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6.11.09
세이버투쓰 Sabretooth (검치호랑이)
본명: 빅터 크리드(Victor Creed)
다른 이름: 슬래셔(Slasher), 엘 티그레(El Tigre), 데어 슐레흐터(Der Schlachter), 미스터 실버(Mr. Silver), 사냥의 신(God of the Hunt), 동반구의 살인마(Murder Lord of the Eastern Hemisphere), 다임쇼 부처(Daimsho Butcher)
직업: 모험가, (과거에 군인, 용병, 범죄자, 암살자, 닌자 리더, 교장)
소속: X-멘, (과거에 닉 퓨리의 어벤저스, 팀 X, 하운즈, 웨폰 X 프로그램, 머로더즈, X-팩터,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 핸드, 헬파이어 아카데미, 어스토니싱 어벤저스, “울버린즈”, 어벤저스 유니티 디비전)
출신지: 캐나다 앨버타 에드먼턴
가족: 그레이든(아들, 사망)
: 호박색 모발: 금발
첫등장: Iron Fist #14 (Aug. 1977)

초능력

불사에 가까운 치유능력, 느린 노화, 원거리나 암흑 속에서도(아마도 적외선과 자외선도) 보이는 발달된 시각, 원거리에서 들을 수 있고, 인간이 듣지 못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발달된 청각, 상대를 추적할 수 있도록 발달된 후각, 발달된 미각, 힘, 체력, 반사신경, 민첩성, 유연성, 스피드, 날카로운 이빨, 튀어나오는 손발톱, 부러지지 않는 아다만티움(adamantium) 금속으로 코팅된 전신의 뼈(관절부분은 예외), 텔레파시에 대한 저항력 .
능력

전투기술, 사냥, 추적기술, 스파이 기술.
무기/장비
아다만티움이 결합된 손톱.
한계
무라마사 검, 카보나듐(carbonadium) 합금이 체내에 들어가면 치유인자의 활동이 느려진다.  
 
빅터 크리드는 돌연변이화가 처음 나타났을 때 실수로 동생을 죽였다. 아버지는 그를 지하실에 가두고 ‘악마’를 제거하기 위해 ‘악마의 이빨’을 전부 뽑아냈다. 짐승처럼 쇠사슬에 묶인 채로 몇 년을 보내던 빅터는 자신의 오른손을 물어뜯어 사슬에서 벗어난 뒤 아버지를 죽였다. 나중에 어머니도 죽였다고 주장했지만 사실 어머니는 살려두었다.
어머니는 편안한 삶을 살도록 해주었으며 나중에는 병원에서 암투병을 했다. 그러나 레드 라이트 핸드(Red Right Hand)라는 그룹이 어머니를 죽였다.

13살에 사회에 나온 빅터는 세 군데의 캐나다 영토에서 난동을 부렸고, 적어도 경찰관 셋을 살해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15살까지 캘거리에서 유콘까지 철로를 건설하는 일을 했다고 한다.
(캐나다 태평양 철도가 캘거리까지 운행한 것은 1883년이고 유콘까지 철로가 완성된 것은 1900년 무렵이다. 만약 빅터가 15살에 이 일을 했다면 그가 태어난 것은 1868년에서 1885년 사이이다)
동료 노동자 중에 어린 빅터를 괴롭히는 것을 즐기는 노인이 있었다. 빅터는 손톱으로 그의 가랑이에서부터 목의 후골까지 찢어버렸다. 사일러스 버라는 남자가 교수형을 기다리는 동안, 총싸움이 발생한 틈을 타서 집행관이 된 빅터가 그를 탈출시켜주었다. 빅터는 육군의 허드슨이라는 남자에게 버를 넘겨주었다. 사일러스 버는 훗날 사이버(Cyber)라는 울버린의 적이 되었다.

빅터는 블랙풋 원주민 부족 마을에서 아직 울버린이 되기 전의 로건을 만나 친구가 되었으나, 로건의 생일에 그의 연인 실버폭스(Silverfox)를 강간하고 살해했다. 빅터는 다른 부족이 공격한 것처럼 로건을 속여서 그들에게 누명을 씌웠다. 이날 이후, 빅터는 로건의 생일엔 그를 추적하여 싸우는 전통을 세웠다.
한참 나중에, 빅터는 울버린의 아내 이쓰(Itsu)를 죽이고 아들을 납치한 그룹에 연관되었다. 빅터는 한국전쟁 기간 동안에 미군에서 복무했고, 제대 후에 동남아시아의 마드리푸어 섬으로 옮겨갔다.

