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11.19
스파이더햄 Spider-Ham
본명: 피터 포커(Peter Porker); 피터(Peter)에서 법적으로 개명.
다른 이름: 햄헤드(Ham-Head), “팬티웨이스트” 포커(“Pantywaist” Porker), 거미 피터(Peter the Spider), 스파이디(Spidey), 스파이더 피그(Spider-Pig), 햄 더 런드 피그(Ham the Learned Pig), 햄(Ham), 카툰 피그(Cartoon Pig), “벤지 파커(Benjy Parker)”
직업: 모험가, 사진가, 학생, 자경단원, (과거에 서커스 단원)
소속: 스파이더 군단, 워리어즈 오브 더 그레이트 웹, 어벤저스 아카데미, 어메이징 아라크니즈, (과거에 오즈코프)
출신지: 지구 8311의 포커 주택의 지하실
가족: 메이 포커(“숙모”), 메리 제인 워터버팔로(아내)
: 검정
모발: 갈색
첫등장: Marvel Tails Starring Peter Porker the Spectacular Spider-Ham #1 (November, 1983)

초능력

자구 616의 스파이더맨과 거의 같은 능력.
무기/장비
웹슈터
 
피터라는 이름의 거미가 약간 멍청한 과학자인 메이 포커의 지하 연구소에서 살고 있었다.
메이는 세계 최초의 원자력 헤어드라이어를 만들었으며, ‘모발 관리 사업의 혁명’인 이 제품이 미국의 미용실에 도입되기를 희망했다. 메이는 실수로 머리를 물에 담근 채 드라이어를 작동시킴으로 인해 스스로 방사능을 쪼였고, 망상에 사로잡혀서 거미인 피터를 물었다. 방사능의 영향을 받은 피터는 메이 포커와 같은 인간형 돼지로 변해버렸다.
당황한 피터는 메이의 집에서 도망쳤으며, 자신이 여전히 거미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이 놀라운 사건 후에, 메이는 자신이 피터의 숙모라고 믿게 되었다. 따라서 피터는 메이 포커의 성을 사용하며 피터 포커라고 불리게 되었다. 피터는 메이를 잘 따르며 거미 능력을 이용해 스파이더햄이 되었다.

스파이더햄의 첫 모험에서 캡틴 아메리캣(Captain Americat)과 함께 마스크드 머로더(Masked Marauder)의 사악한 음모를 막으려 애썼다. 이 싸움들로 인해 헐크 버니(Hulk Bunny)가 탄생하기도 했다.
몇 달 후엔 덕터 둠(Ducktor Doom)에게 맞서게 되었는데, 이후 덕터 둠은 반복해서 스파이더햄과 충돌했다. 이후 불프로그(Bullfrog), 부자드(Buzzard), 호그질라(Hog-zilla), 킹피그(Kingpig), 레이븐 더 헌터(Raven the Hunter) 등이 스파이더햄의 적 목록에 추가되었다.
빌런들은 한데 모여 스와인스터 식스(Swinester Six)를 결성하고, 자신들의 범죄현장에 거미줄을 남겨 스파이더햄을 모략하려고 했다. 스파이더햄은 캡틴 아메리캣과 아이언 마우스(Iron Mouse)의 도움으로 누명을 벗을 수 있었다.

지구 001의 인헤리터즈(Inheritors)가 멀티버스의 거미 토템들을 잡아먹자, 스파이더햄과 올드맨 스파이더(Old Man Spider)는 지구 14512로 가서 스파//더(Sp//dr)를 영입했다. 그리고 나중에 스파이더 군단에 합류하여 인헤리터즈를 물리쳤다. 그 후, 스파이더 UK를 비롯한 몇몇 스파이더맨들과 함께 워리어즈 오브 더 그레이트 웹(웹 워리어즈)를 결성하여 다른 차원을 감시하며 활약했다.

