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5.04.23
스크램블러 Scrambler (주파수대 변환기) 사망
본명: 김일성 Kim Il Sung
직업: 암살자
소속: 머로더스
출신지
: 대한민국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그림자만) Uncanny X-Men #210 (October, 1986);
(전신 등장) Uncanny X-Men #211 (November, 1986)

초능력

맨손으로 만지는 것만으로 생명체나 기계, 혹은 에너지장과 같은 모든 종류의 시스템 기능을 방해할 수 있다.
사람에게는 마비, 의식불명, 사망, 초능력 방해 등 다양하게 효과를 조절할 수 있다.
1초를 만지면 60초 동안 효과가 지속된다.

 
뮤턴트 소시오패스인 스크램블러는 미스터 시니스터의 요청으로 갬빗에 의해 모인 암살자 그룹 머로더스의 멤버이다.
시니스터는 지하의 뮤턴트 사회인 몰록스 Morlocks의 일원들을 죽이기 위해 머로더스를 보냈다.
머로더스는 이 뮤턴트 대학살 도중에 X-멘과 X-팩터와 싸우게 되었다.
그 후, 시니스터의 부하였던 매들린 프라이어를 샌프란시스코에서 암살하려 했으나 X-멘에게 또 당하고 말았다.

악마가 뉴욕을 침공했을 때, 머로더스는 X-멘과 싸웠다.
머로더스는 전원 죽었지만, 시니스터는 그들의 DNA 샘플들을 갖고 있었으므로 클론을 만들어냈다.
스레노디 Threnody를 죽이려고 했을 때엔 네이트 그레이와 충돌했다.
스크램블러는 이때 네이트에 의해 죽었다.

스크램블러의 또 다른 클론은 M-데이 이후에도 초능력을 유지했으며, 스캘프헌터 Scalphunter, 선파이어, 엑소더스 Exodus 등과 함께 새로운 머로더스의 멤버로 돌아왔다.
이들은 뮤턴트 구세주인 아기를 회수하는 작전을 벌였으며, 아기를 지키려는 X-23이 스크램블러를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