1959년, 닉 퓨리는 마드리푸어에서 빅터를 발견하고 어벤저스(슈퍼히어로 팀과는 관련 없음)라는 비밀 팀에 영입했다. 빅터와 아프리카에서 함께 한 적 있었던 크레이븐(Kraven)도 팀에 들어왔다. 둘은 너무도 다른 점이 많았다.
이 어벤저스는 스웨덴의 헬싱보리에서 나치 제국을 다시 세우려는 레드 스컬을 저지하고 그가 연구하는 새로운 슈퍼 솔저 혈청을 막아야 하는 임무가 있었다. 빅터는 다가오는 나치의 트럭을 향해 걸어가 그를 보고 내린 운전사를 죽였다. 어벤저스는 이 트럭으로 레드 스컬의 성으로 향했다. 전투 중에 레드 스컬을 맞추려던 크레이븐은 실수로 빅터의 등을 쐈다. 빅터는 금세 회복되긴 했지만, 피에 대한 갈증이 도져서 레드 스컬의 목을 베고 말았다.
닉 퓨리는 레드 스컬의 서류가방을 챙기고 나서, 잠시 뒤에 만나자고 팀원들에게 말했다. 다시 나타난 닉 퓨리는 뉴욕 시의 스토크 클럽에 어벤저스 전원을 초대했다. 임무의 성공을 축하하며 마지막으로 헤어지기 전에 즐기는 파티였다.

저녁 식사 후, 빅터는 토론토로 가기 위해 히치하이킹을 시도했다. 그가 얻어 탄 픽업 트럭의 백미러에는 해골 로고가 매달려있었다. 그 남자는 늑대인간으로 변했고 빅터는 살기 위해 맞붙어 싸웠다. 결국 트럭은 다른 차에 치어 뒤집어지고 말았다. 닉 퓨리는 다시 팀을 소집하고, 몇몇 다른 멤버들도 비슷한 공격을 받았음을 알렸다.
이 공격들은 아이콘(ICON)이라는 조직의 짓이었고, 리더인 제프리 시드넘(Geoffrey Sydenham)은 러시아와의 제 3차 세계 대전을 일으키기 위해 나치사냥꾼들을 제거하고 있었다. 어벤저스는 전 세계를 다니며 그들과 싸웠다.

닉 퓨리가 아이콘의 계획에 협력하는 위버메텐(Ubermadchen)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빅터의 피의 갈증이 다시 나타났다. 아이콘을 와해시키고 난 뒤, 어벤저스 멤버들은 정부에 의해 수배되었던 모든 행동에 대한 사면을 받았다. 빅터는 어벤저스가 해체된 후에 팀 동료인 도미닉 포춘, 블론드 팬텀과 함께 기차를 타고 로스앤젤레스로 떠났다.

CIA가 비밀군사작전 팀인 팀 X를 결성했을 때, 빅터는 울버린(로건), 매버릭(데이빗 노쓰), 케스트럴(존 레이쓰)과 함께 고용되었다. 러시아의 슈퍼 솔저 오메가 레드(Omega Red)와 전투 중, 정신병적인 빅터는 중요한 과학자를 죽였다. 그는 임무 중에 자주 민간인들을 죽였으며, 울버린과는 친구이자 적대적 관계로 지냈다.
이 무렵에 그는 스파이 레니 자우버로 위장한 변신 뮤턴트 미스틱과의 사이에서 그레이든 크리드를 낳았다. 그레이든은 나중에 커서 반뮤턴트 운동을 하고 대통령 후보로까지 나섰다.

