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7.14
실버서퍼 Silver Surfer (은빛 서퍼)
본명: 노린 라드(Norrin Radd)
다른 이름: 실버 새비지(Silver Savage), 스카이라이더(Skyrider), 우주 길의 감시자(Sentinel of the Spaceways), 실버라도(Silverado,), 크롬돔(Chrome Dome), 캡틴 유니버스(Captain Universe), 다크 서퍼(Dark Surfer), 키퍼(Keeper), 코스믹 원더러(Cosmic Wanderer), 카니지 코스믹(Carnage Cosmic), 우주의 수호자(Protector of the Universe), 우주의 챔피언(Champion of the Universe), 갤럭투스의 전령(Herald of Galactus), 둠 브링어(Doom-Bringer), 코스믹 메시아(Cosmic Messiah)
직업: 갤럭투스의 전령, 모험가, 철학자, (과거에 과학자, 파일럿)
소속: 갤럭투스의 전령, (과거에 디펜더스, 타이탄스 쓰리, 스타마스터즈, 시크릿 디펜더스, 유나이티드 프론트)
출신지: 젠-라(Zenn-La) 행성
: 은색/파랑(노린)
모발: 없음/흑발(노린)
첫등장: Fantastic Four #48 (1966)

초능력

파워 코스믹(Power Cosmic)의 힘으로 에너지를 흡수 및 발사, 물질의 분자를 조작할 수 있다. 힘, 인내력, 반사신경, 스피드 , 치유능력.
어떤 우주의 에너지라도 느낄 수 있으며, 식사와 호흡이 필요 없다.
신체는 우주여행의 오한에 견딜 수 있는 유연한 은색의 물질로 덮여있다.
능력

맨손 전투
무기/장비
코스믹 서프보드
 
젠-라(Zenn-La) 행성의 젠-라비안(Zenn-Lavian)이라는 수명이 긴 종족은 이미 여러 세대 전에 병, 가난, 전쟁 등의 모든 사회악이 제거된 유토피아를 이루어냈다. 그러나 노린 라드는 자신들의 쾌락주의적인 생활양식이 불만이었다.
어느 날, 행성의 모든 생명력을 먹어치우는 갤럭투스(Galactus)라는 행성파괴자가 젠-라를 생명이 없는 불모지로 만들기 위해 왔다. 노린 라드는 평화를 탄원했다. 그는 갤럭투스를 위해서 다른 적당한 행성을 찾아줄 테니 젠-라는 남겨달라고 부탁했다. 갤럭투스는 젠-라의 안전과 교환하는 대가로, 라드를 영원히 자신의 전령으로 삼기로 했다.
갤럭투스는 그가 일하기 쉽도록 그에게 코스믹 파워를 주고 은색으로 뒤덮인 모습으로 바꾸어주었다. 실버 서퍼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은 라드는 오랜 연인 샬라-발(Shalla-Bal)과 이별을 한 후, 우주로 떠났다.

그는 우주의 경이를 즐기면서 새로운 주인을 위해 봉사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갤럭투스를 위해 적당한 행성을 찾는 작업은 더욱 더 어렵게 되었다. 전령으로서의 도덕적 양심의 가책이 직무수행을 방해하고 있었다.
갤럭투스는 서서히 정신을 지워 그의 과거에 대한 것을 잊게 하고 있었다. 실버 서퍼가 지구의 태양계에 이르렀을 때, 우아투 더 워처(Uatu the Watcher)라는 지구에서 일어나는 일을 지켜보는 우주의 존재가 숨기려 했지만, 서퍼는 지구를 찾아냈다. 워처는 판타스틱 포라는 히어로 팀에게 이 사실을 가르쳐줬고, 이 팀은 서퍼와 충돌하게 되었다.
갤럭투스가 뉴욕 한복판에 도착했을 때 판타스틱 포는 그를 잡으려고 노력했으나, 할 수가 없었다. 워처는 갤럭투스가 두려워한 우주 최강의 무기인 얼티밋 널리파이어(Ultimate Nullifier)를 확보하기 위해 판타스틱 포의 휴먼 토치를 또 다른 은하로 보냈다.

