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10.04
본명: 도린 앨런 그린(Doreen Allene Green)
다른 이름: 설치류(Rodent), 안티 라이프(Anti-Life), 모든 숨 쉬는 것들의 파괴자(The Destroyer of All That Breathes)
직업: 모험가, 학생
소속: 어벤저스 아이디어 메카닉스(AIM), 뉴 어벤저스, (과거에 그레이트 레익스 어벤저스)
출신지: 캘리포니아 로스 엔젤레스
: 갈색 모발: 빨강
첫등장: Marvel Super-Heroes Special vol. 2 #8 (Winter 1991)

초능력

힘, 강화된 시각과 후각, 점프력, 민첩성, 다람쥐와 대화가능, 다람쥐 꼬리, 강하고 날카로운 이빨, 손가락 관절에 격납식의 날카로운 손톱, 치유능력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견과류들이 들어있는 유틸리티 벨트
스쿼럴걸 Squirrel Girl (다람쥐 소녀)
 
도린 그린은 태어난 지 몇 달 지나서 다람쥐 같은 능력들과 꼬리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의사는 도린이 유전자 변이를 겪은 것을 밝혀냈지만 그렇다고 뮤턴트는 아니었다. 타고난 능력으로 수퍼히어로가 되고 싶었던 도린은 스쿼럴걸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4살 된 도린은 숲에 숨어서 아이언맨(Iron Man)을 지켜보았다.
그녀는 베테랑 히어로인 아이언맨의 사이드킥이 되길 원했다. 그녀는 애완 다람쥐 멍키 조(Monkey Joe)를 데리고, 여러 뮤턴트 능력을 선보였다.
아이언맨은 정중히 거절했는데, 갑자기 닥터 둠(Doctor Doom)이 공격을 해왔다. 닥터 둠은 아이언맨을 붙잡고, 죽이기 위해 대양너머로 날아가기 시작했다. 도린을 과소평가한 둠은 그녀를 혼자 내버려두었다. 그녀는 비행선의 열려진 문을 통해 숲속의 다람쥐와 대화하는 능력을 발휘했다.
수백 마리의 다람쥐들은 그녀의 부름에 답하여 둠의 비행선에 들어와 전선들을 갉아댔다. 그리고 닥터 둠을 뒤덮었다. 아이언맨은 풀려났고, 그와 도린은 각자의 길을 갔다.

몇 년 후, 도린은 뉴욕 시로 자리를 옮겼다.
센트럴 파크에서 범죄자와 싸우는 동안, 플랫맨(Flatman)과 도어맨(Doorman)을 만나고, 멍키 조와 함께 그레이트 레익스 어벤저스(GLA)에 영입되었다.
그녀는 그래스하퍼(Grasshopper)의 죽음을 눈앞에서 목격하고 겁을 먹었으나, 수퍼히어로의 길을 포기하지 않았다. 멜스트롬(Maelstrom)이 세계를 파괴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다람쥐 군단을 소집해서 싸웠다.
하지만, 공식멤버인 멍키 조는 닥터 둠의 복장을 한 레더 보이(Leather Boy)에게 죽임을 당했다. 레더 보이는 가입을 거절당한 것에 분노하여 복수하러 온 것이었다.
그녀는 멜스트롬에게서 살아남은 유일한 다람쥐인 티피-토(Tippy-Toe)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았다.
도린과 티피-토는 나중에 모독(M.O.D.O.K.), 테락스(Terrax), 타노스(Thanos)를 물리쳤다. 모독이 패배하자, 정보기관 쉴드의 요원 덤덤 듀건은 쉴드(S.H.I.E.L.D.)에 들어올 것을 제의했으나, 도린은 GLA와 함께 하는 것이 행복하다며 제안을 거절했다.

그녀는 또한, 뉴 워리어즈(New Warriors), 특히 스피드볼(Speedball)의 열렬한 팬이기도 했다. 스피드볼이 뉴 워리어즈 TV 리얼리티 쇼를 홍보하기 위해 투어를 하는 동안, 도린은 스피드볼의 숙적인 벅 아이드 보이스(Bug-Eyed Voice)를 해치울 수 있었다. 스피드볼은 감사의 표시로 그녀와 키스했다.

센트럴 파크에 있는 다람쥐 친구들을 방문한 도린은 바이-비스트(Bi-Beast)와 싸우는 팬타스틱 포의 멤버 씽(Thing)과 마주쳤다.
그녀는 다람쥐들에게 냄새나는 쓰레기들을 주워오라고 시키고, 전투가 벌어진 주위에 뿌려 놨다. 지독한 냄새 탓에 양손으로 코를 막은 바이-비스트를 무방비 상태로 이끌어내어, 씽이 그를 쓰러뜨릴 수 있게 도왔다.
이 덕분에 씽에게 수퍼히어로 포커 토너먼트에 팀이 초대를 받았고, 플랫맨이 시합에서 승리하면서 팀의 이름을 그레이트 레익스 챔피언스로 바꾸었다.
 