다음에 빅터는 웨폰 X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그는 거짓 기억을 이식받고 텔레파시의 영향을 잘 받게 되었다.
1968년에는 베트남 사이공에서 청부살인업자로 활동했다. 그레이든은 화이트 데블(White Devil)이 실험대상이 되었다는 소문의 실종된 군인들과 지역주민들에 연루된 것을 알아차렸다. 빅터는 그레이든의 고용주를 죽인 스캘프헌터(Scalphunter)로부터 접근을 받았다. 그레이든은 고용주의 죽음으로 인한 보상으로 큰 돈을 받고 화이트 데블을 자신의 해결사로 고용하고 싶어 했고, 빅터는 이를 받아들였다. 빅터는 컨스트릭터(Constrictor)와 함께 파트너가 되어 큰 범죄에 뛰어들었다. 그는 아이언 피스트와 싸워 심하게 맞았다.
그 다음엔 컨스트릭터와 함께, 아이언 피스트, 루크 케이지, 미스티 나이트, 콜린 윙에게 패했다. 둘은 빅터를 "슬래셔"라고 신문기사를 써서 흥밋거리로 만든 인간을 죽이는 등 여러 범죄를 함께 저질렀으나, 다툼이 나서 빅터가 컨스트릭터를 죽일 뻔했다.
다음에 용병 포리너(Foreigner)에게 고용된 그는 블랙캣과 스파이더맨에게 패배했다. 그는 갬빗(Gambit)이라는 도둑과 만나 싸웠으나, 둘은 서로 적이 아님을 알았다.

미스터 시니스터(Mister Sinister)에게 고용된 갬빗은 빅터 등의 뮤턴트 범죄자들을 모아 머로더즈(Marauders)를 결성하는 것을 도왔다. 시니스터는 머로더즈의 몇몇을 복제하여 오리지널이 죽은 뒤에도 핵심그룹을 유지할 수 있었는데, 빅터는 복제할 수 없었다. 머로더즈가 몰록스(Morlocks)를 학살하면서, 빅터는 X-멘에 합류한 울버린과 다시 맞붙었다.
원래 빅터는 울버린 이전에 프로페서 X에 의해서 X-멘의 멤버로 선택되었었다. 이후, 그는 머로더즈와 X-멘의 대결을 통해 여러 차례 울버린과 싸웠다.

용병이 된 빅터는 미즈 마블, 루크 케이지, 데어데블, 토르, 스파이더맨, 블랙캣 등과 싸우면서 히어로들을 전문적으로 상대하는 빌런으로 명성을 떨쳤다. 닌자조직 핸드(Hand)는 그의 힘을 증가시켜 주었다.
그는 남아있는 몰록스인 치킨윙즈(Chickenwings)와 몰(Mole)을 죽이기 위해 하수구로 돌아갔다. 이들을 죽이고 아크엔젤과 싸움을 벌인 빅터는 아포칼립스(Apocalypse)에게 목숨을 맡겼던 칼리반(Caliban)의 공격을 받았다. 칼리반은 격렬한 전투 끝에 빅터의 척추를 부러뜨리고 떠났다. 빅터는 치유능력 덕분에 회복되었지만, 칼리반을 추적하지는 않았다.

울버린과 다시 싸운 빅터는 자신이 아버지라고 거듭 주장했다. 본인 스스로가 아버지라고 믿고 있었지만, 정보기관 쉴드(S.H.I.E.L.D.)의 테스트 결과 그것은 사실이 아니었다. 울버린은 자신들이 CIA 요원들로 파트너였음을 기억해냈다.
빅터는 펜리스(Fenris), 츠라야바 마츠오와 손을 잡고 X-멘과 매버릭에 대항하여 싸웠다. 그는 울버린에게로 돌아와 함께 팀 X 멤버들과 재회했다. 빅터는 웨폰 X의 로봇 시바(Shiva)와 싸우고, 실버폭스가 살아있음을 발견했는데, 실버폭스는 울버린을 기억하지 못했다. 빅터, 울버린, 매버릭, 실버폭스, 존 레이쓰는 텔레파시 능력자 사이-보그(Psi-Borg)와 싸웠다. 사이-보그는 빅터의 정신을 조종해서 실버폭스를 진짜 죽여 버렸다.

