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11.19
라이노 Rhino (코뿔소)
본명: 알렉세이 미하일로비치 시체비치 Aleksei Mikhailovich Sytsevich
다른 이름: 알렉스 오헌 Alex O'Hirn

직업: 범죄자
소속: 없음, (과거에 시크릿 디펜더스)
출신지: 러시아
첫등장: Amazing Spider-Man vol. 1 #41 (October, 1966)
 

초능력

스피드
상해와 온도에 저항력이 있는 피부
(원래 코뿔소 코스튬으로 인해 얻었던 능력이었으나, 이 능력은 육체와 합체되었다)
 
라이노는 러시아에서 미국으로 이주해온 가난한 이민자로, 나머지 가족들마저 데려오기 위한 비용이 없어 절망했다.
약간의 교육과정만 받았던 그는 아무런 특기가 없었다.
라이노가 얻을 수 있었던 유일한 일자리는 그의 인상적인 힘과 근육을 사용해서 여러 범죄조직들을 위해 해결사의 역할을 하는 것뿐이었다.
하루는 동유럽권 요원들의 접촉을 받았다.
그들은 그에게 실험에 참가해준다면 엄청난 금액을 주겠다고 제안했으며, 라이노는 이를 합의했다.
그리고 화학약품 및 방사능 처치를 했다.
그것은 피부에 초인적인 힘 폴리머를 결합하여 힘과 스피드를 굉장하게 증가시켰다.
이때, 그는 "라이노"라는 코드명을 얻어, 슈퍼암살자로 일하도록 보내졌다.

라이노의 첫 번째 임무는 군사기밀을 캐내려고 존 제임슨 대령을 붙잡는 것이었다.
스파이더-맨은 라이노를 물리치고 체포했다.
탈옥한 라이노는 수년에 걸쳐서 여러 가지 일을 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을 싫어하면서도 그와 부딪히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일을 엉망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었다.
육체적으로는, 그는 한결같은 책임감으로 목표에게 돌진하는 스파이더-맨의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이다.
라이노는 헐크와도 자주 부딪혔다.
그는 야수 같은 힘에 있어서는 헐크보다 한수 아래였지만, 그의 힘과 상해를 입지 않는 능력은 그에게 계속해서 좋은 상대를 만들어주었다.

그는 자신의 육체가 그랬던 것처럼 자신의 마음을 개선하기 위해서 과학적인 도움을 찾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켜줄 과학자를 찾았다.
새로운 과학적 실험을 통해, 그는 과거에 자신을 항상 압도했던 스파이더-맨을 물리칠 수 있었다.
다음에, 그는 도시의 대부분의 범죄조직을 장악하고, 법률 청원을 벌여 주변 460m이내에 히어로가 다가오지 못하게 하여 스파이더-맨을 막았다.
그런데 그의 지능은 지적인 경쟁 없이 계속 증가하고, 인생이 따분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문장이 조잡한 것을 발견해 "햄릿"을 다시 쓰기까지 했다.
스파이더-맨이 피터 파커라는 것을 연역법을 통해 추론할 수 있었다.
그는 그러한 높은 지능이 자신을 미치게 만들지 않을까 걱정하고 자살까지 계획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조금만 더 어리석게 되기 위해 재실험을 했다.
이로 인해서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더 이상 기억할 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