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9.12
노매드IV Nomad IV (방랑자4) 사망
본명: 레베카 "리키" 반즈 Rebecca "Rikki" Barnes
다른 이름: 버키VI Bucky VI, 리키 베인즈 Rikki Baines
직업: 모험가
소속: 영 앨리즈
출신지: 반대-지구 Counter-Earth
첫등장: Captain America (vol. 2) #1 (November 1996)

초능력
없음

능력
맨손 전투
사격실력
아크로바틱 실력

무기/장비

노매드IV로서,
바이브라늄-광자 에너지 방패
먼거리를 뛰어넘고 벽을 달릴 수 있게 해주는 바이브라늄 바닥 부츠
원반


버키VI로서,
바이브라늄-광자 에너지 방패
먼거리를 뛰어넘고 벽을 달릴 수 있게 해주는 바이브라늄 바닥 부츠
권총
방탄복
 

프랭클린 리처즈는 자신의 가족인 팬타스틱 포와 히어로들이 온슬로트 Onslaught와의 싸움에서 죽는 것을 구하기 위해 가상의 현실세계를 창조해냈다.
프랭클린은 자신이 만든 파란색 구체를 통해 이 세계에 접근할 수 있었고, 여기서 히어로들은 치유되고 새로운 기억을 얻었다.
리키 반즈는 이 세계의 버키 반즈의 손녀이다.
오빠 존이 레드스컬이 이끄는 과격한 그룹에 연루되어, 리키는 캡틴 어메리카를 만나게 되었다.
캡틴과 다른 히어로들이 이 세계를 떠나 본래의 세계로 돌아가게 되었을 때, 리키는 자신의 세계에 남았다.
이 세계는 이후 반대-지구(또는 대응 지구) Counter-Earth로 불리게 되었고, 중대한 생태학적 변화를 겪으며 세계의 절반이 물속에 잠기게 되었다.
리키는 몇몇 사람들과 함께 행동하게 되고, 이들은 스스로를 영 앨리즈 Young Allies라고 불렀다.

M-데이를 통해 많은 뮤턴트들이 초능력을 잃게 되자, 프랭클린은 부활한 온슬로트의 표적이 되었다.
악당에게서 도망치던 프랭클린은 복제한 반대-지구를 담은 초록색 구체를 드러냈다.
그러나 이 세계에서는 히어로들이 결코 떠나지 않았다.
도망치던 프랭클린은 이 세계의 버키인 리키와 마주치게 되었다.
전투는 백스터 빌딩으로 옮겨지고, 여기서 리키는 온슬로트를 네거티브 존으로 밀어 넣으며 자신을 희생했다.
그런데 리키와 온슬로트 모두 죽지 않았다.
온슬로트는 지구-616으로 건너오려 했으나 에너지가 부족해 자신이 올 수는 없었다.
대신에 그는 리키를 소유하여 네거티브 존으로 들어온 이후의 기억을 지우고 필라델피아로 내보냈다.

자신의 캡틴 어메리카(스티브 로저스)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그녀는 다시 상실감을 느꼈다.
대신에 지구-616의 존 반즈를 찾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이 이 존 반즈는 아주 좋은 성품이었기 때문에, 리키는 리키 베인즈라고 자신을 속이고 동급생이자 친한 친구가 되었다.
새로운 캡틴 어메리카가 등장했음을 들은 그녀는 그를 만나려고 시도했다.
몰랐지만 이 캡틴은 자신의 할아버지의 지구-616 대응인물이었다.
그러나 블랙 위도우가 리키의 정체를 알고 캡틴을 만나지 말 것을 경고했다.

학교에서 몇몇 학생들이 이상하게 행동하는 것을 보고 무언가 있다고 믿게 된 리키를 보고, 존은 편집증이 있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밤에 학교에서 학생들을 조사하던 그녀는 늑대인간에게 부상을 당하고 말았다.
아파트로 돌아온 그녀는 노매드 코스튬과 노트를 발견했다.
다음 날 존에게 용기를 내어 가족관계를 물어본 결과, 존의 어머니는 여동생을 낳다가 여동생과 함께 숨졌고, 아버지는 필라델피아에서 테러리스트들의 공격을 받아 사망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현실에서는 자신이 태어나지도 않았음을 들은 리키는 혼란스러웠으나, 갑자기 건너편 거리에서 폭발이 일어났다.
플래그-스매셔 Flag-smasher가 군인모집시설을 공격하고 있었다.
존은 폭발로 부상을 입었지만, 리키는 노매드 코스튬을 입고 플래그-스매셔에 맞섰다.
팰콘이 나타나 도와주었지만, 리키는 그를 기억하는 반면에 팰콘은 리키를 기억하지 못했다.
리키가 자신의 정체에 대해 설명하자, 팰콘은 노매드의 역할을 계속 하라고 건의했다.