가혹한 살해욕으로 고통을 받는 빅터는 텔레파시 뮤턴트 버디(Birdy)를 고용해, '흥분'을 제공하도록 하여 자기 자신을 유지하고자 했다. 버디는 정신 블라스트로 그의 살해욕을 물리게 하고 유년기의 억압으로 인한 고통의 감각을 없애, 짧은 시간이나마 그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게 도와주었다.
핸드의 우두머리인 츠라야바 마츠오는 빅터를 고용해서 오메가 레드와 함께 X-멘을 없애려고 했다. 사일록(Psylocke)이 빅터의 정신을 소유하여 X-멘은 무사할 수 있었다. 뮤턴트, 특히 아버지를 심하게 증오하는 그레이든이 버디를 죽였다.
'흥분'이 없어서 다시 살인을 저지르게 된 빅터는 매버릭과 싸우게 되었다. 매버릭은 X-멘에게 접촉했고, 이들은 빅터의 정신병은 CIA의 임무수행 중에 비롯되었음을 발견했다.
그는 임무를 위해 표적을 살해했는데, 그의 아내와 어린 아들까지 재미삼아 죽여 버렸다. 그런데 그 이후로 소년의 눈이 내내 빅터에게 보였다. 빅터는 프로페서 X까지 공격했는데, 그의 정신을 들여다본 프로페서 X는 그가 자신이 죽인 모든 피해자들을 다 기억하고 있음을 알았다. 프로페서 X는 이것이 빅터가 인간의 생명을 가치 있게 여기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보고, 뮤턴트에게 희망이 있다고 생각했다.

지명수배중인 빅터는 X-저택에 감금되었다. 그는 화를 냈지만, X-큐서너(X-Cutioner)나 기계종족 팰랑크스(Phalanx)와의 전투를 돕기도 했다. 아포칼립스의 조종에서 벗어난 칼리반은 주빌리(Jubilee)를 납치하여 빅터와 교환을 요구했다. 빅터는 도착하자마자 칼리반의 얼굴을 공격하여 달아나게 만들었다.
매그니토에 의해 아다만티움이 제거된 울버린이 팀에 돌아오자, 빅터의 두뇌에 그의 손톱을 찔러 넣었다. 뇌 손상으로 인해 새롭고 온화해진 빅터는 X-포스의 부머(Boomer)의 간호를 받았다. 사실 그것은 그의 계략이었고, 그는 부머를 공격했다. 사일록이 부머를 구하고 사이킥 나이프를 사용했으나, 뇌 손상으로 인해 그것이 무용지물이 되었다. 게다가 이젠 텔레파시 탐지나 조종에 저항할 수 있게 되었다. 사일록을 거의 죽일 뻔한 그는 X-멘에게 제압당했다.

정부요원 밸러리 쿠퍼에게 구금된 그는 정부지원의 X-팩터에 합류하게 되었다.
그는 정부가 통제할 수 없는 X-팩터 멤버들을 제거하기 위한 잠입요원이었다. X-팩터를 탈출한 그는 다시 용병생활로 돌아갔다. 알려지지 않은 상황 속에 그는 아다만티움 뼈와 손톱을 얻었지만, 울버린과 함께 아포칼립스에게 잡혀 싸워야만 했다. 승자인 울버린은 아포칼립스의 새로운 기사 데쓰(Death)가 되었지만, 빅터의 아다만티움 뼈와 손톱은 제거되었다. 아포칼립스는 이 아다만티움을 울버린에게 결합했다. 그는 미스틱의 브라더후드에 가입했다.

나중에 그는 새롭게 재개한 웨폰 X 프로그램에 강제로 합류하여 다시 아다만티움 뼈를 얻었다. 또한 힘과 치유능력이 강화되었다. 결국 탈출한 그는 다른 빌런들과 함께 히어로들의 정체가 담긴 디스크를 찾으러 다녔지만 실패했다.
캐나다의 히어로 새스콰치(Sasquatch)는 빅터가 최근 일어난 의문의 살해에 관련되었다고 보았다. 빅터는 웬디고(Wendigo)와 싸우다가 북극해로 떨어졌고, 새스콰치는 둘 다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빅터는 혼자 올라왔다.
그는 블랙 톰 캐시디, 매머맥스, 애벌란치, 엑소더스, 녹턴, 저거너트와 함께 새로운 브라더후드의 멤버가 되어 자비에 교육원을 공격했다. 울버린은 빅터를 죽여 풀밭에 버렸지만, 블랙 톰의 식물능력 덕에 그는 살아날 수 있었다.

