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05.25
스케어크로우 Scarecrow (허수아비)
본명: 에브니저 로튼 Ebenezer Laughton
다른 이름: 움베르토 더 언캐니 Umberto the Uncanny
직업: 범죄자, 용병, (과거에 서커스 단원, 도둑, 산업 스파이)
소속: 후드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과거에 매기아, 펌, 썬더볼츠, 엑스터미네이터스)
출신지: 뉴욕 라인벡 Rhinebeck
첫등장: Tales of Suspense #51 (Mar 1964)

초능력
반경 6미터 내의 사람과 동물들에게 공포심을 유발시키는 페로몬을 분출

체력
스피드
재생능력

능력
극단적으로 유연한 신체와 민첩성, 이중관절로 인해 작은 틈으로도 출입할 수 있다.
곡예술
새 훈련기술

무기/장비
쇠스랑
수십 마리의 살인용 까마귀들
 
 
에브니저 로튼은 못된 어머니에게 학대를 받으며 자랐고, 서커스에서 탈출묘기를 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는 아이언맨이 달아난 범죄자를 찾는 것을 도운 적이 있다.
그러나 범죄로 돈을 벌기로 결심하고, 도둑이 되었다.
그는 훈련시킨 까마귀들을 제외하고는 주로 혼자 일했다.
스케어크로우가 된 그는 아이언맨에게 패했다.

그는 일 Eel, 포큐파인 Porcupine, 플랜트맨 Plantman, 유니콘 Unicorn이 속한 네파리아 백작의 초인용병 팀에 합류했다.
이들은 워싱턴 D.C.에서 X-멘에게 격파되었다.
그 뒤엔 카울드 커맨더 Cowled Commander를 위해 일했으나, 캡틴 어메리카와 팰콘에게 패배했다.
여러 차례 교도소를 탈옥한 그는 마침내 미치게 되어서 사람들을 변덕스럽게 죽이게 되었다.
자선단체의 후원자들을 죽이기 시작하다가 캡틴 어메리카에게 붙잡혔다.

그가 수퍼악당이 되기로 결심한 동기 중 일부는 만다린 Mandarin의 요원들이 그에게 코스튬과 훈련시킨 까마귀들을 주었기 때문인 것이 밝혀졌다.
그를 최고의 산업 스파이로 키우기 위한 계획이었다.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던 스케어크로우는 두 번째 고스트 라이더와 싸우게 되었다.
그는 떨어지면서 자신의 쇠스랑에 찔렸고, 펌 Firm이 그를 데려갔다.
수술을 받은 그는 사람들을 더 죽이고 스테이시 돌란을 납치했다.

그는 캡틴 어메리카와 고스트 라이더와 싸우면서 총에 맞고 찔렸지만, 펌의 미스터 스턴은 그를 언데드로 만들었다.
부활한 그는 공포를 일으키고 힘과 스피드가 강화되는 등의 초능력을 얻었다.
고스트 라이더는 스케어크로우를 난도질하여 그가 비뚤어진 상태로 재생되도록 만들었다.
나중에 정부요원 스푹 Spook이 그의 몸을 정상적인 형태로 복구시켰다.

시간이 흐르면서 스케어크로우의 육체적, 정신적 상태는 조금씩 변해갔다.
고스트 라이더나 그의 동료들과 계속 부딪히면서 스케어크로우는 여러 악마적/마법적 존재들의 수하가 되었다.
마법적 존재들로부터 버림받은 후에야 그의 육체적, 정신적 상태는 안정되어 갔다. 래프트 Raft에 투옥된 스케어크로우는 인질들을 잡고 성폭행하려 했으나, 팰콘에게 당하고 말았다.

그는 악당들로 구성된 군단 썬더볼츠에 편입되어 미등록 히어로들을 사냥했다.
피터 파커가 가면을 벗은 후에, 카멜레온 Chameleon은 복수를 위해 스케어크로우와 일렉트로, 몰튼맨, 윌 오 더 위스프 를 고용해서 공격했다.
스케어크로우는 격파되고 감금되었다.
그는 나중에 몰튼맨과 함께 난동을 부리다가 캡틴 어메리카와 퍼니셔에게 제압당했다.
퍼니셔가 스케어크로우를 죽이려는 것을 캡틴 어메리카가 막았다.

스케어크로우는 이니셔티브 Initiative의 일원으로 등록된 142명의 수퍼히어로들 중 하나이다.
후드 Hood의 크라임 신디케이트 Crime Syndicate에 속한 그는 함께 뉴 어벤저스를 공격하고, 스크럴 Skrull 군대와 맞서 싸우기도 했다.
그는 고스트 라이더를 죽이기 위해 블랙아웃 Blackout과 디콘 Deacon을 따르고 있다.
또한, 문나이트 Moon Knight를 없애기 위한 라울 부시맨의 오른팔로 활동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