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04
세이지 Sage (현인)
본명: 테사 Tessa
직업: 모험가, (과거에 개인 비서)
소속: 엑스칼리버, (과거에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의 협력자, X-멘, X-트림 생션스 이그제큐티브)
첫등장: Uncanny X-Men #132

초능력
독심술
텔리파시
컴퓨터 같은 기억력
다른 뮤턴트의 숨어있는 능력을 이끌어냄

 
그녀는 뮤턴트의 과학적 연구원으로서 뮤턴트의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것을 바라는 자비에의 주의를 끌었다.
자비에의 요청으로 인해 테사는 뮤턴트 기업가 세바스천 쇼 Sebastian Shaw의 고용인이 되었다.
테사는 세계정복 또는 자신의 이득을 위해 파괴적인 활동을 자주 벌이는 쇼를 주의 깊게 보았다.
사실 쇼는 모든 그의 비즈니스 관계에서, 테사를 값을 헤아릴 수 없는 뛰어난 조수로 여겼다.
쇼가 세계정복을 노리는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의 멤버가 되었을 때, 테사는 그의 곁에 남았다.
테사는 자비에와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했는지는 모르지만, X-멘과 이따금씩 충돌했다.

최근 테사는 쇼를 떠나 그들의 저택에서 X-멘과 합류하고, 그녀의 이전의 일에 관해 진실을 밝혔다.
그녀는 자신이 자비에의 스파이로서 있던 시간동안 쇼의 결정에 영향을 줄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비록 약간의 의혹이 있었지만, X-멘은 그녀를 환영했다.
테사는 X-멘에게 충고를 주는 역할을 시작하고, 심지어 그들의 능력을 사용하는 것을 훈련시키기 위해 도왔다.
그녀는 다른 이의 능력에 불붙여주는 자신의 능력으로, 로그가 자신의 능력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왔다.
X-멘이 뮤턴트 예언자 데스티니의 일기의 존재를 발견했을 때, 테사는 "진실의 책"을 찾기로 결심한 팀에 들어가 코드명 "세이지"를 받았다.

테사는 라이프가드 Lifeguard 등의 여러 팀메이트와의 충돌에도 불구하고, X-멘에 남았다.
팀에 머무는 동안, 테사는 그녀의 새 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그녀의 팀메이트 비스트가 악당 바르가스 Vargas의 손에 죽어가고 있었을 때, 테사의 능력은 그를 치료하고, 그의 생리학에도 변화를 가져와 고양이 같은 모습이 되게 하였다.
유사하게, 그녀는 라이프가드를 구하기 위해 라이프가드의 동생인 데이비스에게 숨겨진 뮤턴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마드리푸어 Madripoor에서 침략을 받은 X-멘은 그곳을 지배하는 범죄두목인 바이퍼 Viper와 임시로 동맹을 맺었다.
하지만, 배신한 바이퍼는 뒤에서 스톰을 찔렀다.
Kahn과 그의 부대에 대항하여 벌인 전투에서 마침내 이긴 테사는 그 과정에서 바이퍼에게 굴욕감을 주었다.
X-멘은 팀을 해산하고 많은 멤버들은 개인적인 목표를 쫒아 떠났다.

비숍과 테사가 부상당한 스톰을 보살피는 사이에 둘 사이엔 우정이 생겼다.
그들은 함께 뮤턴트 활동과 관련된 사건들에서 프리랜서 수사를 시작했다.
자비에의 학교에서 벌어진 사건을 수사 중에, 테사는 위험한 보간 Bogan이 에마 프로스트와 관련되었음을 알았다.
테사와 비숍은 구조한 다른 학생들과 함께 보간의 노예 텔레파시에 사로잡혀 위험한 방에 갇히게 되었다.
그들은 거기에서 모두 죽을 뻔했지만, 스톰과 에마 프로스트의 노력으로 구출되었다.
테사는 자비에에게 그보다는 스톰을 따르겠다고 말했다.

몇몇 X-멘은 자비에의 학교가 뮤턴트들을 숨김으로써 오히려 더 격리시킨다고 여겨 떠났다.
몇 달 후, 캘리포니아 밸 솔리다 Valle Soleada에 머무르고 있는 동안, 팀은 보간과 다시 마주하게 되었다.
거의 테사를 죽일 뻔한 그는 그녀의 부끄러운 비밀을 밝히게 했다.
그 비밀이란 아이였을 때 도적들을 죽였던 것이다.
하지만, X-멘 대다수는 과거에 오점이 있었기 때문에 이를 특별히 인상적으로 여기지 않았다.
로그, 비숍, 키티 프라이드 Kitty Pryde, 테사는 보간의 이상한 텔레파시에 끌린 레이첼 서머즈를 풀어주었다.
테사는 보간을 찾기 위해 다시 한 번 멀리 떠나면서 인생을 위험에 내맡기려 했으나, 로그는 순교자가 되지 말라고 말했다.

자비에가 학교를 운영하는 방법에 찬성하지 않았던 그들은 일기가 가치가 없어진 후에도 함께 했다.
그들은 재건을 위해 돌아갔다.
로그는 갬빗의 능력을 다시 불붙여달라고 테사에게 부탁했다.
테사는 어느 정도 아드레날린 수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로그로 위장하여 갬빗을 유혹했다.
성공적으로 갬빗은 능력을 되찾았다.
자비에의 학교가 재건된 후, X멘은 사이클롭스와 에마 프로스트의 지휘 아래 재결성되었다.

자비에는 제노샤 Genosha로 떠났다.
테사는 국제적 정부승인 공격대인 스톰의 팀 X.S.E.에 남았다.
그녀는 자이언트 컴퓨터 시스템을 운영하며 전 세계의 자료분석과 팀메이트들의 활동을 모니터하기도 했다.
바이퍼는 복수를 위해 위험한 게임을 벌이려 아케이드 Arcade의 머더월드 Murderworld로 X-멘을 데려갔다.
그녀가 테사를 살해하는데 성공한 것처럼 보였을 때, 사실 그것은 테사로 위장한 울버린이었다.
테사는 은밀히 바이퍼를 쫒고, 바이퍼가 세바스천 쇼로부터 헬파이어 클럽의 이너서클에 가입 제의를 받았음을 알았다.
세이지는 새로운 로드 임페리얼 Lord Imperial이 된 로베르타 다 코스타를 주시하기 위해 헬파이어 클럽에 다시 들어갔다.
최근, 그녀는 X-멘을 떠나 새로운 엑스칼리버 Excalibur에 합류했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 헬파이어 클럽 다른 코스튬  
   
다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