정체불명의 팀 칠드런(Children)의 상그레(Sangre)와 세라피나(Serafina)가 빅터를 추적했다. 상그레는 세라피나가 보호한 어린 여자아이를 제외한 한 마을주민들을 몰살시켰다. 빅터는 칠드런의 아구하(Aguja), 푸에고(Fuego)의 공격을 받고 일시적으로 치유능력이 무효화되어 자비에 교육원로 도망쳤다. 칠드런은 마을을 몰살시키는 광경을 빅터가 봤기 때문에 그를 추적한 것이었고, 대중들은 X-멘의 짓이라고 믿고 있었다.
로그의 X-멘 팀은 빅터의 혈액 속에 나노 센티넬을 주입한 뒤에 칠드런과 전투를 벌였다. 폭발의 순간에 캐논볼이 빅터를 구했다. 이후 X-멘을 탈출한 그는 케이블에 의해 태평양 한가운데 내던져졌다.

X-저택으로 돌아온 빅터는 울버린과 다시 싸웠다. 전투 도중에 울버린은 빅터가 실버폭스를 죽였을 때 "quod sum eris"라고 말한 것을 기억해내고 의미를 물었다. 빅터는 그 뜻이 "넌 나처럼 될 것이다."라고 알려주자, 울버린은 이성을 잃고 그의 목에 주먹을 갖다 댔다. 빅터는 클로를 꺼내는 순간 심장을 찢어버리겠다고 위협했고, 울버린은 클로로 빅터의 목을 뚫어버렸다. 그 뒤 의식을 찾은 울버린은 블랙버드 제트기 위에 묶여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사슬을 끊었지만, 제트기는 빅터가 몰고 있었다. 창문을 뚫고 들어간 울버린으로 인해, 다시 싸움이 나고 제트기는 추락했다. 스톰이 나타나 싸움을 중단시키고, 빅터를 묶어서 와칸다의 궁전으로 끌고 갔다. 사슬을 끊고 정글로 도망간 그를 블랙 팬서가 뒤따라갔으나, 빅터에게 당해 죽기 직전에 울버린이 나타나 빅터의 오른손을 잘라버렸다.

로물루스(Romulus)라는 정체불명의 인물이 조종 아래, 빅터의 지능은 야생동물보다 약간 더 발달된 정도로 돌아갔다. 빅터가 페럴(Feral)을 죽인 후, 울버린은 자신의 영혼의 일부로 만들어진 칼 무라마사로 공격해왔다. 빅터는 힐링 팩터를 무효화시키는 이 칼에 처음엔 저항했으나, 자신을 죽여 달라고 부탁했다. 울버린은 기쁘게 이를 받아들였고, 빅터의 시신은 눈 속에 버려졌다.

그런데 이 빅터는 로물루스에 의해 만들어진 여러 클론들 중 하나였다.
숨어 지내던 빅터에게 헬파이어 클럽이 울버린에게 지옥 같은 삶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했다. 빅터는 이후 일본에서 핸드와 그 리더인 고다 아즈마를 돕고, 부활한 미스틱과 다시 사귀었다. 그러나 빅터는 고다를 배신하고 그가 울버린에게 죽도록 내버려두었다. 그리고 동아시아의 가장 큰 범죄조직들과 회의를 하고 모든 대표들을 죽여버렸다. 그는 자신이 아시아 전체의 왕이라고 선언했다. 미스틱, 로드 데쓰스트라이크, 새로운 실버 사무라이가 그와 함께 했다.

울버린의 아들 다켄(Daken)이 새로 결성한 브라더후드 오브 이블 뮤턴츠에 합류한 빅터는 블랍과 함께 에반 사바누를 납치했다. 빅터, 다켄, 섀도우 킹은 에반의 의지를 꺾어 아포칼립스로 변화시키기 위한 여행을 떠났다. 섀도우 킹은 부모가 죽는 환상을 보여주고, 에반의 부모는 존재한 적 없이 팬터멕스(Fantomex)가 만들어낸 환상일 뿐임을 보여줬지만 에반은 여전히 뜻을 꺾지 않았다. 이러는 동안에 X-포스가 이들 앞에 나타났다. 울버린이 아들인 다켄을 죽인 뒤, 빅터는 울버린이 직접 아들을 죽이도록 자신이 여러 손을 써왔다고 밝혔다.

