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9.01.14
고스트 라이더 Ghost Rider (유령 기수)
본명: 로베르토 “로비” 레예스(Roberto “Robbie” Reyes)
다른 이름: 라 레옌다(La Leyenda), 스켈레톤 드라이버(Skeleton Driver), 로봇 레이서(Robot Racer), 로스트 라이더(Roast Rider), 힐락 하이츠의 전설(The Leyend of Hillrock Heights)
직업: 정비사, 자경단, (과거에 길거리 레이서)
소속: 스피리츠 오브 벤전스, 어벤저스
출신지: 캘리포니아 이스트 로스앤젤레스
가족: 일라이어스 모로우(먼 친척, 사망)
: 녹색(왼쪽), 갈색(오른쪽)
모발:흑발(로비) / 없음(고스트 라이더)
첫등장: All-New Ghost Rider #1 (May, 2014)

초능력

악마식 이동, 힘, 스피드, 내구력, 동력 자가공급, 발화력,
초자연 자동차 헬 차저(Hell Charger)와의 연결, 텔레포트, 포털 생성, 사물을 통과할 수 있다, 죽은 생명이나 영혼과 대화할 수 있다. 적을 지옥으로 보내버릴 수 있다. 분노가 심할수록 더욱 강화되며 보다 더 악마 형태로 변신할 수 있다.
참회의 시선: 눈을 마주치는 것만으로 상대에게 모든 고통을 느끼게 할 수 있으며, 죄가 있는지 없는지 가려낼 수 있다.
능력

뛰어난 운전실력, 기계 정비실력, 맨손 전투.
무기/장비
헬 체인(Hell Chain): 칼날이 달린 사슬.
헬 차저(Hell Charger): 개량된 1969 닷지 차저로, 고스트 라이더가 활동할 때 함께 연결된다.
한계
참회의 시선을 받으면 일라이 모로우는 고통스러워한다(로비에겐 영향이 없음).
 
로비 레예스는 캘리포니아의 이스트 로스앤젤레스에서 일하는 젊은 정비사였다.
동생 게이브는 로비를 영웅으로 봐왔지만, 형제가 사는 힐락 하이츠 지역은 갱과 부패로 인해 살기 힘든 곳이었다. 로비는 좀 더 안전한 곳으로 이사할 수 있는 5만 달러를 벌기 위해 길거리 경주에 참가했다.
몰랐지만 그가 탄 차에는 유령이 살고 있었다. 선두에서 달리던 로비는 누군가 자신을 따라오는 것을 보고 경찰이라 생각했다. 잡혀가면 게이브 혼자 남을 것을 걱정한 그는 도망치려고 했지만 막다른 골목으로 차를 몰아버렸다. 차를 버리고 나온 로비는 추적자들에게 해명하려고 했지만, 그 추적자들은 총을 마구 쏘아 로비를 죽였다.
그들이 떠난 후, 유령은 로비에게 빙의하여 그를 새로운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시켰다. 고스트 라이더는 자신을 공격한 이들을 추적해 몇 명을 가까스로 처리했다.

다음날 아침 잠에서 깬 로비는 그 사건이 그저 악몽이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곧 한쪽 눈이 오렌지색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걱정스러운 마음에 차가 있던 작업장으로 돌아갔다.
다시 운전을 해보던 로비는 차의 소유주 밑에서 일하는 두 명의 폭력배와 맞닥뜨렸다. 로비는 다시 고스트 라이더가 되어 그들을 공격한 후, 쓰레기장으로 차를 몰고 가서 원래 모습으로 되돌아갔다.
로비는 반사된 형태로 나타난 고스트 라이더를 보고 정체를 물었다. 고스트 라이더는 왜 우리인가를 묻는 것이 올바른 질문이라면서 정체를 드러냈는데, 그것은 ‘일라이’라는 이름의 영혼이었다. 일라이는 로비에게 나쁜 짓을 한 사람들에게 복수를 할 기회를 주겠다고 제안했고, 잠시 생각한 로비는 승낙했다.

작업장으로 돌아온 로비는 그의 상사가 살해되고 차가 도난당한 것을 발견했다. 일라이가 누가 이런 짓을 했는지 알고 있다고 주장하자 로비는 고스트 라이더로 변했다. 그는 자동차가 있는 곳으로 텔레포트하여 합체하고, 차를 훔친 마약조직을 공격했다. 조직의 두목이 어떤 알약을 먹고 야수 같은 형태로 변신했지만, 거친 싸움 끝에 로비가 승리했다.
곧이어 로비는 미스터 하이드(Mr. Hyde)와 맞섰지만 역시 이겨버렸다. 고스트 라이더는 곧 지역의 수호자가 되었다. 자경단원이 될 생각은 없던 로비는 길거리 경주로 돈을 벌려고 자신의 힘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가 일은 적게 하고 동생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시작하자 일라이는 실망스러워했다.

로스앤젤레스를 여행하던 자니 블레이즈(오리지널 고스트 라이더)는 새로운 고스트 라이더의 소식을 들었다.
로비가 일라이의 영향으로 인해 길거리 레이서를 죽이는 일이 벌어졌다. 일라이는 고스트 라이더를 완전히 통제하는데 성공하고, 로비의 신체를 장악하여 인간의 형상으로 러시아 조직의 두목인 예고르 이바노프에게 복수를 하려 했다. 일라이는 사실 복수의 영혼이 아니라, 최소한 37명을 살해하고 절단한 잔혹한 연쇄살인범으로 1999년 경찰의 총에 맞아 죽은 인물이었다. 그는 로비 형제와 먼 친척 아저씨였으며, 이들이 사는 집에 살았었다.
참회의 시선으로 일라이를 제압한 자니는 로비에게 일라이가 다시 깨어나지 않게 잘 감시하라고 경고했다. 로비는 게이브를 혼자 남겨둔 것을 떠올리며 집으로 달려갔다. 일라이는 게이브의 신체를 소유하고 계단에 굶주린 채 있었다.
이 경험으로 인해 게이브는 정신수준이 퇴보하고 산만해졌다.

로비는 나중에 미스터 하이드의 패거리와 싸웠다. 로비가 일라이의 영혼과 영원히 결합했을 때, 그는 사악한 영혼을 가진 사람은 누구든지 해치우겠다고 일라이에게 말했다.

어느 날, 로비는 자동차 헬 차저(Hell Charger)에서 깨어나 자신이 남아프리카에 있음을 깨달았다. 헬 차저가 자신을 데려왔다고 추정했지만 그 이유에 대해선 생각해내지 못했다.
남아프리카 당국으로부터 도망친 그는 갑자기 스타브랜드(Starbrand)의 공격을 받았다. 스타브랜드는 타락천사들이 접촉하지 못하도록 막기 위해 로비를 죽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로비는 고스트 라이더로 변신해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주장하면서 스타브랜드와 싸웠다. 로비는 복수의 영혼은 아니었지만 예상치 못한 참회의 시선을 작동시켜 스타브랜드를 폭파시켜 버렸다.
 
고스트 라이더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