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9.08.14
선 오브 사탄 Son of Satan (사탄의 아들) 
본명: 데이먼 헬스트롬(Daimon Hellstrom)
다른 이름:
헬스트롬(Hellstorm), 데이먼 헬스톰(Daimon Hellstorm)
직업:
오컬트 전문가
소속:
미드나잇 선즈, (과거에 디펜더스, 헬파이어 클럽)
출신지:
매사추세츠 그린타운
가족:
마르둑 쿠리오스(Satan, 아버지), 사타나(여동생), 팻시 워커(Hellcat, 전아내)
: 빨강(과거에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Ghost Rider (vol. 2) #1 (September, 1973)

초능력

초자연 존재 감지, 신비의 차원으로 이동, 지옥 차원에서는 무한한 능력을 발휘한다. 어떤 마법도 사용할 수 있는 잠재능력.
자신의 악마적 영혼인 다크소울로 인해, 힘, 개인의 생명력을 공격하여 내면으로부터의 고통을 주며, 비행, 물질의 변화 등을 가능하게 하는 소울파이어(또는 헬파이어)를 발사한다.

능력

악마학과 엑소시즘의 전문가, 신학에 정통하다.
무기/장비
정신감응 금속인 네타라늄(netharanium)으로 만들어졌으며 소울파이어를 발사 및 증폭시키는 마법 삼지창.
불꽃말이 이끄는 불의 전차.
 
데이먼은 스스로 "사탄"이라고 부르는 악마와 인간여성인 빅토리아 윈게이트 사이에서 태어났다.
데이먼과 여동생인 사타나는 아버지로부터 마법을 훈련받았다. 사타나는 자신의 유산을 잘 받아들였지만, 데이먼은 인류에 집착했다. 남편의 정체를 알게 된 어머니가 미쳐버린 탓에, 남매는 따로 갈라져 살게 되었고 아버지는 지옥으로 돌아갔다. 교회에서 운영하는 고아원에서 자란 데이먼은 아버지나 동생의 말을 듣지 않았으며, 세인트루이스 대학교의 인류학 교수가 되었다. 그는 오컬트 조사원으로서, 어둠의 불가사의한 힘과 맞서 싸우며 인류의 수호자가 되었다.
특히, 아버지에 맞서서 "선 오브 사탄"이라는 이름의 악마학자 겸 엑소시스트로 활동했다.

데이먼은 고스트 라이더와 함께 사탄과 위치우먼(Witch-Woman)에 맞서 싸웠다. 그 후에 아스모데우스의 사타니쉬의 아들들과 사타니쉬, 선즈 오브 서펜트 등에 맞서 싸우는 디펜더스를 도왔다.
휴먼 토치와 함께 드라이마이넥스테스(Dryminextes)와 싸울 때, 성인이 되어선 처음으로 사타나와 맞닥뜨렸다.
콜럼비아 대학교의 초심리학부에서 근무하게 된 데이먼은 여성교수인 위칸(Wiccan)과 친교를 맺었다. 이때, 디펜더스와 함께 헐크에 맞서 싸우기도 했다.

디펜더스의 정규멤버가 된 그는 식스-핑거드 핸드(Six-Fingered Hand)와 싸우고, 사탄에 의해 지옥으로 끌려갔지만 다시 지옥에서 쫓겨났다. 루크 케이지와 함께 다시 사타니쉬의 아들들과 싸운 그는 "데이먼 헬스트롬"이라고 주장하는 악마와 싸웠다.
디펜더스에서 자신의 어둠의 유산의 본질인 "다크소울"을 훔친 미라클맨과 싸우고, 매드독(Mad Dog), 뮤턴트 포스(Mutant Force)와 전투를 벌인 그는 팀원인 팻시 워커(헬캣)와 결혼했다.
컷래스, 타이푼, 한니발 킹, 미네르바 배니스터 등과도 싸우고, 헬캣과 함께 웨스트 코스트 어벤저스를 도와 마스터 팬더모니엄(Master Pandemonium), 알라투(Allatou), 캣피플(Cat People), 세트(Seth)의 군대 등과 싸웠다.
나중에는 해밀턴 슬레이드의 몸에서 오리지널 팬텀 라이더인 링컨 슬레이드의 영혼을 쫒아내기도 했다.

데이먼과 팻시는 모험을 그만두었고, 데이먼은 개인적인 의미를 찾기 위해 나섰다. 그는 미라클맨이 은신하고 있던 수도원으로 갔다. 미라클맨이 다크소울을 훔쳤을 때, 데이먼은 그가 인간이었음을 알았지만 그는 죽었다.
팻시는 사탄을 소환하려고 집착하는 데이먼의 어둠의 책을 이용해 그의 생명을 구하려고 했다. 그러나 데이먼은 대신에 다크소울을 다시 얻어 다시 한 번 선 오브 사탄이 되어야 했다. 악마의 본질을 되찾은 데이먼의 진짜 모습을 본 팻시는 미쳐버렸다. 어느 날 정신을 찾은 팻시는 흐느껴 울다가 데스어지(Deathurge)라는 존재의 도움을 받아 자살을 했다.

이름을 "헬스톰"으로 바꾼 데이먼은 아버지를 물리칠 방법을 마침내 찾게 되었다. 아버지의 본명이 마르둑 쿠리오스임을 알아낸 그는 이 지식을 이용해 그를 죽이고, 새로운 사탄이 되어 지옥을 지배했다.
그는 팻시를 되살리기 위해 호크아이와 그의 팀 썬더볼츠를 이용했다. 데이먼은 팻시에게 자신은 마르둑 쿠리오스의 진짜 아들이 아니며, 친아버지는 사타니쉬라고 했다. 사타니쉬는 또한 도르마무(Dormammu)의 아들로, 이 모든 것은 지옥의 여러 차원을 지배하기 위한 오랜 계획의 일부였다고 했다. 그런데 이것은 그의 거짓말이었다.
사랑하는 팻시가 자신에게서 멀어지게 하는 것이 팻시의 행복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데이먼은 사타니쉬의 영역을 지배하기 위해 이 주장을 이용하고, 강력한 "폴틴의 불꽃"에 의해 도르마무의 지배권을 이어받았다. 그러나 사타니쉬나 도르마무가데이먼에게서 빼앗지 않는다면, 여전히 메피스토가 지옥의 대부분을 지배할 수 있었다.

미국이 50개주에 이니셔티브(Initiative) 정책이 시작될 때, 카일 리치먼드는 디펜더스의 일원으로 데이먼을 선택했다. 이니셔티브의 범위를 벗어난 팀은 나중에 해머(H.A.M.M.E.R.)에 의해 강제해산 되었다.
닥터 스트레인지가 소서러 수프림의 자격을 잃었을 때 데이먼이 잠재적인 후계자로 여겨졌지만, 자신이 그 지위를 차지하고 싶었던 후드(Hood)가 먼저 데이먼을 공격했다.
그 뒤에 데이먼은 대체 현실을 감시하는 기관인 아머(A.R.M.O.R.)가 결성한 좀비퇴치 팀인 미드나잇 선즈에 합류했다.
 
선 오브 사탄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