용병 데드풀(Deadpool)이 그레이트 레익스를 공격해왔다.
도린은 데드풀을 신속히 물리쳤지만, 데드풀은 그녀를 인정하지 못했다.
초인등록법의 시행과 더불어, 위스콘신을 지키는 수퍼히어로 팀 그레이트 레익스 이니셔티브(GLI)로 이름을 바꾼 팀은 데드풀과 함께, 올림푸스의 신을 납치하고 지구의 모든 수퍼히어로들을 취하게 만드는 만취광선을 준비한 과학테러조직 에임(AIM) 요원들을 쓰러뜨렸다. 전투 후, 데드풀은 GLI의 예비멤버가 되기로 결정했다.
스피드볼이 페넌스(Penance)라는 이름으로 변화된 것을 알게 된 도린은 그를 설득해 속죄를 중단시키려고 썬더볼츠 마운틴으로 향했다. 그러나 그의 확고한 결의로 인해 자신의 뜻이 좌절된 도린은 닥터 둠의 타임머신을 이용해 스피드볼이 페넌스가 되는 것을 막으려고 했다. 도린에게 또 다시 패하고 싶지 않았던 닥터 둠은 어쩔 수 없이 타임머신을 주었지만, 기계는 그녀를 과거로 데려가지 않고 2099년으로 데려갔다.
그녀는 다른 세계의 스피드볼을 만났고, 미스터 이모탈(Mister Immortal)로부터 과거로 돌아가서 데드풀을 쫓아내라는 중요한 임무를 받았다. 돌아온 도린은 멤버들을 괴롭히며 말썽을 부리는 데드풀을 쫓아버렸다.

스쿼럴걸은 괴수 핀 팡 품(Fin Fang Foom)을 혼자서 물리쳤는데, 팀(이때엔 다시 이름을 그레이트 레익스 어벤저스로 변경)이 악당들을 물리치는 일을 자신에게 의존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훌륭한 팀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고 있는 그녀는 스스로 팀을 떠나 서로 홀로서기를 하기로 결심했다.
뉴 어벤저스를 이끄는 루크 케이지와 제시카 존스가 딸 다니엘을 돌보기 위한 유모를 구할 때, 도린이 최종적으로 낙점되었다.
어벤저스 저택에서 만난 울버린과는 전에 어떤 관계(연인관계였음이 거의 확실한)를 맺었으며, 다시는 서로 보지 않기로 했었음이 드러났다. 그녀는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울버린과의 스파링에서 그를 압도했다.
도린은 뉴욕 대학교를 다니면서 다니엘을 돌보고 있었는데, 스카디(Skadi)가 이끄는 나치 군대의 공격으로부터 다니엘을 지키기 위해서 저택을 봉쇄시켰다. 데어데블이 나타나 이들을 도와주며 패닉룸으로 들여보내고 적들을 물리쳤다. 그녀는 데어데블에게 반했다.
뉴욕 시의 주민들이 스파이더맨과 같은 능력을 갖게 되는 거미로 변하는 사고가 터졌을 때, 다니엘은 도린을 거미줄에 묶어 천장에 고정시켜버렸다.
루크 케이지 가족이 다니엘의 안전을 위해서 뉴 어벤저스를 떠나기로 했을 때, 도린도 그들을 따라갔다.

결국 유모 생활을 그만둔 도린은 어벤저스 저택의 다락에서 몰래 살다가 엠파이어 주립대학교에 입학했다.
첫 수업 날, 도린은 낸시 화이트헤드와 그녀의 고양이 뮤를 만나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리고 토머스 라라 페레즈(Tomas Lara-Perez)에게 반했다. 그는 사실 수퍼히어로 칩멍크 헝크(Chipmunk Hunk)로 도린과 비슷한 능력을 갖고 있었다.
한편, 선스팟(Sunspot)이 새로운 뉴 어벤저스로 만들면서, 도린은 그의 팀에 합류했다.
비고: 스쿼럴걸이 홀로 물리친 상대들은 다음과 같다.
닥터 둠, 만다린, 자이갠토, 모독, 타노스, 테락스, 벅 아이드 보이스, 바이 비스트, 데드풀, 플루토, 핀 팡 품, 바론 모르도, 코르박, 에고 더 리빙 플래닛, 울버린, 크레이븐 더 헌터, 위플래시, 블랙 위도우, 호크아이,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샘 윌슨)


스쿼럴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