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4.17
본명: 루쓰 밧-세라프(Ruth Bat-Seraph)
직업: 정부요원, 경찰관
소속: X-코퍼레이션, X-멘 보조요원, (과거에 뮤턴트 언더그라운드)
출신지: 이스라엘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까메오로) Incredible Hulk #250 (August, 1980);
Incredible Hulk #256 (February, 1981)

초능력

피부와 근육, 뼈가 매우 고밀도여서 자연적인 신체갑옷을 이루며, 힘과 무게, 초스피드를 소유했다.
높은 면역성과 재생능력을 소유하며, 피로감이 덜 느낀다.

무기/장비
중력-자력장치에 의해 초스피드로 비행하게 해주는 망토, 음속으로 마비성분을 발사하는 신경-진동충격기 팔찌.
사브라 Sabra (이스라엘 토박이)
 
사브라의 능력의 근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능력이 나타난 후에 그녀와 부모님은 이스라엘 정부에 의해 특별 키부츠(kibbutz, 거주 공동구역)로 옮겨졌다.
그녀는 이스라엘 정부가 후원하는 "수퍼요원" 프로그램의 첫 졸업생이며, 정보기관 모사드의 고위직에 임명되었다. 남들 눈엔 경찰관으로 보이도록 위장하며 살았다.

오랫동안 그녀는 프로페서 X의 뮤턴트 언더그라운드(Mutant Underground)의 멤버였다.
어느 날, 사브라는 보이지 않는 악당의 정신조종을 받게 되었고 어린 히어로팀 뉴 워리어즈와 싸우도록 명령받았다. 자신의 감각을 모두 되찾은 후에 히어로들과 우호적으로 헤어졌지만, 그 악당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았다.

나중에, 판테온(Pantheon)이라는 자경단원 그룹은 드라부르간(Draburgan) 대사의 13살 난 아들이 다음 히틀러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이스라엘에 살던 메어(Meer) 대사 가족들이 위협을 받게 되자, 사브라는 그들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다. 판테온은 자신들이 실패하자, 본부로 그 소년을 데려오기 위하여 브루스 배너(헐크)를 보냈다.
브루스는 메어의 아들 맥스와 여자친구 그레타 라빈을 뒤쫓는 판테온의 아킬레스(Achilles)를 발견했다. 사브라는 헐크의 목을 마비시켰다.
하지만, 맥스를 구하기 위한 둘의 의견은 일치했다.
그러나 그가 아킬레스를 죽였다고 정신조종을 받고 있는 화난 군중들은 맥스를 짓밟았다. 맥스는 혼수상태에 놓이고, 판테온은 이스라엘을 떠났다.

X-멘이 온슬로트와의 전투로 인해 멤버의 상당수가 사망한 동안, 사브라는 아이스맨과 세실리아 레예스를 돕기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나중에, 그녀는 매그니토의 정체를 조사하던 중에 이스라엘 여성인 가브리엘 할러를 만났다. 그녀는 매그니토가 에릭 렌셔라는 신분을 만든 것을 도운 위조범 게오르그 오데커크를 죽이기 전에 막으려고 추적했지만, 이미 늦었다.
또한 조셉이 매그니토라고 확신하고 그를 추적하다가, 아니라는 것을 믿고 이스라엘로 돌아왔다.

사브라는 프로페서 X가 창설한 세계적 규모의 비밀조직 X-코퍼레이션에 고용되었음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