어벤저스와 X-멘이 모든 것을 파괴하는 피닉스 포스의 처리를 두고 충돌한 결과, 자비에 교수가 죽고 말았다.
미스틱은 브라더후드를 재결성할 목적으로 빅터와 레이디 마스터마인드를 불렀다. 여러 강도행각을 저지르면서, 레이디 마스터마인드는 과거에서 온 오리지널 X-멘에게 환상을 보여줬다. 빅터는 미스틱에게 왜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돈을 털어오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미스틱은 하이드라에게서 마드리푸어 전체를 살 계획을 알려주었지만, X-멘이 도착하여 빅터를 비롯한 브라더후드를 격파하고 그 거래를 취소시켰다. 빅터는 탈출할 수 있었지만, 매그니토는 빅터를 공격했다. 미스틱은 훔친 돈으로 하이드라로부터 마드리푸어를 얻어낼 수 있었다. 그리고 그곳을 뮤턴트 보호구역으로 바꾸려고 했다. 대즐러로 변신한 미스틱은 매그니토를 마드리푸어로 유인하여 자신의 계획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매그니토는 미스틱과 그 일당은 뮤턴트의 배신자라고 믿고 있었기에 심하게 반발했다. 미스틱이 뮤턴트 성장 호르몬을 판매하여 운영자금을 벌고 있음을 안 매그니토는 빅터와 브라더후드를 심하게 공격하고, 그들의 본부를 붕괴시킨 뒤에 떠났다.

레드 스컬이 자비에 교수의 뇌를 훔쳐서 막강한 정신능력자인 레드 온슬로트(Red Onslaught)로 변했을 때, 토니 스타크가 히어로들이 배신할 경우를 대비해 만들어두었던 스타크 센티넬을 이용해서 히어로들을 붙잡았다. 매그니토는 레드 온슬로트를 없애기 위해 빅터를 비롯한 몇몇 빌런들을 고용해서 제노샤 섬으로 향했다. 닥터 둠과 스칼렛 위치가 레드 온슬로트의 도덕성을 반대로 바꾸는 반전 주문을 외웠을 때, 주문은 예상보다 강한 효과를 나타냈다. 제노샤에 있던 모든 이들의 도덕성이 바뀌는 바람에 빅터는 히어로가 되었다.
사악해진 X-멘은 지구의 뮤턴트가 아닌 인간들을 전부 죽일 수 있는 유전자폭탄을 터뜨리려는 계획을 세웠다. 매그니토의 빌런 팀은 이 계획에 맞섰다. 빅터는 스티브 로저스가 히어로들을 다시 돌려놓기 위해 화이트 스컬(착해진 레드 스컬)을 데려가는 것을 도왔다. 그는 이 작전이 성공하면 자신은 다시 빌런이 된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닥터 둠과 닥터 부두의 활약으로 재반전이 일어났을 때, 악해진 토니 스타크는 재반전을 막기 위해 보호막 뒤에 숨었다. 이때 스타크와 가까이 있었던 빅터도 재반전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빅터는 이젠 죽은 울버린처럼 자신도 좋은 일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자신이 저질렀던 범죄의 대가를 치르기 위해 당국에 자수했다.

어벤저스 유니티 디비전이 새로 결성되었을 때, 빅터도 합류하여 카운터 어스(Counter-Earth)에 있는 퀵실버와 스칼렛 위치를 찾으러 나섰다. 멤버들이 뿔뿔이 흩어져 있는 동안, 빅터는 카운터 어스의 주요 도시들 중 하나에 있었다. 하이 에볼루셔너리가 만든 유전자 조작 군단인 뉴 멘(New Men)이 빅터를 쉽게 제압해버렸다.
에볼루셔너리의 조종을 받게 된 빅터는 에볼루셔너리의 실험실에서 탈출하고, 멤버들과 힘을 합쳐 반란군을 도와 싸웠다. 빅터는 조종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스칼렛 위치와 퀵실버를 구해낸 어벤저스 유니티 디비전은 하이 에볼루셔너리에게 타격을 입히고 지구로 돌아올 수 있었다.

반뮤턴트 정서가 대량으로 발생한 후, 진화된 종족 인휴먼즈가 각성하여 초능력을 얻어내게 하는 테리전 미스트(Terrigen Mist)가 대기권 전역에 퍼졌다. 이것은 뮤턴트에겐 치명적인 독성을 갖고 있었다. 빅터는 매그니토의 X-멘에 합류했다. 이들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뮤턴트 종족을 보호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버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