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6.10
본명: 에로스(Eros)
직업: 방랑자,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어벤저스)
출신지: 토성의 타이탄 Titan
가족: 알라스(Mentor, 아버지), 수이-산(어머니, 사망), 타노스(형)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Iron Man (vol. 1) #55 (February 1973)

초능력

다른 존재의 두뇌 안에 정신쾌락을 자극한다.
힘, 내구력, 매우 긴 수명
공중부양으로 인한 비행
 
스타폭스 Starfox
 
에로스는 지구로부터 깊은 우주로 떠나서 토성의 달 타이탄에 정착한 인류 이터널스(Eternals)의 일족의 일원이다.
그는 알라스와 수이-산의 가장 어린 아들로, 재미를 즐기며 성장했으며 염세적인 책략가인 형 타노스(Thanos)와 반대로 태평스럽고 연약했다.
타노스가 타이탄에 처음으로 공격을 개시하여 그로 인해 어머니가 사망하자, 에로스는 삶을 조금 더 심각하게 여겼다.

몇 년 후, 타노스의 계속된 테러에 의한 공포 속에서 에로스는 타이탄의 생존자들과 나란히 싸웠다. 에로스는 그때 캡틴 마-벨과 지구의 어벤저스와 함께 타노스를 물리쳤다.
에로스는 전쟁으로 피폐한 타이탄을 떠나, 쾌락과 휴양을 찾아 인류의 세계를 찾았다. 에로스는 캡틴 마-벨이 암에 걸리자, 생의 마지막을 타이탄에서 보내게 하기 위해 타이탄으로 다시 돌아왔다.
마-벨은 죽기 전에 타이탄의 동료인 엘리시어스(Elysius)를 잘 돌봐달라고 부탁했다. 에로스는 약속을 지키려했으나, 엘리시어스는 에로스의 방랑벽 때문에 약속에서 해방시켜 주었다.

에로스는 자신이 어울릴만한 곳을 찾기 위해서 타이탄의 마스터 컴퓨터인 아이작(ISAAC)과 가장 적당한 행성에 대해 상담했고, 아이작은 지구를 추천했다.
어벤저스를 방문한 그는 멤버가 되었다. "에로스"라는 이름을 부적당하게 여긴 어벤저스는 코드명 스타폭스를 지어주고, 훈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스타폭스가 된 에로스는 위저드(Wizard), 터미너스(Terminus), 멜스트롬(Maelstrom) 등과의 싸움을 도왔다.
스크럴 제국에서 캡틴 마블II를 구출하는 동안, 에로스는 타노스의 손녀이자 에로스의 조카손녀라고 주장하는 우주해적 네뷸라에게 납치되었다.
네뷸라는 패배했지만, 에로스는 그녀를 쫒기 위해 어벤저스를 그만두었다.
그는 네뷸라에 의해 고향 잰더(Xandar)를 파괴당한 갤럭터스의 옛 사자 파이어로드와 만났다. 둘은 여러 달을 네뷸라를 찾느라 우주를 누볐다.

에로스는 소울젬(Soul Gem)을 모아 전지전능한 힘을 주는 인피너티 건틀렛을 만들려고 하는 타노스 쪽으로 소환되었다.
타노스는 "가족"의 재회를 비웃으려 네뷸라도 소환했다. 타노스는 결국 우주의 히어로들과 소울젬의 원소유주인 애덤 월록에 의해 격파되었다. 에로스는 네뷸라를 타이탄의 이터널스의 관리 아래 두기로 했지만, 네뷸라는 나중에 탈출하게 된다.
 
에로스는 로맨스와 모험을 찾아 우주를 방황했다.
그는 어벤저스를 돕기 위해 자주 돌아왔고, 최근엔 컨트롤러(Controller)에 맞서는 포톤과 다른 어벤저스를 도왔다.
지구를 떠난 후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멤버가 죽었다고 믿어졌을 때 지구로 돌아와서 어벤저스를 재결성하는 것을 도왔다. 지구 밖의 위협을 추적하기 위하여 팀이 깊은 우주로 나갔을 때도, 그는 어벤저스를 돕는 것에 동의했다.

에로스는 제니스-벨과 한동안 함께 하며 그를 도우며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했다. 그는 성행위 도중에 텔레파시 전송을 막을 장치를 제공하기도 했다.
모간 르 페이가 모든 전현직 어벤저스 멤버들을 공격했을 때, 다시 어벤저스로 돌아갔다. 대체 현실에서의 모험 후, 그는 타이그라와 함께 지구를 떠나서 즐거운 행성이란 곳으로 갔다.
에로스와 타노스는 매 이터널 년마다(1 이터널 년=지구의 1000년)화해하고 선물을 들고 중립지역에 모이는 관례가 있다. 이것은 둘이 같은 핏줄이라는 것을 잊지 않도록 아버지가 요구한 것이었다.

에로스는 유부녀를 유혹하여 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해 재판을 받았다.
알라스가 로펌에 직접 연락을 취하여 쉬헐크가 그의 변호를 맡았다. 예심 동안에, 쉬헐크는 에로스가 어벤저스에서 활동할 때 함께 잤던 일이 자신에게 그 능력을 사용한 탓이 아닐까 의심하게 되었다.
에로스는 반대측 증인에게 그 능력을 사용하여 법정에서 쫓겨났다.
쉬헐크가 CCTV를 통해 에로스에게 자신의 의혹을 제기하자, 에로스는 질문에 답을 회피하고 비디오 연결을 끊어버렸다. 화가 난 그녀는 법정에서 뛰쳐나가 쉬헐크 형태로 변신하고 지구에서 탈출하려는 에로스를 붙잡았다.
에로스가 능력을 사용 못하도록 쉬헐크는 마구 때려 기절시켰지만, 알라스가 그를 타이탄으로 텔레포트 시켰다.

알라스는 아들의 명예를 회복시키고자 타이탄의 법정에 세웠다.
흥미를 느낀 리빙 트라이뷰널(Living Tribunal)은 쉬헐크를 검사로 지목했다. 그녀는 에로스가 자신에게는 그 능력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발견했지만, 그녀가 존 제임슨에게 갑자기 열렬히 빠져서 결혼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분노한 쉬헐크는 자신의 인생을 갖고 논 에로스를 공격했다.
증인으로 등장한 타노스는 어렸을 때, 자신이 데쓰에게 심취하도록 그가 자극했다고 증언했다.
타이탄의 법률에 의해, 에로스는 타노스에 의해 일어났던 모든 학살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선언되었다. 이것은 타노스가 에로스의 마음속에 심어놓은 거짓 기억이었으며, 이 기억은 타노스가 보낸 클론 타노스와 공유되었다.
이로 인해, 에로스의 정신은 일시적으로 불안정해졌으며, 이 상태에서 능력을 사용했던 것이었다.
그는 사람들을 더 다치게 하느니, 문드래곤에 의해 격리되는 것을 선택했다.