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2.11
스파이더-걸 MC2 Spider-Girl MC2 (거미소녀 MC2)
본명: 메이 "메이데이" 파커 May "Mayday" Parker  
직업: 학생, 모험가
소속: 어벤저스
가족: 피터(Spider-Man, 아버지), 메리 제인 왓슨(어머니)
첫등장: What If (Vol. 2) #105 (1998)

초능력

벽에 붙는다
거미줄 발사
스파이더-센스

무기/장비
호박폭탄
고블린 글라이더 Goblin Glider
고블린 수류탄
스파이더 신호장치
충격 거미줄
휴대전화
스파이더 추적기
 
멀지않은 가능한 미래에서, 피터 파커는 아내 메리 제인과 딸 메이와 함께 평범한 생활을 보내기 위해 스파이더-맨의 활동에서 은퇴했다.
메이가 대학농구경기를 관전하는 동안, 피터와 메리 제인은 초능력들을 나타내고 있는 딸을 주시하고 있었다.
스파이더-맨의 가장 큰 적인 그린 고블린이 무덤에서 돌아온 것처럼 보였을 때, 때마침 메이는 매우 놀란 채로 부모에게 자신의 능력이 나타나고 있음을 보고했다.
피터는 그린 고블린과의 마지막 승부를 내려고 브루클린 다리 꼭대기에서 심야에 만나기로 약속했다.
그곳은 그린 고블린이 예전에 자신의 고블린 글라이더에 찔려서 죽었던 장소였다.
피터의 생명을 잃은 것을 두려워한 메리 제인은 메이에게 아버지의 정체를 밝히고, 그녀가 아버지의 능력을 물려받았다고 알려주었다.
여벌 스파이더-맨 복장을 입은 메이는 스파이더-걸이 되어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나섰다.

부모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메이는 수퍼히어로의 역할을 열망하였다.
스퍼이더-걸로 활동을 금지당한 후에도, 메이는 몰래 밤마다 순찰을 나갔다.
아버지가 그랬던 것처럼, 메이도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가면서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는데 책임감을 느꼈다.

초기의 모험 중에, 그녀는 미치광이 크레이지 에잇 Crazy Eight과 마주하게 되었다.
경험부족인 메이는 그들의 폭탄공 연발공격에 급히 후퇴할 수 밖에 없었다.
꼭대기 부근에 몸을 숨겼던 것이 부끄러웠던 메이는 정체불명의 다크데블 Darkdevil을 만났다.
이 새로운 히어로는 크레이지 에잇에 대항하는 메이의 행동에 질색을 했다.
메이를 실컷 혼내준 다크데블은 새로운 일을 찾으라고 강력히 충고했다.
상처입은 등과 자존심을 치유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간 메이는 다크데블에게 들키지 않게, 메이는 크레이지 에잇을 찾아 나서서 물리치고 아버지의 유산을 승계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입증했다.
딸의 결심을 보고 마음이 흔들린 피터는 마침내 메이의 훈련을 시작했다.

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라, 메이 역시 다양한 악당들과 마주하게 되었다.
미친 광대 퍼니 페이스 Funny Face, 공중 공격을 하는 랩터 Raptor, 과충전된 킬러와트 Killerwatt, 거대한 드래곤 킹 Dragon King, 탄력 있는 앱노말 Abnormal, 야만적인 세이버클로 Sabreclaw 등이 바로 그들이었다.
이 악당들은 새비지 식스 Savage Six라는 팀으로 뭉쳐서 메이를 공격했다.
하나씩 차례로, 메이는 그들을 모두 물리쳤다.
그런데 킬러와트에게 펀치를 날린 후에, 메이의 능력은 사라졌다.

능력이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메이는 활동을 계속했다.
대신, 초능력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서 한때 그린 고블린이었던 노미 오스본의 고블린 글라이더와 호박폭탄을 빌렸다.
메이의 부모는 능력이 없어진 그녀의 활동을 다시 금지시켰다.
하지만 겁내지 않고 메이는 모험을 계속했다.
이 시간동안에, 자신이 진짜 스파이더-맨이라는 사기꾼이 나타났다.
사기꾼이 우연히 전기 발전기에 메이를 부딪히게 하였고, 그 충격으로 잠재된 능력이 다시 나타났다.
그 경험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었다.

그녀는 지금 히어로가 뜻하는 의미를 알고 있다.
그녀는 최선의 경험으로부터 배웠지만, 또한 남동생 리처드에게 긍정적인 역할모델이 되어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