퇴원한 존을 리키가 찾아갔으나 존은 그녀의 우정을 애정으로 착각했고, 리키는 오빠라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거절했다.
상처입은 존은 리키와 말하길 거부하고 세뇌당한 학생들과 함께 행동했다.
세뇌당한 학생 데스몬드 대니얼스를 조사하던 리키는 늑대인간과 배후인물에게 붙잡히는 신세가 되었다.
리키가 며칠간 실종되자 존은 걱정하기 시작했고, 리키는 다른 학생들처럼 세뇌를 받았으나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았다.
그들은 그녀를 풀어주었고 정체를 밝혔다.
그들의 정체는 시크릿 엠파이어 Secret Empire로 세뇌를 통해 학생회 투표를 조종할 수 있는지 시험하고 있던 것이었다.

시크릿 엠파이어는 실험을 끝내고 싶었지만, 배후인물이었던 프로페서 파워 Professor Power는 정치교사로 위장하고 있으면서 학교 전체에 폭동을 일으켰다.
그는 리키를 죽이려고 했지만, 리키는 탈출하여 늑대인간을 물리쳤다.
영 어벤저스가 도착해 리키를 돕고, 경찰이 나서서 군중을 통제했다.
그러나 존은 데스몬드 대니얼스가 폭동을 주도한 것이 아니라 또 다른 학생 맷 서먼이 주동자임을 깨달았다.
존이 맷에게 맞섰지만 맷이 총을 쏴 죽이고 말았다.
리키에게도 총을 쐈지만 그녀의 코스튬 덕에 무사할 수 있었다.

리키는 존의 무덤을 참배하고, 세뇌로 인한 맷의 행동을 비난하지도 않았다.
그 때 캡틴 어메리카가 그녀를 찾아와 처음으로 말을 건넸다.
리키는 캡틴에게 노매드 코스튬을 준 사람이 맞는지 물었지만, 캡틴은 리키 스스로 만든 줄 알았다고 대답했다.
이 모든 대화를 블랙 위도우가 숨어서 지켜보며 웃고 있었다.
그리고 나중에 리키는 마침내 살아 돌아온 스티브 로저스와 만나게 되었고, 블랙 위도우와 프로페서 파워에 맞서기도 했다.

리키는 아라냐 Arana와 몇몇 젊은 히어로들과 함께 움직이게 되었는데, 리키와 아라냐는 악당들인 바스타즈 오브 이블 Bastards of Evil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그들은 비디오 중계로 이 둘을 죽이는 광경을 뉴욕시 전역에 상영하려고 했다.
리키와 아라냐가 탈출에 성공했을 때, 다른 히어로들이 도착하여 바스타즈를 물리쳐서 어벤저스에게 넘겼다.

리키는 갑자기 남미의 정글 깊은 곳이 등장하는 이상하고 생생한 악몽에 시달리게 되었다.
그런데 꿈에서처럼 팀메이트(이자 좋아하는 감정이 생긴) 토로 Toro가 납치되는 일이 벌어졌다.
불법무기 체계를 갖춘 록슨 Roxxon 기업을 조사하던 시크릿 어벤저스는 콜롬비아의 열대우림에서 비밀리에 전력원을 개발하고 있음을 알고 잠입했다.
시크릿 어벤저스가 시설을 조사하고, 네거티브 존으로부터 온 정체불명의 에너지를 비스트와 앤트-맨III가 조사했다.
따라오지 말라는 스티브 로저스의 권고에도 불구하고, 몰래 쫓아와 토로를 찾아서 시설 안으로 뛰어 들어간 리키는 통제실로 오게 되었다.

꿈속에 나타나는 목소리가 불러서 따라 가보니, 그 정체는 지구-616으로 돌아온 온슬로트였다.
온슬로트는 리키의 육체를 소유하고 자신을 지구-616으로 오게 하는 통로로 사용하려고 했다.
리키의 정신은 그에 맞서 싸우려 했으나, 결국 그래비티 Gravity에게 자신을 죽여서 온슬로트가 나타나지 못하게 했다.
스티브 로저스는 리키가 꾸었던 것과 비슷한 악몽을 꾸기 시작했다.
어쩌면 이것은 리키와 온슬로트의 에너지가 죽지 않고 살아남아 언젠가 다시 돌아올 것을 의미하는지도 모른다.

 
코스튬 갤러리
 
실드 버키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