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6.11
송버드 Songbird (노래하는 새)
본명: 멜리사 골드 Melissa Gold
다른 이름:
스크리밍 미미 Screaming Mimi, 미미 슈바르츠 Mimi Schwartz
직업: 모험가, (과거에 범죄자)
소속: 썬더볼츠, (과거에 그래플러즈, 마스터즈 오브 이블, 앵거 더 스크리머의 파트너, 실드)
: 녹색 모발: 붉은 줄무늬가 있는 백발
첫등장: (스크리밍 미미로서) Marvel Two-In-One #54;
(송버드로서) Incredible Hulk (Vol.1) #449

초능력
목소리를 다양한 용도를 위해 변형
간단한 3차원 소리덩어리를 생성하여, 정신력으로 조작
 
학교에서 놀림 받고, 어머니가 도둑질로 잡혀간 후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멜리사는 집을 나와 어머니의 처녀 적 이름인 미미를 사용했다.
그녀는 마이크라는 남자와 사랑에 빠졌다.
경찰이 마이크의 아파트에서 장물을 발견했을 때, 그는 멜리사에게 뒤집어씌우고 관계를 끝냈다.
그녀는 감옥으로 가게 되어, 마리안 파운시를 만나 파운드케익스 Poundcakes라는 팀 이름을 지었다.
풀려난 멜리사는 스크리밍 미미라는 이름으로 그래플러즈라는 팀에서 파운드케익스의 자리를 찾았다.
그래플러즈는 강화된 능력을 지닌 여성 레슬러들의 그룹이었다.
스크리밍 미미의 능력은 소리로 현기증을 유도하는 것이었다.
그래플러즈는 확대되다가, 무제한급 레슬링협회(UCWR)의 일부분이 되었다.

후에 그래플러즈의 나머지 둘은 오리지널 스콜지 Scourge에게 살해당하고, 멜리사는 독자적으로 활동하다가, 제모 남작 Baron Zemo의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 합류했다.
그녀는 앵거 더 스크리머 Angar the Screamer와 파트너가 되고 사랑에 빠졌다.
은행을 털던 앵거 더 스크리머가 총에 맞아 죽었을 때, 비명을 지르던 멜리사는 후두가 파열되고 목구멍은 헐었다.

제모는 새로운 마스터즈 오브 이블에도 그녀를 초청했다.
유명한 히어로들이 실종되자 사람들은 히어로를 필요로 했고, 썬더볼츠는 히어로의 자리를 대신하기로 했다.
멜리사는 이때 썬더볼츠에서 송버드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송버드로서, 그녀는 픽서 Fixer에 의해 강화되었고, 후두와 목구멍은 다시 만들어졌다.
클로 Klaw가 만든 기술을 바탕으로 고체소리를 만들어내는 목소리를 내게 되었고, 비행할 수 있는 날개도 생겼다.
그리고 마하-1 Mach-1인 에이브 젠킨스와 사귀게 되었다.
제모가 썬더볼츠가 계략이었음을 밝히자, 멜리사는 제모에 대항하는 편에 서고 남아있던 썬더볼츠 멤버들은 법에 쫓기게 되어버렸다.
호크아이 Hawkeye는 그런 팀을 훈련시키고 그들을 도왔다.
멜리사가 상황을 극복해보려고 함에 따라, 에이브는 멜리사를 떠나 팀을 위해 감옥에 갔다.
에이브는 나중에 속임수를 써서 돌아오지만, 사람들이 여전히 투옥 중이라고 믿게 하도록 새로운 신분이 필요했다.
테크노 Techno는 오거 Ogre로서 에이브를 검은 피부로 만들었다.
멜리사는 이 폭로에 실신하고 에이브와 다시 안정되는 데에 시간이 걸렸다.

헨리 피터 가이리크와의 싸움 후, 썬더볼츠는 사면을 받았다.
하지만, 제약으로 인해 그들은 능력을 사용할 수 없었다.
그래서 멜리사와 에이브는 평범한 삶을 살려고 노력했다.
이 시간동안에 멜리사에게 새로운 미묘한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소리의 화성을 이용하여 인간들이 인지하지 못하는 데시벨 강도에 도달할 수 있었다.
그것은 그녀의 목이 치유되었고, 능력이 진화했음을 뜻하는 것이었다.

