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2.27
스크루볼 Screwball (괴짜)
본명: 불명
다른 이름: 스크루비(Screwbie), 스파이더맨(Spider-Man)
직업: 범죄자, 연예인, 프로덕션 매니저, 무기거래상
소속: 데드풀, Inc.
: 파랑 모발: 자주
첫등장: Amazing Spider-Man #559 (May, 2008)

초능력

없음
능력

파쿠르
무기/장비
각종 영상장비, 플라잉보드 등.
 
스크루볼은 퍼포먼스 아티스트이자 세계 최초의 스트리밍 개인방송 슈퍼빌런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했다. 카메라 앞에서 범죄를 저지를 정도로 인터넷 과 소셜미디어의 주목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
첫 번째 범죄는 아마추어 제작진에 의해 촬영되어 자신의 웹사이트(followscrewball.com)에 업로드되었다.
장외 도박장의 돈을 훔치던 스크루볼을 발견한 스파이더맨이 뒤를 쫓았지만, 스크루볼의 파쿠르 실력 때문에 쉽게 따라잡지 못했다. 이 무렵에 부패한 뉴욕 경찰들은 스파이더맨을 수많은 죽음에 유죄로 엮기 위해 스파이더 트레이서라는 추적기들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래서 스파이더맨이 스크루볼에게 스파이더 트레이서를 붙였을 때, 스크루볼은 자신이 표적이 되었다고 생각해서 가까운 경찰서로 들어가 보호를 요청했다.

슈퍼히어로 싸움 도박업자인 부키(Bookie)는 스크루볼에게 스파이더맨으로 분장하고 배셔(Basher)와 싸우도록 시켰다. 그래서 스파이더맨이 배셔의 도전을 받아들이지 않을 거라고 장담했던 바 위드 노 네임(Bar with No Name)의 슈퍼빌런 고객들을 속여 얻는 돈으로 스크루볼의 보석금을 지불해주기로 했다. 스크루볼이 배셔를 쓰러뜨린 후, 진짜 스파이더맨이 그 곳에 나타나 스크루볼을 거미줄로 묶어 버리고 가면을 벗겼다.

나중에 스크루볼은 자신의 활약을 기록하기 위해 헬멧에 카메라를 내장해서 촬영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한 투자회사에서 천만 달러를 훔친 후 스파이더맨에게 쫓겼다. 스크루볼은 훔친 돈을 공중으로 던져 스파이더맨이 그것을 회수하는 동안 도망쳤다.
스크루볼이 스파이더맨이 싸울 때마다 사이트 접속률이 85퍼센트나 증가하는 것이 확인되자, 뉴욕의 택시들을 해킹하여 화면에 스파이더맨에게 도전하는 메시지를 띄웠다. 스파이더맨은 스크루볼의 도전을 이용해서 랩터(Raptor)와 싸우고 있는 현장으로 유인했다. 스파이더맨은 랩터의 주의를 끄는데 스크루볼을 이용한 다음 기절시켰다.

노먼 오스본과 릴리 홀리스터의 아기가 태어나자, 닥터 옥토퍼스는 고블린 혈청의 영향을 받은 두 사람 사이에서 태어난 아기가 자신의 불치병을 치료할 수 있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보았다. 그래서 수많은 빌런들을 모아 아기를 쫓았다.
카멜레온(Chameleon)이 아기를 데리고 떠나면서 죽은 것처럼 스파이더맨을 속이자, 슬픔과 분노에 미친 스파이더맨은 이 음모에 연루된 모든 빌런을 없애기 위해 거칠게 굴기 시작했다. 역시 이 음모에 참여했던 스크루볼에게 루터(Looter)가 찾아와 스파이더맨에 대해 경고했다. 그러나 스크루볼은 뒤에서 나타난 스파이더맨에 의해 쓰러지고 말았다.

한 번은 스파이더걸이 스크루볼을 쫓으면서 카메라맨을 처리했으니 더 이상 방송이 되지 않는다고 알렸다. 스파이더걸이 떠난 후 스크루볼은 경찰에 체포되었다.
이후, 뉴욕 시장이 된 J. 조나 제임슨을 놀리기 위해 스크루볼은 제스터(Jester)와 힘을 합쳤다. 그들은 인터넷에 장난을 올리자마자, 당시 스파이더맨이었던 닥터 옥토퍼스에 의해 공격받고 패했다.
스크루볼은 라스베거스에서 아케이드(Arcade)의 입찰에 참여해서 훈련, 장비, 독점 스트리밍 권리를 얻었다.
스크루볼은 나중에 데드풀의 팀 데드풀, Inc.(Deadpool, Inc.)에 합류했다.
 
스크루볼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