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11.04
샤드 Shard 사망
본명: 샤드 비숍 Shard Bishop
직업: 모험가, (과거에 지휘관)
소속: X-팩터, (과거에 세이비어 시큐어리티 엔포서스)
출신지: 21세기의 미국 북동부
가족: 비숍(오빠)
: 흰색(동공이 없음) 모발: 블론드
첫등장: (회상으로서) Uncanny X-Men Annual #17 (December, 1993);
(완전히) Uncanny X-Men #314 (July 1994)

초능력
자신의 밀도를 바꿀수 있고, 고체를 통과할수도 있다.
의지에 의해서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이 가능하다.
빛을 발사.
 

 
샤드와 오빠 비숍은 대체미래의 21세기에서 할머니의 손에 의해 자랐다.
이곳의 X-멘은 멤버 중 하나에 의해 배신당하여 살해당했다.
이 일은 정부에 의해 모든 뮤턴트의 왼쪽 눈 위에 "M"자 모양의 문신이 새겨지는 계기가 되었다.
할머니의 사망 후, 샤드와 비숍은 거리에서 생활하다가 자비에 시큐어리티 엔포서스 Xavier Security Enforcers, 즉 X.S.E.의 눈에 띄어 가입되었다.
X.S.E.의 목적은 어린 뮤턴트들을 찾아서 훈련시키고, 자비에가 주창한 인간과 뮤턴트들의 조화라는 꿈을 보호하는 것이다.
비숍과 샤드는 X.S.E.의 장교로 승진한 최연소 뮤턴트들이었다.
샤드는 X.S.E.의 역사에서 가장 어린 지휘관이었다.

자신의 분대를 지휘하던 샤드가 죽게 되었고, 그녀의 본질은 비숍의 손목에 채워진 홀로그램 투사기로 옮겨졌다.
비숍은 범죄자 트레버 피츠로이를 따라 그의 시간입구 중 하나를 통해 과거로 갔다.
비숍은 과거에서 지내며 X-멘의 멤버가 되었고, 샤드는 세레브로 Cerebro 컴퓨터로 프로그래밍되어 들어갔다.
홀로그램 투사기는 X-멘 저택 어디에나 존재했기에, 샤드는 어디든지 나타날 수가 있게 되었다.

그런데, 비숍 손목의 투사기가 미래에서 온 마운트조이 Mountjoy와의 싸움에서 부서졌었다.
비숍은 그것을 고치기 위해 포지 Forge에게 가져갔다.
샤드의 요구에 의하여, X-팩터의 멤버인 와일드차일드가 투사기를 훔쳐서 서해안의 스톰과 비숍을 만났다.
서해안에서 바스티언의 휴머니티스 라스트 스탠드 Humanity's Last Stand라는 조직을 위해 일하던 스티븐스 교수가 투사기를 훔쳐갔다.
샤드의 본질은 에너지 억제실에 놓이게 되고, 스티븐스는 샤드를 조종할 수 있는 장치를 발명하려고 했다.
비숍, 스톰, 와일드차일드는 스티븐스의 연구실에 공격을 감행하고, 샤드는 자신을 희생하여 투사기를 파괴하는 듯했다.
그런데, 에너지 억제실과 투사기는 광양자를 기반으로 한 생명체로 샤드의 본질을 변화시켰다.
홀로그램 투사기에 상관없이 어디든지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언젠가 샤드는 X.U.E.와 함께 피츠로이의 시간여행 능력을 이용해서 우리의 시대로 오려던 배신한 X.S.E. 멤버들에게 접촉해서 그것을 바꾸었다.
샤드는 임무를 달성하기 전에 죽었다.
세이버투쓰가 X-팩터를 공격했을 때, 샤드는 어찌된 일인지 폴라리스와 합체되었다.

미래의 X.U.E. 멤버인 픽스 Fixx는 샤드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었고, 샤드가 과거에서 인간의 형태 안에 머물고 있음을 느꼈다.
픽스는 다른 멤버들을 데리고 왔다.
폴라리스로부터 분열되면서 X-팩터를 그만둔 동안, 그녀는 하복에게로 돌아갔다.
그레이스톤의 잘못된 시간여행차량으로 인해 하복이 죽게 되자, 샤드는 그녀의 생활을 다시 시작했다.
그녀가 당시 떨어져있던 비숍과 연락할 수 없을 때, 다시 피츠로이를 추적하기로 결정했다.
피츠로이는 너무나 강력하게 성장했고 비숍은 그녀를 발견했다.
샤드는 피츠로이와 싸우는 오빠를 도울 수 없게 부서졌다.

비숍이 미래로 가게 되자, 곧 샤드도 가게 되었다.
그녀는 피츠로이의 포로가 되고, 그는 그녀의 능력을 완벽히 통제했다.
그렇기 때문에 샤드는 그에게 어떤 저항도 할 수 없었다.
피츠로이는 천천히 샤드가 오빠를 배신하도록 세뇌시켰다.
더 중요한 것은 피츠로이가 샤드를 뮤턴트 능력이 없는 인간으로 돌아가게 했다는 것이다.
샤드는 비숍이 그녀를 찾았을 때 오빠를 배신했다.
비숍과 피츠로이가 싸우는 도중, 샤드는 세뇌를 이겨냈지만 사슬을 끊을 수는 없었다.
오빠를 돕기로 결정한 그녀는 부서진 유리조각으로 자신의 팔을 잘랐다.
샤드는 입구로 들어가서 시간 그 자체가 되었고, 에너지로 자신을 재형성하여 비숍에게로 뛰어들었다.
운이 없게도 비숍을 놓친 샤드는 입구 안으로 사라졌다.
이 사건에서 샤드가 살아났을 것 같지는 않다.
 
코스튬 갤러리
 

 

 

 
X.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