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2.01.07
샴록 Shamrock (토끼풀)
본명: 몰리 피츠제럴드(Molly Fitzgerald)
직업: 술집 주인, 미용사, (과거에 모험가, 정부요원, 스파이, 교사)
소속: 쉴드
출신지: 아일랜드 던샬린
: 녹색 모발: 빨강
첫등장: Marvel Super Hero Contest of Champions #1 (June, 1982)

초능력

행운능력: 전쟁에서 무고하게 희생당한 사망자들의 영혼을 담는 그릇이 되어, 몰리가 물리적인 문제가 생기면 폴터가이스트가 나타나 에너지 폭발을 일으키고, 결과적으로 일어날 것 같지 않은 사건들을 일으켜 몰리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만든다. 몰리는 현재는 이 능력이 사라졌다고 추정하고 있다.
능력

백병전, 운동신경.
 
아일랜드 던샬린에서 자란 몰리 피츠제럴드의 아버지는 심하게 호전적인 아일랜드 민족주의자였다. 아버지는 세 살난 몰리와 오빠를 북아일랜드 산 중턱으로 데리고 가서 하늘에 대고 기도했다. 아들에게 적을 쳐부술 수 있는 힘을 달라는 부탁이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것처럼 보였지만, 몰리는 대학교 신입생 때 축복받은 사람이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몰리는 곤경에 처할 때마다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일이 돌아가도록 하는 보호용 오라에 둘러싸여 있음을 발견했다. 그래서 이 행운의 힘을 사용해 아일랜드의 슈퍼히어로 샴록이 되었다.

외계인 그랜드마스터는 다양한 나라의 히어로들을 강제로 소환해 챔피언 콘테스트를 열었다. 아일랜드의 대표로 소환된 샴록은 영국의 캡틴 브리튼과 짝이 되었지만, 두 사람은 양국 간의 역사적 배경 때문에 서로 의견이 달랐다. 이 시합에서, 샴록은 행운 덕분에 캡틴 아메리카를 이길 수 있었다.
헐크가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사면을 받았을 때 샴록은 축하해주었다. 다이어 레이쓰(Dire Wraiths) 종족이 지구를 침공할 때엔 전 세계의 히어로들과 함께 싸웠다.

몰리는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슈퍼히어로 활동을 포기하고 초등교사가 되었다.
오빠가 아일랜드 공화국군의 폭탄 테러로 사망하자, 오랫동안 사이가 소원했던 아버지는 몰리에게 북아일랜드 산 중턱에 다시 한 번만 가자고 부탁했다. 그는 행운능력을 복제하여 자신이 차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몰리에게 약을 먹이고 매드 사이언티스트인 아르님 졸라에게 넘겨주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몰리의 힘이 천 배로 분출되어 탈출할 수 있었고, 아르님 졸라를 물리쳤다. 아버지는 몰리가 그런 힘을 갖고도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지 않은 것에 좌절하며 총구를 겨누었다.
몰리의 힘은 아버지의 총을 그의 손에서 폭발시켜 방어를 했다. 아버지의 죽음을 계기로 몰리는 이전의 삶으로 돌아갔다.

몰리는 샴록으로서, 최초로 열린 범유럽 초인적 문제에 관한 회의에 아일랜드 대표로서 참석했다. 나치인 브레인 드레인(Brain Drain)이 이 회의를 공격하면서, 참석한 히어로들이 귀국해서 자신들의 국가 원수들을 죽이도록 세뇌시켰다.
캐나다의 팀 알파 플라이트 멤버들은 히어로들을 막기 위해 분주했고, 이중 노쓰스타가 샴록이 아일랜드의 대통령을 공격하는 것을 막으려 했다. 그러나 샴록의 힘은 브레인 드레인에게 결코 세뇌되지 않게 해주었기에, 아일랜드에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몰리는 미끄러져 왼발이 부러지는 사고를 당하면서, 자신의 행운 능력이 다했음을 깨달았다. 슈퍼히어로 활동에서 은퇴하고 헤어 스타일리스트로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한 몰리는 캡틴 브리튼과 메건의 결혼식 때 머리를 해주기로 했다. 곧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미용사가 되어, 섀도우캣, 울프스베인, 와스프 같은 이들의 머리를 해주었다.
몰리는 나중에 뉴욕으로 이주하여 최초의 슈퍼히어로 헤어살롱을 열었다. 샴록 코스튬을 입으려 했지만 너무 오래되어 더 이상 맞지 않았다. 헬캣과 인비저블 우먼은 정기고객이 되었다. 블랙캣이 조카 루를 데리고 왔을 때, 트랩스터가 살롱을 공격해왔다. 몰리는 트랩스터의 접착총에 맞서기 위해 드라이기를 사용했고, 트랩스터는 자신의 접착풀을 그대로 뒤집어썼다. 그리고 나서 몰리는 그 풀을 사용해 루에게 멋진 머리 모양을 만들어주었다.

몰리는 나중에 럭 오 더 아이리쉬 펍(Luck o' the Irish Pub)을 차렸고, 그곳은 뉴욕 히어로의 단골 가게가 되었다.
어느 날 밤 남성 슈퍼히어로들이 일행을 기다리는 동안에 자신들의 전 여자친구와 현재 여자친구들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몰리는 그들을 자리에 앉히고 그만 투덜대라고 말했다. 그리고 피어리스 디펜더스 멤버들이 도착해 지각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하이드라가 미국을 정복했을 때 맨해튼을 다크포스 돔으로 덮어버리면서, 몰리의 펍도 피해를 입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