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5.06
섀터스타 Shatterstar
본명: 가비드라 세븐(Gaveedra Seven)
다른 이름: “섀티-번스(Shatty-buns)”, 가비드라-7(Gaveedra-7), 도검류의 왕자(The Prince of Blades), 벤자민 러셀(Benjamin Russell), 스타(Star), 스타 페이스(Star Face)
직업: 모험가, (과거에 전사, 사립탐정)
소속: 없음, (과거에 블러드 캐드리 얼라이언스, X-포스, X-셉쇼날스, X-멘, X-팩터 탐정소)
출신지: 모조월드(Mojoworld)
가족: 앨리슨 블레어(Dazzler, 어머니/“며느리”), 롱샷(아버지/“아들(유전자 수여자)), 윈드송(“아내”/번식 파트너,사망)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New Mutants #99 (March, 1991)

초능력

힘, 내구력, 스피드, 민첩성, 반사신경, 초감각, 신체조직, 균형감, 비어있는 뼈, 향상된 학습능력, 치유능력.
진동충격파: 주로 칼을 통해 강력한 진동충격파를 발사하지만 칼이 없이도 가능하다. 자신의 ‘의지력’이라 불리는 이 능력을 사용하면 지치는 경향이 있으므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감정 조종 텔레포트: 유대감이 있는 누군가와의 연결을 통해 X 모양의 포털을 열어 텔레포트할 수 있다. 한 번 사용하면 적어도 4시간 동안 휴식을 취한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능력

전략전술, 모조월드 무술, 모조월드 검술, 적응력, 지적능력, 다양한 언어구사력.
무기/장비
도검류: 두 개의 칼로 나누며 생체전기가 흐르는 첫 번째 칼, 손목에 부착하는 격납식의 두 번째 칼.
단검, 미래의 중화기, 방탄 코스튬.
 
섀터스타는 X-멘 멤버였던 롱샷(Longshot)과 대즐러(Dazzler)의 친아들이다.
하지만, 일시적인 역설로 인해, 롱샷의 탄생에 대한 책임이 있기도 하다. 악마 메피스토가 섀터스타와 릭터(Rictor)를 과거의 모조버스(Mojoverse)로 보내버렸을 때, 어라이즈(Arize)가 섀터스타를 붙잡아 그의 DNA로 롱샷을 만들어냈다.
롱샷은 섀터스타의 유전자를 이용해 만들어졌으므로 본질적으로 섀터스타가 아버지이지만, 세월이 흐른 후에 대즐러가 롱샷의 아이를 임신해서 섀터스타를 낳았으므로 역설을 만들어냈다.
롱샷과 대즐러는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기억이 지워졌고, 섀터스타는 백 년 후의 미래로 보내졌다. 그것은 타임라인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어른이 된 섀터스타가 저지른 행동이었다.

섀터스타는 모조월드의 경기장에서 전사로서의 전투기술을 배웠고, 모조(Mojo)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위해 만들어진 무대에서 전투를 치렀다. 섀터스타는 전사로서 강한 명예심과 자부심을 갖게 되었고, 폭력과 죽음에 맞서 싸우는 삶을 이어갔다. 그는 탈출해서 모조의 독재정권을 전복시키려는 반란 조직 캐드리 얼라이언스(Cadre Alliance)에 합류했다.
이때 그는 윈드송(Windsong)과 결혼했지만 윈드송은 나중에 죽었다. 캐드리의 언어를 배우고 임무에 참여하기 시작한 섀터스타는 모조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X-멘을 찾으러 과거로 떠났다.

그러나 케이블(Cable)이 뉴 뮤턴츠를 X-포스로 재결성하려는 직전의 시점에 온 섀터스타는 케이블이 모조를 이길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X-포스에 들어가 창단멤버가 되었다. 그리고 멤버인 릭터와 친밀한 우정을 쌓고, 그와 개인적으로 대화하기 위해 스페인어까지 배웠다.
나이트클럽에서의 어색한 여행을 한 후, 섀터스타는 자신이 모조월드에서 자랐기 때문에 육체적 상호작용에 대해 감정적으로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릭터에게 고백했다. 릭터는 섀터스타의 발전을 돕겠다고 맹세했다.

