 범죄조직의 두목인 로슈의 부하가 된 그는 울버린을 죽이라는 임무를 받았다. 그와 사파이어 스틱스(Sapphire Styx)는 울버린을 제압하여 절벽에서 떨어뜨릴 수 있었다. 울버린은 다시 나타나 그를 겨우 이기고 죽이려 들었다.
치명상을 입었으나 죽지 않은 더글러스는 크로스파이어가 호크아이를 사냥하기 위해 고용한 범죄자들 무리에 합류했다가 다시 모킹버드에게 당해 경찰에 연행되었다. 이후 에임(AIM) 무기 박람회에 참석해서 캡틴 아메리카와 싸웠고, 정체불명의 신비한 존재인 아키텍트가 엘렉트라에게 건 현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나섰지만 도리어 살해당했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그는 살아있었고, 공격 시에 칼로 형태가 변하는 사이버네틱 의수를 부착한 채로 쇼크웨이브와 함께 캣(Cat)의 아들을 납치했다. 그러나 그 아이는 스파이더맨이 구조했고, 캣이 강력한 가라데 당수로 더글러스의 새로운 팔을 파괴했다. 기절했던 더글러스는 마드리푸어로 돌아가 “블러드스포트” 대회에 참가했다. 여기서 자란과 싸워야 했고 결국 그를 물리쳤다.

최고 보안 교도소인 래프트에 수감된 더글러스는 대탈출이 일어나면서 다른 빌런들과 함께 도망쳤다.
그는 두 의수를 모두 면도칼로 교체하고 지하로 숨어 들어가 사이코패스와 자해하는 성향의 사람들을 추종자로 받아들였다. 하지만 톡신(Toxin)에게 쉽게 패하여 다시 수감되었다.

도망친 그는 셀리아 리카도나에게 고용되어 슈퍼빌런들이 훔쳐간 컴퓨터 칩을 되찾는 임무를 맡았다. 더글러스는 그들 중 한 명인 프리저 번(Freezer Burn)을 죽였지만 현상금 사냥꾼인 미스티 나이트와 콜린 윙에게 붙잡혀 다시 래프트 교도소로 돌아갔다. 나중에 그는 또 다른 탈옥에 가담하려 했지만 동료 수감자인 로비 볼드윈(스피드볼)에게 구타를 당했다.

초인등록법으로 인해 슈퍼히어로들이 분열하자, 이를 악용하려는 후드는 많은 빌런들을 모집했고 탈옥한 더글러스도 여기에 포함되었다. 그는 나중에 엔포서스와 미스터 피어의 경호원들을 공격했다. 이 싸움은 데어데블이 간섭하면서 중단되었고, 덕분에 엔포서스는 도망칠 수 있었다.
스크럴 제국의 침공 동안, 더글러스와 후드의 무리들은 외계인 군대에 맞서 함께 싸웠다. 얼마 후, 노먼 오스본의 계획에 따라 뉴 어벤저스를 공격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좀(Zom)의 힘을 해방시켰을 때 더글러스를 포함한 모든 빌런들이 당해서 체포되었다. 오스본의 지시에 따라 후드의 무리가 타이그라와 건틀렛을 납치하는 임무에 나섰을 때에도 더글러스는 함께 했다. 하지만 카운터 포스에 의해 납치는 실패했다.
오스본이 아스가르드에 대한 총공세에 나섰을 때, 더글러스는 현장에서 잔해에 뭍힌 민간인을 공격했다가 두 캡틴 아메리카들(스티브 로저스와 버키 반즈)에게 얻어 맞았다. 그는 오스본이 몰락하면서 다른 이들과 함께 함께 체포되었다.

자유를 되찾은 뒤에는 어새신즈 길드에 합류했다. 뮤턴트 도미노를 찾아서 죽이기 위해 파견된 암살단의 일원이었지만 울버린의 개입으로 실패했다. 얼마 후 제이드 클로 밑에서 일하던 중 울버린과 다시 충돌했다. 울버린은 제이드 클로가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을 점령했음을 알게 되어 그의 아편 노예들을 해방시켰다. 울버린이 제이드 클로의 암살자들을 상대하고 있을 때 더글러스는 혼란 속에서 탈출했다.

닥터 둠이 새로운 아이언맨이 되어 슈퍼히어로가 되자, 위저드는 그를 어떻게 해야 할지 의논하기 위해 범죄자들끼리의 회의를 개최했다. 더글러스도 참석했다. 후드가 둠을 쓰러뜨리기 위해 조직을 구성하자고 제안했을 때, 둠이 갑자기 나타나 참석한 이들을 모두 쓰러뜨렸다. 더글러스는 나중에 둠에게 당했던 빌런들과 함께 기습공격에 나섰다.
후드가 새로운 범죄 거물로 부상하자 이에 대해 논의하기 위한 회의가 열렸고 이번에도 참가했다. 이후 후드의 무리에 다시 합류한 그는 둠의 성에서 재산을 뒤졌다.

어새신즈 길드와 함께 찰스 헬더라는 남자를 죽이려고 할 때, 찰스의 경호원으로 고용된 데드풀이 방해했다.
찰스가 어새신즈 길드의 하비스터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전차에 탔을 때 데드풀이 따라갔다. 더글러스도 그 뒤를 쫓아가서 전차의 지붕 위에서 안에 있는 데드풀을 찔렀다. 싸움이 시작되고 데드풀은 더글러스의 팔 하나를 절단한 뒤, 달리고 있는 전차의 문을 열고 더글러스의 얼굴을 길바닥에 쳐박아 숨지게 했다.
 
레이저 피스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