결국 지구를 먹어치우는데 실패한 갤럭투스는 지구 주위에 방어막을 쳐서 실버 서퍼가 나오지 못하도록 가두어버렸다.
서퍼는 판타스틱 포의 친구인 시각장애인 조각가 앨리샤 마스터즈가 임대한 스튜디오의 지붕 꼭대기에 도착했다. 그녀는 은색으로 덮여 있는 서퍼의 내면에 고귀함과 고독을 감지하고 지구를 돕도록 설득시켰다. 서퍼 역시 앨리샤의 순수한 영혼과 미모에 감화되었다. 그는 히어로들과 함께 갤럭투스와 맞서기 시작했다.
휴먼 토치는 미스터 판타스틱에게 얼터밋 널리파이어를 가져다주었다. 당황한 갤럭투스는 항복했다. 그는 물러나기 전에, 코스믹 파워에 적용되는 에너지 방어막을 세우고 서퍼가 지구 밖으로 나갈 수 없게끔 했다. 이 방어막은 서퍼에게만 영향을 미쳤다. 갤럭터스의 방어막을 넘는 것이 불가능한 서퍼는 지구를 유랑했다.

지구를 유랑하던 서퍼는 앨리샤 미스터즈의 남자친구인 씽(Thing)의 질투로 인해 싸우고 닥터 둠과 친구가 되었다. 그러나 둠은 서퍼를 감금하고 코스믹 파워를 자신에게로 옮겨버렸다.
믿어지지 않는 힘을 소유한 둠은 지구를 파괴했으나, 미스터 판타스틱이 그를 속여서 갤럭투스의 방어막을 넘도록 했다. 방어막과 충돌한 둠에게서 코스믹 파워가 떨어져 나와 서퍼에게 되돌아갔다.

서퍼는 못된 과학자인 매드 씽커(Mad Thinker)가 버린 감정을 가진 컴퓨터 콰지모도(Quasimodo)를 인간의 형태로 개조했지만, 미쳐서 난동을 부리고 말았다.
지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 서퍼는 인류는 난폭하고 이기적인 종족이라고 여겨, 모든 인류의 결집을 이끌어내기 위해 스스로 지구의 적이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지구 전역을 광범위하게 파괴했고, 결국 미국 군대가 미스터 판타스틱의 '안티코스믹 플라잉 윙'을 기초로 만든 소닉 샤크 미사일로 서퍼의 코스믹 에너지 대부분을 없앨 수 있었다. 인류와의 전쟁을 포기한 서퍼는 다시 지구를 유랑하기 시작했고, 코스믹 파워는 다시 채워졌다.

실버 서퍼는 갤럭투스가 다시 자신을 부리려고 했을 때를 비롯해, 판타스틱 포와 여러 번 힘을 합쳤다. 헐크랑 친구가 되어보려고 했다가 실패하고, 로키의 술수에 걸려들어서 토르랑 싸우기도 했다. 사악한 젠-라의 과학자 야로 고르트(Yarro Gort)와 싸우기도 했다.
그리고 외톨이 히어로들인 헐크, 네이머,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디펜더스라는 그룹으로 활동을 같이 했다. 디펜더스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불규칙적으로 활동했다. 로키와 다른 차원에서 온 악마 도르마무가 술수를 부려서 디펜더스와 어벤저스가 서로 싸우고 난 후에 서퍼는 디펜더스의 정규멤버 자리를 떠났다.

