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11.29
세플커 Sepulchre (무덤)
본명: 질리언 마리 우즈 Jillian Marie Woods
다른 이름: 섀도우먼 Shadowoman
직업: 모험가, 회사원
소속: 없음, (과거에 쇼크트룹, 시크릿 디펜더스)
첫등장: Quasar #45 (April 1993)

초능력
다크포스 Darkforce 에너지를 다룬다.
비행, 암흑지대 생성, 통과, 그림자와 합체 등이 가능하다.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낸 질리언은 샌프란시스코 대학교에 가기 위해 집을 떠났다.
대학교에서 오컬트 강사인 닥터 드루이드를 만나게 되었는데, 둘은 서로 간에 심령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그녀의 정신을 살펴본 닥터 드루이드는 그녀가 전생에 아서왕의 남자 연금술사였으며, 자신은 그가 사랑했던 공주의 환생임을 알게 되었다.
연금술사와 공주는 둘의 관계를 반대한 공주의 형제에 의해 살해되었고, 연금술사는 공주를 다시 찾아가겠다고 맹세했었다.
이 관계에 놀란 드루이드와 질리언은 결국 연인이 되었다.

얼마 후, 질리언은 드루이드가 요술사 매그너스 Magnus로부터 얻은 신비한 물체를 조사하던 중에, 실수로 악마를 풀어놔 살해되었다.
드루이드는 "슬로리오쓰 Slorioth의 신부"라는 조각상을 이용해 질리언의 영혼의 조각을 그녀의 그림자에 결합시켰다.
질리언이 깨어났을 때 그녀는 새로운 힘을 얻은 상태였고, 드루이드는 악마에게 노출된 결과라고 말했다.
섀도우먼이 된 질리언은 닥터 드루이드가 이끄는 팀인 쇼크트룹 Shock Troop에서 블레이징 스컬II, 리빙머미와 함께 활동했다.
쿼그마이어 Quagmire가 다크포스를 사용했을 때, 프레즌스 Presence는 지구-148611(뉴 유니버스)를 오염시켰고, 쇼크트룹은 안티 바디즈 Anti Bodies와 싸우는 퀘이사 Quasar를 도왔다.

나중에 쇼크트룹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요청으로 모든 현실의 연계 Nexus of All Realities에 닥친 위협에 맞서기 위해 나섰다.
그런데 그들이 도착하기도 전에, 퀘이사에 의해 이미 위협은 사라진 뒤였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닥터 드루이드에게 시크릿 디펜더스를 조직하라고 했고, 섀도우먼과 루크 케이지, 데드풀이 말라치 Malachi에 맞서기 위해 모였다.

말라치는 자신의 연인을 되살리기 위해서 뫼비우스의 돌 Moebius Stone의 여러 파편들을 모으려고 했다.
시크릿 디펜더스가 이것을 막으려고 했지만 말라치는 이들을 제압하고 파편들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말라치에게 붙잡혔던 섀도우먼이 탈출하던 중에 폭발이 일어났는데 섀도우먼은 멀쩡했고, 드루이드가 자신에게 손을 썼음을 눈치 챘다.
말라치는 무덤의 시신이 끼고 있는 반지에 붙어있는 뫼비우스의 마지막 돌조각을 가져가려 했다.
시크릿 디펜더스는 말라치가 죽였으나 돌이 부활시킨 소년 카대버 Cadaver를 만나서 함께 했으나, 돌은 모두 말라치의 손에 들어가고 말았다.
주문에 의해 붙잡힌 섀도우먼과 드루이드는 섀도우먼의 능력을 이용해 탈출할 수 있었다.
말라치는 데드풀에게 살해되었지만, 닥터 스트레인지의 하인인 스트레인지 Strange가 돌이 자신의 것이라고 우기기 시작했다.
섀도우먼이 대항하다가 쓰러졌지만, 드루이드가 돌을 파괴시키는데 성공했다.