멜리사와 에이브는 그래비톤 Graviton으로 인해 다시 모험생활로 돌아왔다.
그녀는 V-버탤리언 V-battalion에게서 새 장비를 얻었다.
그래비톤과의 전투로 인해, 마하-3 Mach-3이었던 에이브는 몇몇 썬더볼츠 멤버들과 함께 실종되었다.
그들은 반대지구 Counter Earth에 있었으나, 멜리사는 그것을 알지 못했다.
그녀는 그때 리디머스 Redeemers의 스크림 Scream이 된 앵거 더 스크리머와 대결하여 그가 죽도록 도와주었다.

그녀는 호크아이를 추적하기 위해 실드 S.H.I.E.L.D에게 고용되어, 새로운 음성기술장치와 복장을 얻었다.
호크아이는 공식적으로는 탈주범이었지만, 비공식적으로 실드 사령관 덤-덤 듀건으로부터 지시받은 비밀임무를 수행하는 중이었다.
멜리사는 추적 중에 옛 버릇이 나타남을 발견하고 범죄자로서 보낸 시간에 대해 생각했다.
결국 그녀는 법의 편에서 썬더볼츠 측에 서기로 결심했다.
죄수들이 파악된 후, 그녀는 호크아이에게 그의 장비 및 복장을 주었다.
멜리사와 호크아이의 노력으로, 마스터즈 오브 이블은 그들과 합류하고 새로운 이름과 외양을 갖췄다.
블랙히드 Blackheath, 아마존 Amazon, 스케인 Skein, 해리어 Harrier가 그들이었다.
호크아이는 그들을 돕기 위하여 사이클론 Cyclone에게도 강요했지만, 그는 결국 실드로 갔다.

화이트홀이 지구를 빨아들이는 위협을 없애기 위해, 거대한 양을 이동시키도록 요청받았다.
그렇게 함으로써, 썬더볼츠는 반대지구에서 나온 제모의 썬더볼츠와 마주쳤다.
두 팀은 비슷한 위기를 겪고 있는 반대지구를 구했다.
멜리사는 에이브와 재결합했지만, 에이브가 시게이트 형무소로 돌아가기로 결심하자 혼란스러웠다.
에이브는 히어로가 되는 가치 있는 일을 하라고 멜리사에게 말했고, 그녀 역시 같은 말을 그에게 해주었다.
멜리사는 제모가 다시 썬더볼츠의 리더가 되는 것에 합의하고, 제모가 이끄는 썬더볼츠에 남았다.
6개월을 아틀라스와 밴티지 Vantage의 도움으로 제모를 지켜보았다.
문스톤이 뇌손상을 입고 제모가 심각한 상처를 입자, 썬더볼츠는 다시 해산되었다.
어벤저스는 멜리사에게 예비멤버를 제안했지만, 그녀는 자신을 신뢰하지 않는 팀에 있을 수 없다고 느껴 거절했다.

그녀는 최근에 에이브와 다시 결합하고, 에이브는 썬더볼츠를 재편했다.
불행히도 슈트뤼커 남작 Baron Strucker을 저지한 여파로 인해, 멜리사는 에이브가 하이드라 HYDRA와 거래한 것을 알고 팀을 그만두었다.
그녀는 퍼플맨 Purple Man의 주목을 받은 아틀라스와 제니스-벨 뒤의 진실을 파악하려고 애쓰면서 학교로 돌아가 지냈다.
퍼플맨은 그녀의 기숙사에 잠복했고, 멜리사는 소즈맨 Swordsman에게 구출되었다.
퍼플맨을 물리친 다음, 멜리사는 팀에 돌아가는 것을 합의했다.

대체 미래에서, 멜리사는 어벤저스의 멤버로 속해 있으면서, 데스티니 워즈 Destiny Wars에 참여하기 위해 여러 시간대에서 뽑힌 어벤저스 중 하나이다.
 
코스튬 갤러리

 

 

 
스크리밍 미미 실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