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12.13
슬립워커 Sleepwalker
본명: 본명이 있지만 인간들은 발음하기 어렵다.
다른 이름: 슬리피 Sleepy
직업: 수퍼히어로, (과거에 꿈경찰)
소속: 인간 릭 셰리던 Rick Sheridan, 마인드스케이프, 슬립워커스, 실드, (과거에 시크릿 디펜더스, 오퍼레이션: 라이트닝 스톰)
출신지: 마인드스케이프 Mindscape
첫등장: Sleepwalker #1 (June, 1991)

초능력
물질의 형태를 바꾸고 뒤틀 수 있으며, 강도 등의 특징도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왜곡 응시 warp gaze"
인간보다 뛰어난 시력
본 것을 대강의 이미지로 투사

내구력
비행
에너지를 흡수하여 자신의 능력을 강화시킨다.
다른 정신능력자들에게 능력을 강화시켜 준다.
인간 릭 셰리던과 정신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능력

추적능력
전투능력
초자연적 존재에 관한 방대한 지식

무기/장비
마인드스케이프 안에서 텔레포트를 가능하게 하는 이미지네이터 Imaginator

한계

릭이 깨거나 의식을 되찾으면 자동적으로 인간세계에서 사라진다.
마인드스케이프로 장기간 돌아가지 않거나 릭이 죽거나 죽은 것처럼 여기지는 상황에서는 힘이 약해진다.
특정한 주파수의 빛에 노출되면 환각상태에 빠진다.
슬립워커의 종족들은 살아있는 존재에겐 "왜곡 응시" 능력을 쓰지 않겠다는 선서를 했다.
슬립워커는 음식 대신에 정신 에너지를 섭취한다.
 
 

마인드스케이프 Mindscape는 모든 지적인 조재들과 생명체들의 마음에 경계를 둔 차원이며, 많은 이상한 생물들이 살고 있다.
그중 몇몇은 아주 위험한데, 인간의 잠든 마음을 침입하려 하고 있다.
슬립워커들은 그런 악한 생물들로부터 이 마음과 마인드스케이프를 지키기 위해 일종의 "꿈경찰"로서 경비 활동을 하고 있다.
슬립워커들 중 하나는 자신의 적수인 캅웹 Cobweb에게 속아서, 뉴욕대학에 다니는 릭 셰리던의 마음에 들어가 갇혀버리게 되었다.
릭은 영화를 공부하는 평범한 대학생으로, 개 람보와 함께 브루클린의 아파트에서 살고 있었다.
그는 건물을 관리해주는 대신에 방세를 내지 않았고, 또한 파트타임으로 이민자에게 영어를 가르치기도 했다.
알리사 코노버라는 소녀와는 사귀다 헤어짐을 반복했다.

슬립워커는 도둑들과 싸우기 위해 처음으로 릭의 마음으로부터 나왔다.
그는 어벤저스, 팬타스틱 포, X-팩터, X-멘들의 꿈 이미지와 싸웠다.
릭의 꿈속에서 잠시 대치한 후, 릭은 슬립워커의 이미지네이터 Imaginator(마인드스케이프 주위를 텔레포트하고, 붙잡은 괴물들을 가두기 위해 슬립워커가 착용하는 배지)를 떼는 것에 반응했다.
이것은 둘이 결합하는 원인이 되었다.
릭이 잘 때, 슬립워커는 현실에 나타나거나 릭의 마음속에서 남아 꿈을 통해서 그와 대화할 수 있다.

릭과 슬립워커는 범죄와 싸우기로 결심했는데, 사람들이 슬립워커를 무서워해서 쉽지는 않았다.
스파이더-맨과 함께는 킹핀과 크라임웨이브 Crimewave에 맞서 싸우고, 다크호크, 데쓰록, 문나이트, 스쿼드론 수프림과는 우주를 침공하려는 이온 Eon을 막았다.
데쓰록의 도움을 받아서는, 미스터 FX의 실험으로부터 알리사 코노버와 많은 무고한 시민들을 구할 수 있었다.
나이트메어 Nightmare, 스펙트라 Spectra와도 싸웠다.
그 외에도 여러 히어로들과, 혹은 독자적으로 많은 악당, 초자연적 존재들과 싸웠는데, 체인갱 Chain Gang을 주로 상대했다.