어느 날, 자신이 지구인 벤자민 러셀의 기억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당황해했다.
모조는 섀터스타와 케이블을 포로로 삼고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위해 디지털 이미지로 변화시켜버렸다. 쇼가 진행되는 동안에 섀터스타는 전투로 인한 치명상을 입었다. 모조의 부하였던 스파이럴(Spiral)은 케이블과 섀터스타를 텔레포트시켜 보내주어 원래의 형태를 찾게 해주었다.
스파이럴은 섀터스타와 케이블, 롱샷, 사이린을 버몬트 주의 러틀랜드에 있는 와이즈먼 정신이상 범죄연구소(Weisman Institute for the Criminally Insane)로 데려갔다. 스파이럴은 그들을 벤자민 러셀이라는 뮤턴트 환자의 침대 곁으로 안내했다. 러셀은 뮤턴트 능력이 나타난 후로 계속 혼수상태에 놓여 있었는데, 섀터스타와 외모가 꼭 닮아보였다.
롱샷은 섀터스타의 영혼(uemeur)을 벤자민 러셀의 몸에 이식했고 둘은 하나가 되었다. 둘의 몸 역시 하나로 융합되면서, 섀터스타의 왼쪽 눈 주위에 있는 별 패턴과 머리 길이도 그대로 재현되었다. 건강과 의식을 회복하고 생애 처음으로 ‘전체’를 느낀 그는 X-포스의 멤버로 활동을 재개했다.
섀터스타는 릭터 가족의 무기거래 사업을 끝내기 위해 멕시코로 떠나는 릭터를 따라갔다.

마드리푸어(Madripoor)의 경기장에서 돈을 받고 싸움을 하던 섀터스타 앞에 스파이럴이 나타났다. 스파이럴은 가짜 모험을 만들어서 자신이 정복하고 다스리는 대체 현실의 세계로 섀터스타를 유인했다.
스파이럴은 이 세계에서 대부분의 히어로들과 뮤턴트들을 죽인 뒤였다. 그 세계의 섀터스타 역시 죽임을 당했다. 그 세계의 저항군을 이끄는 케이블과 X-포스 멤버들에게 발견된 섀터스타는 그들과 함께 스파이럴을 물리쳤다.

돌아온 그에게 케이블은 불멸의 생명체인 스콘(Skornn)을 물리치기 위해 합류를 부탁했다. 케이블은 섀터스타가 시샤팡마 산에서 승려들에게 훈련을 받기를 원했다. 스콘의 숭배자들에게 승려들이 살해되자, 섀터스타는 옛 멤버들을 모아 결국 스콘을 죽여 버렸다.

M-데이와 초인등록법의 통과 이후, 도미노와 칼리반과 함께 자비에 교육원으로 198명의 뮤턴트 생존자들을 닉 퓨리를 통해 캡틴 아메리카가 제공한 비밀기지로 데려갔다. 뮤턴트를 감시하는 조직인 원(O*N*E)과 싸우는 도중에 그는 전쟁 중에는 살인이 아니라며 마이크로맥스(Micromax)를 거의 죽일 뻔 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코르텍스(Cortex)가 섀터스타를 통제하게 되었고 친구들을 공격하도록 시켰다.
멀티플맨을 찾는 동안에 릭터와 스트롱 가이는 멀티플맨의 복제품인 매독스가 뉴잉글랜드에서 신부가 되어 지내고 있음을 발견했다. 이들이 멀티플맨의 행방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중에 갑자기 창문을 뚫고 불이 붙은 칼을 들고 마스크를 쓴 남자가 뛰어 들어왔다. 짧은 전투 끝에 이 공격자는 코르텍스가 조종하는 섀터스타로 밝혀졌다. 트랜스 상태에서 깨어난 섀터스타는 릭터를 알아봤고, 둘은 마침내 서로를 껴안고 키스를 나누었다.
얼마 후에 섀터스타는 X-팩터 탐정소와 함께 라트베리아에 갔다가 레일라 밀러와 함께 잠시 머물렀다. 섀터스타와 레일라는 더블린 공항에 나타나 볼리바 트라스크의 뮤턴트 대응부서로부터 밴시(사이린)를 구했다. 탈출한 셋은 뉴욕에 있는 나머지 X-팩터 멤버들과 재회했다.

