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4.06.10
슈릭 Shriek (비명)
본명: 프랜시스 루이즈 배리슨 Frances Louise Barrison
다른 이름:
샌드라 딜 Sandra Deel
직업: 범죄자, (과거에 마약상인, 록밴드 추종자)
소속: 카니지 패밀리
첫등장:
Spider-Man Unlimited Vol. 1 #1 (May 1993)

초능력
손에서 음파인 소닉 블라스트 발사

주변의 사람들에게 악한 마음을 심어주어 과격한 행동을 하도록 조종
비행
다른 사람을 공중에 띄움
 
슈릭은 어렸을 때 부모에게 학대받는 뚱뚱하고 불안한 소녀였다.
그녀는 정서가 불안해지고, 결국엔 록밴드를 쫒아 다니다가 잠시 마약을 팔았다.
어느 때인가 클록 Cloak, 대거 Dagger와 함께 도망치게 된 그녀는 클록의 망토 속의 어둠의 차원에서 온 존재에 의해 미치게 되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그녀는 경찰들에 의해 머리에 총을 맞고 레이븐크로프트 Ravencroft 연구소에 투옥되었는데, 그곳에서 카니지 Carnage와 처음 만났다고 한다.
연구소에 온 카니지는 빌딩의 전원을 학살했다.
그는 죽어가는 직원의 비명을 즐기고 있던 슈릭을 보게 되었다.
그녀는 카니지에게 자신을 데려가라고 설득시키고 함께 학살을 즐겼다.

도플갱어 Doppelganger와 만난 슈릭은 그를 애완용으로 삼기로 결심했다.
나중에, 슈릭과 도플갱어는 스파이더-맨을 만나, 그를 공격했다.
그들은 카니지와 함께 스파이더-맨, 클록, 대거와 싸웠다.
슈릭이 소닉 블라스트로 대거를 죽인 뒤, 악당들은 달아났다.
카니지를 아버지로서, 슈릭을 어머니로서, 도플갱어를 아들로서 삼은 그들은 "패밀리"를 구성하기로 하고, 많은 시민들을 죽이면서 자축했다.
그들은 베놈과 싸우게 되어 그를 완전히 격파했다.
슈릭은 그들의 "패밀리"에 데모고블린 Demogoblin을 가입시키는 것을 좀 꺼렸지만 동의했다.
슈릭은 자신들의 목표에 대한 카니지와 데모고블린 사이의 논쟁을 대량학살로서 해결했다.
블랙캣, 스파이더-맨, 클록, 베놈, 모비어스가 올 때까지 그들은 학살을 계속했다.
달아난 그들은 박물관을 파괴하고, 뉴욕경찰들마저 살해했다.
또한, 캐리온II Carrion II을 자신들의 "패밀리"에 합류시켰다.

도심의 사람들을 학살하려는 목표를 저지하러 데쓰록 Deathlok이 달려왔지만, 슈릭의 소닉 블라스트에 패배했다.
카니지가 자랐던 버려진 고아원에서 스파이더-맨, 블랙캣, 베놈, 모비어스, 파이어스타 Firestar, 클록과 다시 대결했다.
베놈을 제외한 다른 히어로들은 모두 패배했다.
슈릭은 소닉 블라스트를 베놈에서 쏘고, 주먹으로도 그를 때렸다.
카니지는 베놈을 고문했다.
슈릭은 모두를 사악하게 만드는 능력을 이용하기 위해 빌딩에 올라갔다.
사람들은 폭동을 일으키고 서로를 죽였다.
슈릭은 다섯 히어로들에게 공격당하고 캡틴 어메리카의 방패에 의해 쓰러졌다.
히어로들은 폭도를 진정시키기 위해 다시 내려간 사이, 데모고블린과 도플갱어는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에 묶여있던 슈릭을 풀어주었다.
다시 능력을 발휘한 슈릭 때문에, 폭도들은 히어로들을 향하여 더욱 강렬한 폭동을 일으켰다.
하지만, 카니지는 자신의 허락 없이 죽이러가는 슈릭을 쓰러뜨렸다.
그가 자신에게 대립하는 도플갱어를 죽여 패밀리 간에 언쟁이 벌어지는 와중에, 부활한 대거와 히어로들이 등장했다.
대거는 자신의 빛으로 슈릭을 거의 회개시켰지만, 다시 슈릭의 공격을 받았다.
슈릭은 스파이더-맨의 나쁜 기억들과 생각을 끄집어내는 능력을 사용했다.
다른 히어로들이 "좋은 폭탄"이라는 기계를 들고 돌아와, 슈릭을 회개하게끔 만들었다.
그녀는 기절하고 당국이 데려갔다.

레이븐크로프트로 끌려온 슈릭은 게일 Gale, 메이헴 Mayhem, 파이로매니아 Pyromania, 웨버 Webber 같은 범죄자, 환자 등을 풀어주고, 힘을 합치기로 설득시켰다.
경비책임자인 존 제임슨은 다섯 히어로들을 불러왔다.
슈릭이 스파이더-맨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는 동안, 제임슨은 그녀의 목 뒤에 진정제를 발사했다.
애슐리 카프카 박사는 말콤 맥브라이드에게 캐리온으로서의 범죄행위에 대한 책임은 없다고 설득시키는 중이었다.
슈릭은 특별한 세포를 파괴한 카프카를 부상 입히고, 말콤을 데리고 탈출했다.
슈릭은 자신이 진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과 달리, 말콤이 자신은 아들이 아니라는 말을 듣자, 화가 나서 아무 집에나 들어가서 모두를 죽였다.
슈릭은 말콤이 아들이 아니라는 주장에 매우 좌절했다.
스파이더-맨이 뛰어들어 그녀를 때렸으나, 소닉 블라스트에 맞아 쓰러졌다.
슈릭은 말콤을 사악하게 만들어 캐리온으로 되돌려놓았다.
슈릭은 스파이더-맨을 죽이려는 캐리온을 막고, 캐리온과 떠났다.

나중에, 슈릭은 어린 시절을 기억해내고, 자신이 어머니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슈릭과 캐리온은 캐리온의 친어머니를 죽이기 위해 집을 찾아갔다.
스파이더-맨이 또 개입했지만, 슈릭은 소닉 블라스트로 스파이더-맨을 날려버렸다.
슈릭은 캐리온에게 자신과 친어머니 중에 선택하라고 했다.
그는 자신에게 대항하여 능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캐리온의 친어머니가 아들이 죽기 전에 함께 죽으려고 끌어안을 준비하는 것을 본 슈릭은 내부에서 무언가를 느꼈다.
그녀는 캐리온의 신체와 파편으로부터 캐리온 바이러스를 흡수함으로써, 캐리온의 저주로부터 말콤을 풀어주었다.
스파이더-맨은 슈릭을 레이븐크로프트로 데려갔다.

주다스 트래블러가 레이븐크로프트의 주위를 걷고 있는 동안, 그는 슈릭을 보았다.
슈릭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아기처럼 바이러스를 잉태하고 있었다.
재칼 Jackal은 그녀의 독방에 침입하여 바이러스를 제거했다.
슈릭과 동료들은 레이븐크로프트의 반지하실에서 주다스 트래블러에 의해 재판을 받았다.
하지만, 트래블러는 재판을 중단하고, 슈릭과 다른 재소자들을 독방으로 돌려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