슬립워커는 인피니티 건틀렛 Infinity Gauntlet 사건을 기억하는 몇몇 존재들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러나 악당 네뷸라 Nebula가 시간을 되돌리는 바람에, 자신의 기억들이 꿈이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인피니티 워 Infinity War에서는 메이거스의 군대를 물리치는 것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릭의 마음을 통해, 프로페서 X, 진 그레이, 사일로크, 문드래곤이 정신능력을 사용할 수 있었다.
그는 또한 비스트, 파이어스타, 데어데블 등 수퍼히어로들의 사악한 클론들과 싸워서 뉴욕 시민들을 보호했다.
여기엔 자신의 클론도 포함되었다.

인피니티 크루세이드 Infinity Crusade에서는, 가데스 Goddess에게 세뇌되어 태양의 반대편에 있는 행성으로 옮겨졌다.
그는 오렌지 주스에 약을 타서 릭을 계속 잠들어 있게 만들었다.
가데스 군대와 지구의 히어로들 사이의 전투에서, 슬립워커는 다크호크와 휴먼토치를 제압했다.
슬립워커는 릭과 몸을 교환하여, 캅웹, 체인갱, 8-볼, 홉고블린과 싸웠다.

어느 날, 슬립워커는 지구를 정복하려는 마인드스케이프의 종족 마인드스폰 Mindspawn이 보낸 정찰병임이 밝혀졌다.
그러나 이것은 캅웹의 계략으로, 릭과 슬립워커의 관계를 교란시키려는 복잡한 계획이었다.
이 계획엔 그의 부하들을 슬립워커의 종족의 일원으로서 변장시키고, 그들의 리더를 적으로 모함하는 것을 포함했다.
계획은 부분적으로 성공했으나, 슬립워커와 어벤저스는 처음의 공격을 막아냈다.
그 과정에서 슬립워커의 명성은 망쳐졌다.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슬립워커의 종족이 지구를 정복하려 하고, 슬립워커는 인류를 보호하기 위해 종족을 배신한 침략군의 정찰대라고 잘못 믿고 있다.

싸우는 도중에, 슬립워커는 캅웹의 부하들로부터 릭을 보호하기 위해 릭의 마음을 파괴한 척 했다.
운 나쁘게도, 당국은 슬립워커가 릭의 마음을 구하기 위해 사용한 무기인 "마인드레이크 mindrake"와 캅웹의 악마 하나를 회수해갔다.
악마와 마인드레이크는 정신실험 중이던 연쇄살인범 제레미 로스코가 있는 연방교도소 겸 연구시설로 옮겨졌다.
로스코는 악마와 융합해서 사이코 Psyko가 되어 마인드레이크를 갖고 탈옥했다.
사이코는 뉴욕 전역에 광기를 퍼뜨리기 시작했고, 슬립워커마저 잠시 미쳐버렸지만 결국엔 그를 물리치고 마인드레이크를 되찾았다.

나중에, 슬립워커는 캅웹의 두 번째 공격으로부터 릭의 생명을 구하고 죽었다.
그러나 슬립워커는 살아서 돌아왔고, 여전히 릭의 마음 안에 갇혀 있었다.
다시 현실세계와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얻게 된 슬립워커는 링마스터 Ringmaster가 일으킨 폭발을 조사했다.
그는 더욱 깊게 연관되어 활동하려 했으나, 릭의 수면 스케줄 때문에 어긋나버렸다.

알리사 코노버가 교통사고로 숨진 뒤, 슬립워커는 이니셔티브 정책으로 인해 등록된 초인이 되었다.
그는 머신맨, 섬 요원과 함께 미즈 마블의 오퍼레이션: 라이트닝 스톰 Operation: Lightning Storm의 멤버가 되었다.
자연적으로, 릭은 비공식 멤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