미스터 판타스틱은 서퍼가 갤럭투스의 방어막을 넘는 것을 돕기 위해 자신의 기술을 사용했다. 그것은 단 한번만 가능했다. 지구를 벗어난 그는 젠-라로 돌아갔다.
하지만 갤럭투스가 서퍼의 배신에 의한 복수로 젠-라를 황폐화시킨 것을 목격하게 되었다. 악마 메피스토가 샬라 발을 지구로 데려온 것을 안 서퍼는 방어막 안으로 다시 한 번 들어왔다. 서퍼가 샬라-발을 찾았을 때, 메피스토는 샬라를 젠-라로 돌려보냈다. 서퍼는 샬라-발에게 젠-라의 토지를 복구시킬 코스믹 에너지를 기증했다.

때때로 디펜더스를 돕던 서퍼는 막강한 외계인 비욘더(Beyonder)가 지구를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미스터 판타스틱과 디펜더스, 빌런 몰러큘맨과 힘을 합쳤다.
그리고 씽이 서프보드 없이 한 번 방어막을 뚫고 나가보라고 한 제안에 따라, 정말로 지구를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외계종족 스크럴들로부터 갤럭투스의 현재 전령인 노바(프랭키 레이)를 구해준 일로 갤럭투스로와 화해하고 추방 기간을 끝낼 수 있었다.
샬라-발과 함께 재결합할 희망에서 젠-라로 돌아갔으나, 행성을 구제한 샬라는 여제가 되어 있었고 이미 그와 인생을 공유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는 우연하게도 갤럭투스와 우주를 함께 파괴하려는 엘더스 오브 더 유니버스(Elders of the Universe)의 계획을 발견하게 되었다. 서퍼는 지구 출신의 맨티스(Mantis)를 도와주어 함께 엘더스를 패배시켰다. 맨티스와 연인이 되었으나, 엘더스의 보복으로 인해 서퍼는 맨티스나 샬라-발 중에 하나만을 구해야 했다. 서퍼는 샬라-발을 구했다.
갤럭투스는 감사의 뜻으로 서퍼에게 전 우주를 자유로이 돌아다니는 것을 허락했다.
서퍼는 자신과 같은 경험과 고민을 간직한 노바와 연인이 되었으나, 갤럭투스가 잔인한 모그(Morg)로 노바의 자리를 대체한 뒤 함께 싸우다가 노바는 숨을 거두었다.

서퍼는 크리 제국과 스크럴 제국 간의 전쟁에 연루되었다. 혼수상태의 슈퍼 스크럴을 회복시키고, 스크럴 여제 시빌(S'byll)의 변신능력도 부활시킴으로 인해서, 과거에 잃었다고 믿어졌던 스크럴 종족의 변신능력을 결국 부활시킨 것이다.
크리 제국은 서퍼를 납치한 뒤 통치자인 인공지능 슈프림 인텔리전스(Supreme Intelligence)가 흡수해버렸다. 서퍼는 슈프림 인텔리전스가 이전에 가지고 있었던 정신들의 결합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던 소울젬(Soul Gem)을 가지고 탈출했다. 슈프림 인텔리전스가 일시적으로 무능력하게 되면서 전쟁은 갑자기 끝났다.
타노스(Thanos)는 소울젬을 빼앗아가서 원하는 대로 다 이룰 수 있는 전능한 인피니티 건틀렛(Infinity Gauntlet)을 만들었다. 서퍼는 많은 히어로들과 함께 우주의 절반을 죽이려는 타노스의 계획을 방해했다.

사람들을 비롯한 젠-라 행성 전체가 아예 사라져버린 것을 알게 된 서퍼는 무슨 이유에선지 1940년대에 이미 아더(Other)라는 우주의 존재에게 파괴되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사실을 알고 있던 갤럭투스는 서퍼가 고향으로 돌아올 때를 대비해서, 행성과 주민들을 똑같이 만들어놓고 있었던 것이고, 서퍼 뿐만이 아니라, 스크럴, 크리, 메피스토, 심지어 우주의 신이라고 불리는 종족인 셀레스티얼스(Celestials)까지 다 진짜라고 믿고 있어왔던 것이다.
지구로 돌아온 서퍼는 한동안 감성을 되찾고 앨리샤 마스터즈와 사귀었다. 둘은 여러 모험을 함께 했고, 갤럭투스가 잠시 동안이나마 스스로 자폭한 뒤에 한 후에 친구로 남기로 했다.