섀터스타는 복귀 후에 릭터와 사귀기 시작했지만 어려움이 없진 않았다. 자신의 성적정체성을 받아들이게 된 릭터는 안정적인 관계를 원했지만, 섀터스타는 다른 성적 가능성들을 탐구할 수 있도록 좀 더 열린 관계에 관심이 있었다.
두 사람은 화해를 시도했지만, 임신한 울프스베인이 방에 들이닥쳐 방해를 했다. 사실 울프스베인은 아스가르드의 흐림하리(Hrimhari)의 아이를 임신했지만, 모두에게 릭터가 아이의 아버지라고 믿게 했다. 이 소식은 섀터스타와 릭터의 관계에 부담을 주었지만 니플헤임에서 흐림하리와 섀터스타가 잠깐 만난 것으로 아이 아버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울프스베인이 낳은 아들 티어(Tier)가 납치되자, 섀터스타와 릭터는 자발적으로 울프스베인을 따라 수색에 나섰다. 셋은 처음에 헬(Hel)에 가서 아이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신비한 애뮬릿을 얻고, 펜실베니아의 스프롤 스테이트 포레스트(Sproul State Forrest)에 티어가 있다는 것을 알아낼 수 있었다.
뮤턴트 다윈(Darwin)과 다른 차원에서 온 바노라(Vanora)가 각각 티어를 추적했지만, 섀터스타와 릭터가 그들을 모두 물리쳤다. 티어는 무사히 울프스베인과 함께 도망쳤고, 울프스베인은 아들을 키우기 위해 X-팩터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웨어울프 바이 나이트(Werewolf By Night)가 둘을 돕기로 했다. 섀터스타와 릭터는 X-팩터 탐정소로 돌아왔다.

그러나 다윈과 다른 암살자들을 피하기 위해 울프스베인과 티어가 X-팩터로 돌아온 후, 멤버 전원은 지옥으로 이송되어졌다. 지옥의 지배자들은 티어를 죽여서 지옥 전체를 통제할 권한을 얻기 위해 경쟁했고, X-팩터는 티어를 지키려고 악마의 군대와 싸웠다. 섀터스타는 마법 감옥에 갇힌 티어를 풀어주려고 메피스토를 공격했지만, 메피스토에 의해 증발되어버렸다. 뒤이어 릭터도 증발되었다.

둘은 과거로 돌아가 모조버스로 보내졌다. 섀터스타는 다시 세뇌되어 릭터를 공격했다. 텔레비전으로 방송된 이 결투에서, 릭터는 섀터스타를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이 시대의 롱샷이 포함된 반란조직은 이 둘을 탈출시켜주었다. 섀터스타는 의식을 잃은 동안에 어라이즈에게 복제 실험을 당했다.
다행히 깨어난 섀터스타는 모조와 스파이럴의 공격으로부터 탈출하여 자신들을 보다 미래로 이동시켰다. 릭터는 이 시대에서 우연히 섀터스타를 낳는 대즐러를 발견했다. 섀터스타와 릭터는 아기의 분만을 도왔고, 대즐러의 기억을 지웠다. 섀터스타는 원래대로의 타임라인을 유지하기 위해, 릭터와 아기인 자신을 백 년 뒤의 미래로 이송했다.

제 시간의 지구로 돌아온 섀터스타와 릭터는 울프스베인, 스트롱 가이 등의 뮤턴트 동료들과 함께 하이드라가 미국을 정복한 시기에 뉴 티안(New Tian)이라는 뮤턴트 자치국에서 함께 지냈다. 뉴 티안이 해체된 후, 릭터는 아이스맨에게 섀터스타와 결별했다고 말했다.
섀터스타는 X-멘에 재합류해서 피닉스 포스가 지구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신호를 조사했다. 그는 대즐러, 스트롱 가이와 함께 맨해튼의 하수구를 조사했다.
 
섀터스타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