시크릿 디펜더스는 랜드-미첨 초대형 입자가속기를 장악하려는 스웜 Swarm과도 싸웠다.
스웜과 싸우고 난 뒤, 섀도우먼은 드루이드에게 자신이 무엇이 된 것인지 설명해달라고 했고, 드루이드는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녀를 슬로리오쓰의 신부 안으로 가두어버렸다.
조각상 안에서, 그녀는 닥터 드루이드의 영혼의 어두운 면과 맞닥뜨리고 드루이드가 자신에게 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조각상에서 나온 그녀는 분노하여 드루이드를 공격했지만, 드루이드가 그래야만 했던 이유에 납득했다.
그리고 그는 그녀와 카대버가 그들의 저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이들을 이끌 준비를 마친 상태였다.

그녀는 이 임무를 위해 세플커라는 새로운 이름을 사용했고, 이들 셋은 스타키스보로 Starkesboro로 텔레포트했다.
이들은 데쓰록 Deathlok, 대거 Dagger, 드랙스 Drax를 만나 함께 하게 되었다.
드루이드는 자신이 악마 슬로리오쓰를 만났던 지옥의 문들 Gates of Perdition로 이들을 데려갔지만, 오리지널 디펜더스 - 실버서퍼, 헐크, 서브-마리너가 나타나 이것을 막았다.
세플커가 실버서퍼를 상대했지만, 그는 갤럭터스의 장벽이 지구를 둘러싸고 있지 않음을 알자 달아났다.
그러나 실버서퍼의 의식이 그를 괴롭혀 다시 돌아왔다.
세플커는 완전한 어둠 속으로 그를 밀어 넣었고, 그때 악마 슬로리오쓰가 등장하면서 전투는 중단되었다.

두 디펜더스 팀은 슬로리오쓰와 싸웠지만, 세플커와 카대버는 진짜 위협인 닥터 드루이드(자신의 어두운 면에게 지배당한)에 맞서기 위해 조슈아 프라이스와 함께 했다.
드루이드는 이 모든 것이 세플커를 위해 한 일이라고 주장하며 동료들을 공격했다.
세플커의 영혼을 지배한 드루이드는 그녀를 녹여버렸다.
조슈아 프라이스는 비샨티 Vishanti와 리빙 트라이뷰널 Living Tribunal을 데려왔다.
조슈아는 세플커를 도우려 했지만, 그녀는 그냥 죽게 내버려달라고 애원했다.
그는 살아있는 것이 더 낫다며, 세플커로 죽는 것보다 섀도우먼으로 영원히 남으라면서, 그녀를 구했다.
이후, 세플커, 카대버, 조슈아는 다시 만나서 각자의 길을 가기로 정했다.

얼마 후, 오리지널 스파이더-우먼인 제시카 드루의 친구인 린지 매케이브가 친구를 찾는 걸 도와달라며 세플커에게 부탁을 했다.
그들은 두 번째 스파이더-우먼인 줄리아 카펜터와 함께 하게 되었고, 세플커는 이 두 여자를 제시카가 갇혀있는 보이드-이터 Void-Eater의 차원으로 보냈다.
코스튬을 입고 초능력이 돌아온 제시카는 린지, 줄리아와 함께 보이드-이터를 탈출했다.

밤에 만난 남자와 함께 보낸 후, 세플커는 취직 면접에 늦었다며 옷장을 열었다.
그 안엔 오래된 세플커 코스튬이 걸려있었다.
그녀는 록슨 Roxxon 정유와의 전화통화에서 일자리를 받아들이겠다는 전화를 받으며 면접 장소로 가던 도중, 썬더볼츠 Thunderbolts와 마주치게 되었다.
그녀는 스틸 스파이더 Steel Spider, 어메리칸 이글 American Eagle과 함께 베놈에게 대항해 싸웠다.
때맞춰 록슨 정유에 도착한 그녀는 미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서 일하고 싶다고 협상했다.

 
코스튬 갤러리
     
섀도우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