멀티버스가 파괴되고 배틀월드의 형태로 재구성되었을 때, 스파이더햄은 아라크니아(Arachnia)라는 영역에서 재창조되었다. 방랑하던 그는 브렛이라는 남자로 오인되었다. 브렛은 어느 날 스파이더햄을 찾아왔다. 그리고 벨로우즈 브로스라는 서커스에 합류하라고 설득했다. 서커스는 이후 오즈코프에 영입되었다.
스파이더 그웬은 오즈코프의 특별 프로젝트 부서에 몰래 들어갔다가 스파이더햄을 발견했다. 노먼 오스본에게 발각되자 건물에서 탈출한 그들은 나중에 스파이더맨 인디아, 스파이더걸, 스파이더 UK와 만났다.

인디아는 그들을 자신의 은신처로 데려왔다. 그는 같은 차원에 있는 거미 히어로들의 독특한 공명을 추적하는 기계를 만들었는데, 그 장치는 그 후에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에서 또 다른 거미 히어로를 찾아냈다. 그들은 거기서 범죄자 카니지(Carnage)와 툼스톤(Tombstone)을 물리치고 지구 90214의 스파이더맨을 찾아냈다.
그러나 곧 시니스터 식스가 나타났다. 시니스터 식스는 히어로들을 제압하고 그들을 노먼 오스본에게 데려갔다. 오스본은 그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는데, 다른 어떤 동기가 있는 것 같진 않아 보였다.
그는 인디아와 비슷한 방법으로 5차원 공간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렌즈를 개발했고, 히어로들의 공명을 이용하여 거미줄로 짠 지도를 만들어 우주의 구조를 나타냈다. 스파이더 그웬을 제외한 다른 거미 히어로들은 오즈코프 타워에 머무르기로 했다.

아라크니아의 피터 파커가 자신이 살아있음을 보여주는 사진을 오스본에게 보내자, 오스본은 시니스터 식스를 데리고 그를 찾아가겠다고 선언했다. 스파이더걸은 다른 히어로들을 오스본의 방으로 데려가서 그 안을 보여주었다. 방 안에는 성배를 찾기 위한 의자가 있었고, 거미줄의 에너지가 있는 방과 직접 연결되는 헬멧이 달려 있었다.
스파이더햄은 오스본이 신황제 둠을 전복시키고 싶어서 투덜거리거나 정말로 화가 나기 시작하면 의자에 앉기 위해 이 방으로 갔던 것을 알고 있었다. 갑자기, 방 안에 번갯불이 가득 차기 시작하더니 의자를 되찾으려는 토르가 나타났다.
오스본을 만난 피터 파커는 오스본을 혼란스럽게 만들며 그웬이 오스코프 타워로 돌아가도록 돕기 위해 최대한 시간을 끌었다. 다른 거미들은 토르에게 자신들이 위협이 아님을 증명하느라 바빴고, 그웬은 일렉트로(Electro)에게 의자를 파괴하도록 설득해서 토르에게 자신이 그들과 같은 편이 아님을 보여주려 했다.
의자가 폭발하면서 그 층 전체를 파괴해버렸다. 돌아온 오스본은 모든 거미들이 같은 장소에서 의식을 잃고 있다는 점을 이용하여 의자의 힘을 활용했다.

스파이더햄에게 구조된 피터 파커는 오스본의 의식을 잃게 만들고 의자를 망가뜨렸다. 히어로들이 의식을 찾은 직후에 시니스터 식스가 도착했지만, 인디아는 자신들의 능력을 증폭시키기 위해 의자를 사용하겠다고 위협해서 그들을 항복하게 만들었다. 오스본이 패하면서 그 지역엔 공권력이 없는 상황이 되었지만, 히어로들은 그 상황을 도울 준비가 되어 있었다.

지구 TRN562의 오스코프가 차원 간 여행을 실험하고 있을 때, 그들은 실수로 스파이더햄을 자신들의 차원으로 데려와 버렸다. 그는 스파이더맨을 모함하려는 시니스터 식스의 음모를 재빨리 밝혀내어 명예를 회복시켜 주었다. 아이언맨은 스파이더햄을 어벤저스 아카데미로 영입했다.

방사능이 뒤덮인 지구 3145에서 인헤리터즈가 탈출하자 피터는 스파//더를 비롯한 다른 스파이더맨들을 다시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