죽어가던 마법사 얀드로스(Yandroth)는 서퍼와 헐크, 네이머, 닥터 스트레인지에게 지구에 위협이 닥치면 무조건 함께 소환되는 저주를 걸었다. 이 상황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 넷은 점점 미쳐버리고, 오더(Order)라는 이름으로 세계를 지배하려고까지 했다. 이 일은 오더와 디펜더스 간에 싸움을 일으켰고, 결국 저주는 풀렸다.
마르둑(Marduk)이라는 신적인 존재가 지구를 멸망시키려 했을 때, 외계인 아눈나키(Annunaki) 종족과 함께 지구 최고의 비범한 아이들을 모아서 보호했다. 이 아이들 중 엘리 워터스가 지구를 지켜낼 수 있었고, 위험이 지나감에 따라 이 일은 없었던 일이 되었다. 그러나 엘리는 모든 일을 기억하고 있었다.

서퍼는 지구가 자신을 필요로 할 때마다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하고, 다시 우주로 떠났다.
서퍼는 사카아르(Sakaar) 제국에 붙잡혀, 척추에 복종 디스크를 이식받고 노예가 되었다. 검투사가 된 서퍼는 이 행성에 불시착하게 된 헐크와 맞대결하게 되었다. 헐크는 서퍼를 친구로서 대하려했지만, 서퍼가 무자비하게 공격해오자 분노했다. 서퍼를 거의 죽일 뻔한 헐크는 디스크를 파괴했다.
헐크와 다른 노예들과 검투사들은 서퍼의 파워 코스믹으로 인해 디스크를 제거하고 탈출할 수 있었다. 서퍼는 헐크에게 함께 가자고 했지만, 그는 마침내 집을 찾았다면서 거절했다. 서퍼는 혼자서 다시 우주로 나갔다.

우주정복을 노리는 어나일러스(Annihilus)의 군대인 어나일레이션 웨이브에 맞서기 위해, 서퍼는 다른 갤럭투스의 전령들과 합류했다. 어나일러스와 같은 편이 된 테네브러스(Tenebrous)와 이지스(Aegis)가 서퍼와 갤럭투스를 붙잡아서 타노스에게 실험대상으로 주었다. 어나일러스가 우주 전체를 없애버리려 한다는 것을 알게 된 타노스는 갤럭투스를 풀어주려고 했지만, 그 전에 드랙스에게 살해되었다. 드랙스가 서퍼와 갤럭투스를 풀어주었다.
분노한 갤럭투스는 어나일레이션 웨이브의 반을 없애버리고, 어나일러스를 물리치기 위한 연합군인 유나이티드 프론트(United Front)라는 그룹이 결성되었다. 서퍼는 이지스와 테네브러스를 추적하여 물리치고, 갤럭투스의 전령으로서의 역할로 돌아왔다.

갤럭투스는 오르부센(Orbucen)이라는 행성에서 에너지원을 찾고 있었다. 노바(리처드 라이더)는 적어도 주민들을 탈출시킬 시간만이라도 달라며 갤럭투스에게 탄원했다. 서퍼는 노바를 공격했고, 둘은 갤럭투스가 영향을 미칠 수 없는 범위까지 날아갔다. 서퍼는 노바의 탄원을 받아들였다.
그리고나서, 서퍼는 사카아르 행성으로 돌아갔다. 갤럭투스에게 특수한 “올드 파워(Old Power)”를 먹이기 위해서였다.
헐크의 아들인 스카아르(Skaar)가 덤볐고, 복종 디스크에 의해 다시 노예가 되었다. 스카아르의 어머니인 카이에라가 자신의 영혼과 올트 파워를 갤럭투스에게 주고 희생하면서 충돌은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