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9.08
샤크걸 Shark-Girl (상어소녀)
본명: 이아라 도스 산토스(Iara dos Santos)
다른 이름: 웨어샤크(Wereshark), 샤크걸(Sharkgirl)
직업: 모험가, (과거에 학생)
소속: 없음, (과거에 진 그레이 고등교육학교, 서머스 고등교육원)
출신지: 브라질 헤시페
: 갈색(이아라)/검정(샤크걸) 모발: 갈색(이아라)/없음(샤크걸) 피부: 회색과 검정
첫등장: Wolverine and the X-Men #20 (January, 2013)

초능력

상어인간으로 변신: 물 위와 물속 양쪽에서 모두 호흡 가능, 힘, 체력, 스피드,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 생성.
능력

수영실력
한계
상어인간일 때 피를 맛보면 한동안 광분한다.
 
이아라는 평범한 브라질 소녀였다. 하지만 지구에 온 피닉스 포스가 호프 서머스와 스칼렛 위치의 협력으로 인해 흩어진 후, 신선한 생선에 대한 강한 갈망을 갖기 시작하고 상어인간으로 변신하게 되었다.
이 뮤턴트 능력이 나타난 직후, 엔젤과 미스틱이 나타나 각자 영입하려고 했으나 이아라가 두 사람의 제안을 모두 거절하자, 미스틱은 강제로 데려가려 했다. 엔젤은 이아라를 구출해서 진 그레이 고등교육학교로 데려왔고, 이아라는 주말에는 브라질로 돌아가는 파트타임으로 머무르는데 동의하고 등록했다.

이라라를 비롯한 학생들은 프랑켄슈타인의 괴물의 살인 서커스를 보러갔고, 정신조종을 당하는 워버드(Warbird)와 좀비 광대들을 상대로 싸웠다.

미쳐버린 X-맨(X-Man은 자신의 이상이 현실에서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뜻대로 세상을 바꾸는 것에 반대하는 이들을 순식간에 사라지게 했다. 이아라를 비롯한 이들은 X-맨이 창조한 다른 차원으로 보내졌다.
이들은 자신들의 기억이 모두 바뀐 채로 평화롭게 살아가게 되었다. 이 차원의 현실에서 이아라는 서머즈 고등교육원의 학생이면서 농업부 소속이었다.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오고 뮤턴트 국가 크라코아(Krakoa)가 건국되면서 이아라는 크라코아의 시민이 되었다. 크라코아가 공식적으로 국가로 인정받자, 이아라는 다른 시민들과 함께 축하했다.
 
샤크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